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SWOT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국제경영전략,광고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개선방안및 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31 / 2017.03.31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맥도날드 SWOT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국제경영전략,광고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개선방안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입니다.

맥도날드의 향후방향에 대한 의견이 창의적인 발상이라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맥도날드 기업소개

2.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3. 맥도날드 SWOT분석

4. 맥도날드 국제경영전략

5. 빅맥송 광고성공사례
(1) 빅맥송 광고성공요인
(2) 광고전략제안

6.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1) 마케팅믹스 4P전략
(2) 스포츠마케팅
(3) 키즈마케팅
(4) 그린마케팅

7. 맥도날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1) 문제점
(2) 개선방안 제언

8. 향후시사점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맥도날드 역사는 1955년 믹서판매업자인 레이몬드 앨버트 크록(Raymond Albert kroc)이 딕 맥도날드와 맥 맥도날드 형제를 방문,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사들여 공동경영에 나선 것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맥도날드’란 이들 형제의 이름을 딴 것으로 새로운 개념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맥도날드에서 유래하였다.
맥도날드가 미국 일리노이주 드 플레인에 첫 매장을 설립한지 51년이 된 현재, 맥도날드는 전 세계 119개국, 3만 여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외식업 뿐만 아니라 체인점 사업 분야에서도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Cleanliness), 가치(Value)를 가리키는 'QSC&V'라는 독특한 기업정신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햄버거 대학을 설립하여 매녀 s15회에 걸쳐 3,0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매장운영, 인사관리, 품질관리, 장비관리, 고객서비스 및 경영기술 등 햄버거와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한 전문교육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한 프랜차이즈 업체] 크라제버거 KRAZE BURGER 성공 요인 분석과 발전 방안
  • 나타난다. 예를 들면 가격정책, 공급자 선택, 고용, 마케팅, 메뉴변화 등이 될 수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4가지 통제 방법을 들 수 있는데, 바로 현장감사, 암행구매, 경영성과 관리, 가맹점들 간의 감시 방안이 되겠다.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경우, 외식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수가 급격하게 늘어났으나 동일성유지의 중요성을 정확하게 인식하지 못하고 동일성 유지를 위한 노력이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외국그이 유명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국내 외

  •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 목 차Ⅰ. 롯데리아1. 롯데리아의 연혁2. 롯데리아의 경영이념3. 패스트푸드 국내 1위 브랜드4. 롯데리아의 SWOT분석5.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서비스 비교분석6. 롯데리아의 성공요인7.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Ⅱ. 맥도날드1. 맥도날드의 연혁2. 맥도날드의 기업정신3. 맥도날드의 SWOT분석4. 맥도날드의 성공요인5.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6. 경제위기를 극복한 맥도날드의 공격경영Ⅰ. 롯데리아서 론2009년으로 30주년을 맞는 롯데리아는 국내 패

  • [경영혁신 사례] 맥도날드사 사례
  • 맥도날드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 본 론 1.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 1) 성공요인 분석 2) 사업구조 분석 3) 내부역량 분석 2. 맥도날드의 위기 3. 맥도날드의 위기 마케팅 전략(경영혁신 전략) 4. 맥도날드의 경쟁사 분석 - 롯데리아1) SWOT 분석 2)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의 재구성 결 론 결론 및 맥도날드의 재기를 위한 노력들시사점/토의 참고문헌/부록 【서론】I. 맥도날드는 어떤 기업인가?누구나 한번 이

  • 벤처기업 성장 전략
  • 나의 제품이나 상표가 될 수도 있다. 전략계획의 목적은 기업이 매력적인 사업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자기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이다. 이러한 자원 배분결정을 돕기 위해 여러 가지의 포트폴리오 분석모델이 개발 된 것이다. 사업포트폴리오 결정요소.-사업의 매력도분야의 진출 여부 혹은 자원 투입 등 경영판단에 중요한 자료이다. 척도: 사업의 시장규모, 시장의 성장성, 산업의 수익성, 수익변동의 리스크, 국제화 가

  • 롯데리아 마케팅분석및 성공전략분석(vs 맥도날드와의 비교분석)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목차우리나라의 패스트푸드 산업 현황1. 한국 패스트푸드 산업의 역사2. 우리나라 패스트푸드 롯데리아1. 롯데리아의 연혁2. 롯데리아의 경영이념3. 패스트푸드 국내 1위 브랜드1) 패스트푸드 국내 1위로 도약2) 다양한 서비스로 1위 유지를 위한 노력4. 롯데리아의 SWOT분석1) 강점(Strengths)2) 약점(Weaknesses)3) 기회(Opportunities)4) 위협(Threats).5. 롯데리아의 성공요인1) 맥도날드를 제친 노하우는 스피드2) 한국형 패스트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