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이니스프리 화장품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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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10.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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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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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니스프리 마케팅 믹스 분석
1.1 제품 믹스 분석
1. 이니스프리 제품 개발 과정
2. 제품 특성
3. 기존 제품 종류별 사용율과 이니스프리의 제품 종류
1.2 유통 믹스 분석
1. 기존 화장품 구입경로
2. 유통 경로의 새로운 변화 《슈퍼용 화장품-식물나라》
3. 유통경로에서 MASS시장의 성장
4. 이니스프리 유통 전략
1.3 촉진 믹스 분석
1. 광고분석
2. 판매촉진분석
3. PR분석
2 이니스프리 성공요인분석
1. 환경과 시장의 다각적 분석을 통한 소비자의 니즈 파악과 대응
2.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제품과 매장
3. 소비자의 구매 패턴 제안·형성
3 시장조사
1. 유통 시장
2. 소비자 생활 트랜드의 변화 : 인터넷 이용 빈도 증가 추세
3.적용 부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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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니스프리 마케팅 믹스 분석
1.1 제품 믹스 분석
1. 이니스프리 제품 개발 과정
제품 개발 전 2개월 간 사이버화장품연구소를 개설,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접수해 제품기획단계부터 개발 마케팅 등에 적극 반영했다. 제품 출시 전 인터넷을 통해 ‘아름다운 당신이 화장품을 만든다면…’ 이란 주제로 의견을 모은 결과 소비자들은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 좋은 물과 자연성을 지닌 화장품을 만들고 싶다는 바람들을 내놓았다. 이런 고객의 바람을 토대로 하여 이니스프리의 제품 전략은 "스스로 진단하고 스스로 선택하는 자연성화장품"으로 하였다. 이러한 제품 컨셉대로 태평양 NATEC 연구소는 수년간 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한국 여성의 피부 타입을 12가지 피부 타입으로 세분화하였다. 이니스프리의 터치 스크린 방식 셀프 피부 진단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12가지 피부 타입 분류와 문제성 피부 등을 소비자 스스로 진단 받을 수 있다. 셀프 피부진단 프로그램은 약 5∼8가지의 질문을 거치면 자신의 피부 타입을 정확히 알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누구나 쉽게 측정이 가능하다. 이를 이용 소비자가 스스로 피부를 진단하고 그에 맞는 화장품을 권하는 방식을 이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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