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태평양 소개
1 기업개요
2. 비전과 전략, 그리고 역량
(1) 기업 사명
(2) 기업 비전
(3) 전략
(4) 핵심역량
(5) 연혁
◎ 설화수 제품 소개
1. 설화수의 탄생
◎ 고객분석
1. 제품라인 및 기능
2. 미충족 욕구
◎ 경쟁자 분석
1. 경쟁자 파악
2. 전략 집단
3. 주요 경쟁자
4. 경쟁자 강점 그리드
◎. 시장분석
1. 화장품 시장파악
(1) 화장품 산업의 생산, 판매 규모
(2) 화장품의 수출입 규모
(3) 최근의 제품별 트렌드
(4)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특징
2. 한방 화장품 시장분석
3. 시장 수익성 분석
(1) 진입장벽
(2) 잠재진입자
(3) 대체재의 위협
(4) 공급자의 교섭력
(5) 구매자의 교섭력
4. 원가구조
5. 유통시스템
(1) 방문판매
(2) 백화점
6. 핵심성공요인
(1) 브랜드 관리
(2) 성분과 품질
(3) 디자인
(4) 가격정책
(5) 광고전략
1) 광고의 차별화
2) 입소문 마케팅
3) 방문판매
4) 프로모션
◎ 외부환경분석
1. 당시 시장 상황
2. 태평양의 상황
3. 사회ㆍ문화적 상황
4. 소비의양면성
5. 2004년 화장품산업 전망
6. 떠오르는 韓方화장품의 시장현세
(1) 유통다변화…방판·직판·백화점·시판·마트·면세점까지
(2) 웰빙 열풍 속의 트렌드
(3) 어려운경기상황 속 새로운 히트상품으로 부각
(4) 한방화장품 연구개발동향 확대
(5) 세련되고 정교한 마케팅 전략 필요성 대두
7. 시니리오 분석
(1) 시나리오 I
(2) 시나리오 II
◎ 내부환경분석
1. 성과분석
2. 과거전략의 요약
3. 전략적 문제점
4. 내부조직의 특징
(1) 조직 및 인적자원
(2) 기술자원
(3) 마케팅관리능력
1) 방문판매 분야 압도적 선두
2) 지식 기반의 제안제도(2001년도 아이디어 경영대상수상)
3) 선행적 대응을 통한 새로운 시장 개척
4) 무차입 경영 (건전한 재무구조)
5.포트폴리오 분석
(1) 라네즈 – 약한 의미의 원가우위 전략
(2) 헤라 - 차별화 전략
(3) 설화수 - 집중차별화 전략
6. 강점과 약점의 분석
(1) 강점
1)점유율
2)강력한 브랜드 파워
3)CEO의 강력한 추진력
(2) 약점
1)구체적인 전략의 필요성
2)미약한 세계시장 인지도
◎ 재무성과
◎ 향후의 전략제시
1. 국내 전략
2. 해외 전략

