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영어낱말쓰기학습활동(교육활동) 사례, 놀이학습활동,독서체험,에너지절약학습활동(교육활동) 사례, 수업모니터, 미술감상학습활동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목차
-
Ⅰ. 이러닝(e-learning)학습활동(교육활동) 사례
1. 율동과 함께 표현하는 동시
1) 실천 방법
2) 실천 결과
2. 우리 모둠이 최고!
1) 실천 방법
2) 실천 결과
3. 구구단을 외자!(거꾸로 외우는 곱셈 구구단)
1) 실천 방법
2) 실천 결과
Ⅱ. 영어낱말쓰기학습활동(교육활동) 사례
1. 영어 낱말 쓰기 지도를 위한 언어 재료 추출
2. 교과서 단원의 차시별 구성요소 재구성
3. Web Board를 활용한 단계별 영어 낱말 쓰기 학습 활동 개발
Ⅲ. 놀이학습활동(교육활동) 사례
1. 쌀보리놀이
2. 봉숭아놀이
3. 제기놀이
1) 땅강아지
2) 헐렁이
3) 양발차기
4. 얼음땡놀이
5. 실뜨기놀이
6. 땅따먹기 놀이
7. 비석치기
Ⅳ. 독서체험학습활동(교육활동) 사례
1. 독서노트 기록
2. 교과별 필독 도서 선정과 독서 교수-학습 지도안 구안
3. 독서 결과의 수행평가 반영
4. 독서 시간 설정
Ⅴ. 에너지절약학습활동(교육활동) 사례
1. 에너지 절약 환경 조성을 위한 교내 에너지 관련 게시물 정비 및 학급 에너지 절약교육 코너 구성
1) 설치목적
2) 게시내용
2. 재활용품 분리함 및 보관 창고 설치
1) 설치 목적
2) 설치 내용
3) 설치일
3. 쓰레기 분리 수거 및 재활용품 수집
1) 수집목적
2) 수집 범위
3) 수집기간
4) 처리방법
4. 에너지 절약 관련 학교 행사 실시
1) 에너지 절약 작품 현상공모 목적
2) 에너지 절약 관련 학교 행사 영역
3) 결과 처리
Ⅵ. 수업모니터학습활동(교육활동) 사례
1. 교육과정 재구성 적용
2. 1 교사 1 수업 모형 정립 활동 전개
3. 다양한 수업 모니터 활동 전개
1) 자기 장학을 통한 수업 모니터 활동(연 230회 실시)
2) 동료 장학을 통한 수업 모니터 활동(연 23회 실시)
3) 요청 장학을 통한 수업 모니터 활동(연 8회 실시)
4) 학부모 수업 참관일 운영을 통한 수업 모니터 활동(연 4회 실시)
Ⅶ. 미술감상학습활동(교육활동) 사례
1. 주요활동 1
1) 우리 나라 미술품을 감상하기
2) 미술품을 감상하고 느낌을 간단히 표현하기
3) 원작과 표현한 작품을 비교하여 자신의 감상 느낌과 표현 의도를 발표한다
2. 주요활동 2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이러닝(e-learning)학습활동(교육활동) 사례
1. 율동과 함께 표현하는 동시
국어 교과서에 제시되는 곱고 예쁜 동시를 만화책을 읽듯이 즐겨 읽는 경우를 본 일은 거의 없다.
이제 어린이들에게 동시 지도를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동시를 즐겨 읽게 만들고 또한 동시를 자신들만의 방법으로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소재로 활용하기 위한 방법을 시도해 보았다.
1) 실천 방법
(1) 제재로 선택된 동시를 대형 텔레비전 화면으로 보여주고 잠시 동시 낭독을 해 주었다.
(2) 동시를 듣고 난 후 잠시 눈을 감고 머리 속에서 동시에서 떠오르는 장면을 그림으로 그려보도록 하였다.
(3) 하얀 종이를 주고 동시와 관련해서 표현하고 싶은 내용을 마음껏 그려 보도록 하였다.
(4) 동시의 각 연에 알맞은 신체 표현 활동을 개인, 혹은 모둠별로 구상하여 보도록 하고 신체 표현 활동을 하며 동시를 낭송해 보도록 하였다.
(5) 전체적인 발표의 시간을 갖고 개인, 혹은 모둠별로 동시를 신체표현활동으로 발표를 하도록 하였다.
(6) 친구들이 발표하는 동시의 율동을 보면서 어떤 점이 재미있게 표현되고 있는지 서로 찾아보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2) 실천 결과
(1) 동시에 대해 무척 친숙한 감정을 지니게 되어 어린이들의 손에 동시집이 들려 있는 아름다운 변화를 나타내게 되었다.
(2) 동시의 감상을 틀에 정해진 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느끼는 대로 다양하게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동시 감상의 다양성을 체험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 광주실고(1993), 에너지 절약 연구 보고서
○ 노부자(1997), 미술감상과 교육, 조형교육학회, 한국조형교육학회
○ 박길만(2000), 지도놀이학습을 통한 지리적 사고력 신장에 관한 연구, 청주교대 교육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현정(2003), 영어 받아쓰기 연습이 듣기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상명대학교 석사 학위 논문
○ 유영만, e세상 e러닝, 한언출판사
○ 조영식(1999), 창조적 독서교육, 인간과자연사
○ 한국 교육 개발원(1991), 학생들에 대한 에너지 절약 강화 방안 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