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해외진출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I. 서 론
1. 주제선정 동기
2. 기업소개
3. 화장품 산업의 특성
4. 태평양의 해외진출
II. 본 론
1. 프랑스 향수 ․ 미용 ․ 화장품 시장 동향
2.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3. 향수 시장으로의 전략 변경
III. 결 론
1. 본문 요약 및 정리
2. (주) 태평양의 향후 글로벌 전략
IV.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
I. 서 론
1. 주제선정 동기
현재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국제화, 세계화 추세에 따라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이 활발해 지고 있다. 국내시장의 성장성 감소 및 경쟁심화, 혹은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에 힘입어 새로운 시장 개척의 활로를 찾기 위해 기업들은 해외시장 진출을 하려고 한다. 해외시장 진출은 국내환경과 많이 상이하고 많은 투자자금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그만큼 리스크가 크다. 그렇기에 해외로 진출한 모든 기업들이 성공을 거두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거의 대부분의 기업들이 해외진출에서 고배를 마시고, 사업포기를 한다. 그러나 실패를 딛고 철저한 실패 원인 분석을 바탕으로 전략을 수정하여 재기에 성공하는 기업도 있다. 비교적 평탄한 과정보다는 우여곡절 끝에 성공을 거둔 기업에 관심이 생겨 그러한 기업을 찾던 도중 눈에 들어오는 기업이 있었는데 바로 (주)태평양 이다. 태평양은 국내 화장품 시장의 선두 기업으로서 국내 화장품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다. 태평양은 국내 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화장품과 향수로 유명한 프랑스로 진출을 하지만 프랑스 시장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실패를 하게 된다. 태평양은 이에 굴하지 않고 실패원인을 분석하여 재기에 성공한다. 태평양의 실패원인과 어떠한 전략적 수정으로 재기에 성공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