본문내용
1. 설화수의 탄생

- 태평양은 1967년부터 인삼 중심의 한방미용법을 연구하기 시작했고, 그 연구를 토대로 해서 1973년에
태평양 '진생삼미'라는 제품을 개발하였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의 고급 한방화장품이 되었는데, 인삼
유해성분을 화장품 원료로 안정화시킨 기술을 특허 받기도 하였다. 1975년에 태평양 '삼미'라는 제품을
개발했는데, 34개국에 2천만 달러의 수출을 달성하였다. 이 제품들이 10여년 동안 인기리에 판매가 되
다가 1987년에 인삼 성분 이외에도 생약성분에 원료가 함유된 노화방지에 탁월한 '설화'라는 제품이 탄
생하게 되었다. 이 제품이 바로 '설화수'의 전신이다.
태평양은 10년 동안 설화라는 제품을 판매하다가 갈수록 높아져만 가는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대치를 충
족시키기에는 뭔가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1996년 경희대 한의대와 공동연구를 거쳐, 1997년에 설화보
다 한 단계 더 진화한 설화수를 만들어 낸다. 설화수는 중년 여성들이 지니고 있는 젊음 회귀 본능에 대
한 기능, 신뢰, 품위를 만족시키는 전용 브랜드로서, TV에 광고 한 번 안하고 입소문만으로 최고의 브랜
드가 되었다.
설화수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여 2000년에는 1100억, 2001년에는 1650억, 2002년에는 2440억, 2003
년에는 2790억을 달성하고, 2004년에는 3000억을 넘어섰다. 출시한지 10년의 기간도 지나지 않아 매
출 3천억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2002년 20만원대 고가크림인 자음생 크림은 출시한지 4년 만
에 단일제품으로 400억원 매출을 달성하였고, 2001년 능률협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마케팅대상에서 명
품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이 제품은 2002년에 산업자원부가 주관하는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
다. 아울러 설화수 브랜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2002년과 2003년 2
년 연속 여성기초화장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전반적인 상황분석에 대해 꼼꼼히 조사돼었습니다.
  • lovel***
    (2006.12.07 04:32:42)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주)태평양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 Lolita Lempika 마케팅 전략목 차화장품시장의 특성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글로벌 전략과 시장분석 롤리타 렘피카 사업배경태평양이 롤리타 렘피카 브랜드를 선택한 동기와 진출형태 Lolita Lempika 마케팅믹스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요인롤리타 렘피카의 성과화장품산업의 특성선진 미래형 산업소멸되지 않는 시장고부가 가치 산업향수산업의 특성제품효능포지셔닝감성상품비가시적인고가프레스티지주관적효능향수외모브랜드임팩트

  • [마케팅]이니스프리 화장품 마케팅분석
  • 마케팅 등에 적극 반영했다. 제품 출시 전 인터넷을 통해 ‘아름다운 당신이 화장품을 만든다면’ 이란 주제로 의견을 모은 결과 소비자들은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 좋은 물과 자연성을 지닌 화장품을 만들고 싶다는 바람들을 내놓았다. 이런 고객의 바람을 토대로 하여 이니스프리의 제품 전략은 스스로 진단하고 스스로 선택하는 자연성화장품으로 하였다. 이러한 제품 컨셉대로 태평양 NATEC 연구소는 수년간 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한국 여성

  • [마케팅전략]태평양 화장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 분석
  • 태평양 화장품 마케팅전략1. 서론태평양은 지난 50년 동안 국내 화장품 업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90년대 초반 들어 급변하는 화장품 업계에서도 태평양이 여전히 1위를 지킬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화장품 시장을 유통별, 나이별, 선호별로 세분화하여 고객의 니즈 (needs)의 맞춰 브랜드를 계발하고 육성하는 브랜드 마케팅 파워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이 같은 브랜드를 강화하여 각 브랜드 별로 제품을 특성 있게 육성하는 시장 세분화

  • [광고전략] 라네즈 광고전략 분석
  • 전략의 수립과 실행이 요구된다. 따라서 저희팀은 한국의 화장품 업계 NO.1 LANEIGE의 명성과 위치를 더욱 확고히 굳히기 위한 전략을 세워 보고자 하여 태평양 화장품의 LANEIGE를 선정하게 되었다.Ⅱ. 기업분석1. 기업소개 및 연혁(1) 기업소개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 태평양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오늘날 외국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 [마케팅]태평양 화장품의 마케팅전략
  • 태평양 아이오페 파워 리프팅 플루이드는 푸석하고 처진 피부를 개선하고 얼굴 윤곽을 매끄럽고 균형 있게 보정하는 고농축 리프팅 전문 화장품이다. 아이오페측은 여성들이 몸매 관리를 하는 것처럼 얼굴 또한 관리할 수 없을까 하는 모니터들의 아이디어에서 제품 개발이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제품 설계단계부터 출시까지 고객 모니터와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품질을 개발하고 사용소감 응모 등으로 고객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