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태평양 화장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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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10.2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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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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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본론
1) 라네즈란?
<브랜드 마케팅>
<글로벌마케팅>
<광고전략>
<성과>
2) 마몽드란?
<브랜드 전략>
<제품 이미지 전략>
<유통>
<프로모션 전략>
<성과>
3) 헤라란?
< 마케팅 전략>
<시사회 마케팅>
<미니 마케팅>
<보석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감성 마케팅 >
<디자인 마케팅>
<공간 마케팅>
<스타 마케팅>
4) 설화수란?
<마케팅전략>
5)아이오페란?
<브랜드 컨셉>
< 탄생과정 >
<마케팅 전략 >
<고객관리전략>
< 문화마케팅>
< 광고 전략 >
< 성과>
6) 이니스프리란?
<탄생과정>
< 제품전략>
<유통>
< 광고전략>
<프로모션 전략>
<성과>
<성공요인>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태평양은 지난 50년 동안 국내 화장품 업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90년대 초반 들어 급변하는 화장품 업계에서도 태평양이 여전히 1위를 지킬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화장품 시장을 유통별, 나이별, 선호별로 세분화하여 고객의 니즈 (needs)의 맞춰 브랜드를 계발하고 육성하는 브랜드 마케팅 파워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이 같은 브랜드를 강화하여 각 브랜드 별로 제품을 특성 있게 육성하는 시장 세분화는 태평양의 이미지를 화장품에 관해서는 종합적인 회사라는 대외적인 이미지를 심어주었고, 각각의 브랜드 개별적인 특성과 제품력, 이미지를 강화시켜서 국내 화장품시장에서는 경쟁회사를 찾을 수 없을 만큼 화장품에 관해서는 부동의 시장 점유율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현재 태평양은 국내 시장점유율에서는 자신의 브랜드끼리 경쟁할 정도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공적인 브랜드강화를 해나가고 있다. 또한, 각각의 브랜드에 많은 마케팅비용을 들이고 있는데, 국내 화장품 업계만이 아니라 랑콤, 시슬리, 시세이도 등 외국의 유명 화장품 메이커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강한 브랜드가 필수적으로 요구되기 때문이다. 화장품과 같은 최종 소비재의 경우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높기 때문이다.
태평양은 강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브랜드 프로듀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제품 개발단계에서부터 제품 출시 후 시장반응 조사까지 각 단계를 프로세스화 해 신제품 실패의 가능성을 낮추고 동시에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다.
자료평가
- 안습
- kos***
(2006.10.22 21:3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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