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스타벅스 한국진출 성공요인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의 소개 & 연혁
2. 해외 시장 진출
(1) 해외시장 진출 배경
(1) 한국시장 진출
3. 한국에서의 경영
(1) 시장진입 전략
(2) 한국에서의 환경
(3) 마케팅 전략적 분석
(4) 성공요인


Ⅲ. 결론

개선점 및 향후 방향


본문내용
커피 한 잔의 신화. 스타벅스를 가장 잘 나타내 주는 수식어구 인 것 같다. 커피 한 잔으로 세계 곳곳에 진출하여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니 이런 수식어구가 붙을 만도 하다. 우리나라에도 이제는 여러 종류의 커피 전문점이 들어서게 되었고, 커피를 기호식품으로 여기며 많은 이들이 즐겨 찾고, 커피 애호가도 생길 정도로 커피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다.
그러나 70~80년대만 하더라도 커피는 30대 이상의 주부들이 즐겨 마시는 음료로 국한되는 경향이 있었기 때문에 커피에 대한 수요는 그리 높지 않았고, 그에 따라 커피 산업에 대한 발전도 늦었다. 그러나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계기로 하여 압구정동, 신촌, 명동 등 젊은이들이 많이 다니는 서울 곳곳에 원두커피 전문점들이 들어서기 시작하였고, 커피 메이커에서 커피를 추출해서 내놓는 원두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하였다. 처음에는 이러한 커피 전문점들이 인스턴트 커피에 길들여진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지 못하고 부진을 면치 못했으나, 점차 소득 수준이 향상되고,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함에 따라 점차 기호 음료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게 되었다. 또한 서구화의 경향이 시간이 흐름에 따라 강해져 원두커피, 그 중에서도 에스프레소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었다. 이렇게 소비자의 기호가 변화하고 있을 시점에 스타벅스가 국내에 들어오게 되었고,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여러 가지 전략들을 선보이면서 스타벅스는 국내에서 성공적인 경영 성과를 거두고 있다.

스타벅스는 현재 우리 나라에만 20개가 넘는 점포를 운영하고 있고,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사례
  • 차 례(국제마케팅)Ⅰ. 서 론1. 국제마케팅의 개념 2. 국제마케팅의 정의 13. 국제마케팅의 주요 활동 4. 국제마케팅의 전략2~35. 글로벌 마케팅 환경 6. SRC(자국민 중심주의)3~47. GATT 8. Balance of payment 9. Tariff610. WTO 11. protectionismⅡ. 본 론1. 스타벅스의 기원82. 기업소개3. SWOT94. 스타벅스의 마케팅믹스 (5Ps)11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26. 스타벅스의 성공사례 (중국, 국내)14Ⅲ. 결 론17보 고 서국제마케팅의 범위와 도전 그리고 역동적인 환경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진로소주 해외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1. 서 론 (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3) 진로소주의 세계진출 현황 2. 본 론(1) 일본진출 배경① 문화적 환경② 경제적 환경(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① 제품전략② 가격전략③ 촉진전략④ 유통전략(4) STP 분석 ① 세분화 (segmenting)② 목표시장선정(Targeting)③ 포지셔닝 (Positioning)(5) 일본에서의 성공요인① 고가정책② Market customization 일본적인 맛 ‘DRY’③ 독창적 이미지 구축④ 진로재팬은 한국산이 아니다? 세련된 용기, 로고,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 깨끗한 환경과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추구하는 >목 차 1. CESCO 소개 2. SWOT 분석(국내) 3. 4P Mix( PR 중심으로-국내 성공요인) 4. Cesco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5. SWOT 분석 (중국 시장) 6. 4P Mix (중국 시장) 참고 문헌 및 자료의 출처 - 서 론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의 성공 혹은 실폐사례 기업 선정 중에 우리나라에서 해충방제기술연구소로 유명한 세스코가 다국적 기업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이 기업이 우리나라에서만 성공한 기

  • [마케팅] 월마트와 이마트의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
  • Ⅰ. 서론 2Ⅱ. 월마트의 발전 과정 31.월마트의 연혁 32. 월마트의 시대별 성장 과정 43. 월마트의 역사와 다각화 54. 환경 분석 95. CEO 샘 월튼의 경영철학 10(1) 유능한 경영인 스카웃과 과감한 위임 10(2) 팀웍강화 11(3) 기업문화창조 11(4) 소비자 제일주의 116. 현재 CEO H. Lee Scott 11Ⅲ. 월마트의 경영전략 131. Wal-Mart의 성공요인 13(1) 경영방식과 직원 교육 13(2) 기술적 지원 14(3) 소도시 진출 전략 14(4) 관리 및 운영비용 절감 15(5) 국산 구매

  • 글로벌스마트비즈니스2) 2차시수업내용중희소성과선택이있다 기회비용(Opportunity Cost) 매몰비용(Sunk Cost) 회계적 비용(Explicit Cost) 본원적전략 설명하시오0K
  • 성공한 기업들도 많았다. 한국, 일본 등에서는 임금은 낮은 반면 근로의식은 높았으며, 종업원들의 동기부여도 상당히 강했다. 경쟁은 치열하지 않았으며, 기업들이 번영할 수 있는 여러 요인들이 있었다. 그러나 이제 기업들은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 있으며, ‘종합 역량(Total Competence)’이 요구되고 있다. 아직 그 속도는 빠르진 않지만 모든 국가가 변하고, 누구도 거부할 수 없다. 산업분석에 대한 논의는 주로 산업조직론에서 발전되었으며, 산업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