[교육공학] 영어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과서
2. 단원
3. 대상
4. 날짜
5. 학습목표
6. 학습자 분석
7. 환경 분석
8. 과제분석
9. 매체활용
10. 평가도구 개발

본문내용
1. 교과서: HIGH SCHOOL ENGLISH BY 지학사
2. 단원: LESSON 2 BOMBA ESCAPE FROM THE ZOO
3. 대상: THE SECOND CLASS OF THE 1ST GRADE AT ◊◊GIRLS HIGH SCHOOL
4. 날짜: TUESDAY, APRIL 22, 2007
5. 학습목표
①전체 텍스트를 또박또박 읽고 텍스트의 주제를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다. (복습)
②광고의 의미와 광고가 사용되는 목적을 정확하게 말해보고, 광고에 포함되는 구성내용에 대하여 예를 들어 구체적으로 말할 수 있다.
③창의적으로 자신만의 가상의 광고를 제작 해 본다.

「 영 어 과 학 습 지 도 안 」
6. 학습자 분석
이 학습지도안의 대상은 여자 고등학교 1학년 약 35명이다. 평범한 인문계 고등학교의 학생들이며 조급만 동기를 불어넣어줘도 대부분이 학습에 열의를 가질 수 있는 학생들이다. 하지만 학습자의 수준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중간수준으로 수업을 하도록 계획하였다. 따라서 학습자의 개인차 고려는 수시로 형성평가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이 학습지도안에 따른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특히 영어의 실력이 많이 부족한 하위권 하생들의 학습의욕을 떨어뜨릴 가능성이 있다. 그러므로 교사의 판단에 따라 한글보충이 적절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감수성이 예민한 여학생들이기 때문에 실수를 정정하게 될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며, 학생들과의 친밀감 유대감 형성을 위해 좀더 흥미 있는 수업이 되도록 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생 교육실습 보고서
  • 교육실습 담당 선생님께 사전 허가를 받을 것을 주의하였다. 필요한 문구 류는 각자 개인이 준비해야 하며 교생실습지 작성시 검은펜 사용을 할 것은 당부하였다. 학습지도안 작성시 반드시 교과지도교사의 점검과 최종확인 후 날인을 해야 하며 수업 연구는 4주차에 대표로 선정된 교생이 발표, 다른 교과 교생과 협의해 과목 및 인원 결정을 할 것을 얘기하셨다. 수업 참관 시 반드시 담당교사의 사전 양해 요청을 구해야 함을 강조 하셨다. 교생들은

  • ICT 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
  • Ⅰ. 교육정보화와 교육공학1. 교육정보화1) 교육정보화의 의미‘교육정보화 백서’에 따르면 교육정보화는 “교육체제를 재구성함에 있어, 정보기술을 기반 기술로 활용하여 교육의 내용과 방법, 교육의 형태를 다양화하고 개선해 나감과 동시에 교육 구성원 개개인의 의식과 행태를 정보화 사회에 맞게 변화하도록 유도하고 촉진함으로써, 보다 탄력적이고 유연한 모습의 교육,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총체적이고 계획적

  • [교육공학]교수법 및 이론모형 적용한 수업설계
  • 교육방법 91. 교육방법 선정 배경2. 수업 시 활용할 교육방법들3. 적용 시 유의사항PartⅡ 수업의 실제01. 수업안내 . 101. 수업 개요2. 수업 주안점02. 수업지도안

  • [논문][교육방법] CLT교수법의 교육공학적 접근
  • 공학적 접근개 요Ⅰ. 서두 1.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연구의 내용 및 방법 Ⅱ. 이론적 배경 2.1정보사회와 교육체제의 변화 2.1.1 매체의 발달에 따른 영어 교육 방법 2.1.2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정보화시대의 영어 교육 2.2 영어교육의 특성과 교육방법 2.2.1 외국어 학습의 특징 2.2.2 현대 영어 교수법의 경향 2.2.3 CLT의 등장과 다섯 가지 교수법 Ⅲ. CLT 교수법의 교육 공학적 접근 3.1 whole language approach 3.1.1 whole language approach의 수업 경향 3.1.2 whole l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구성주의에 기반을 둔 가정과 학습지도안
  • 공학적 활용 : 웹캠, 인터넷 등에 친숙해지고 이를 스스로 활용할 수 있다.수업 전반의 가정▪ 학습자는 교사의 발화를 이해할 수 있는 정도의 ‘영양소’에 대한 사전 지식을 갖고 있다.▪ 학습자는 영어교과 및 사전 가정 수업을 통해 배우고 익힌 ‘영양소’에 대한 문제의식과 내용을 기억하고 있다.▪ 학습자들은 조별활동을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정도의 교우관계를 갖고 있다.예상되는 문제점 및 해결책▪ 학습자들은 스스로 음식들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