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의 성공 마케팅 전략 및 향후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13 / 2019.12.24
- 4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맥도날드의 경영전략을 분석한 자료입니다. 목차를 확인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 목차
-
Ⅰ.맥도날드 기업개요
1.기업소개
2.기업연혁
3.기업성장과정
Ⅱ.외부환경분석
1.거시환경분석
2.산업환경분석
3.산업동향
4.산업구조분석
5.경쟁사 분석 – 롯데리아
Ⅲ.내부환경분석
1.SWOT
2.사업구조분석
3.내부역량분석
4.성공요인분석
Ⅳ.향후전략방안
1.경영전략방안
2.사업구조전략
- 본문내용
-
- 점포의 통일성, 표준 메뉴, 규격 재료, 같은 가격, 동일 품질 → 글로벌 마케팅전략
- 철저한 매뉴얼화에 따른 제품과 서비스의 균일화와 선진 파이낸싱을 이용한 프랜차이즈
부동산 임대업
- 가격인하 정책 추진 :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방안의 하나로 가격인하 정책을 추진
- 토착 마케팅 : 우리 나라 전통설화를 패러디한 광고
․ 1963년 - 10억개째 햄버거 판매,
맥도날드 마스코트인 로널드 맥도날드(Ronald McDonald)탄생
․ 1968년 - 빅맥(Bog Mac)과 애플파이(Apple Pie)가 새로운 메뉴로 등장
․ 1969년 - 레이 크락이 미국학생들이 가장 되고 싶어하는 사업가로 선정
․ 1970년 - 1일 판매 맥도날드 햄버거 숫자가 4백만개 돌파
․ 1974년 - 맥도날드의 사회공헌활동을 담당하는 로널드 맥도날드 하우스 (Ronald McDonald House) 설립
․ 1975년 - 창립 20주년
․ 1979년 - 해피밀 탄생
․ 1980년 - 햄버거 대학의 18개 과목이 미국내 대학에서 학점으로 승인
․ 1984년 - 맥도날드 창업주인 레이 크락 향년 81세로 타계
매 17시간마다 세계 도처에서 맥도날드 매장이 생김
500억개째 햄버거 판매
․ 1991년 - 800억번째 햄버거 판매
․ 1993년 - 빅맥의 25주년 기념, 약 140억 개째의 빅맥 판매
․ 1995년 - 맥도날드 창립 40주년
․ 1998년 - 빅맥 30주년
․ 2003년 1월 - Jim Cantalupo Chairman & CEO 취임
자료평가
- 글씨가 너무 많고 사진자료가 거의 없네요 정리가 잘 안되있어요..디자인도..가격에 비해 너무 별로;
- hide3***
(2006.12.11 20:05: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