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사례] NC SOFT 엔씨소프트의 중국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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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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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
Chapter 2. NC SOFT와 리니지
Chapter 3. 중국 온라인 게임의 시장과 현황
Chapter 4. NC SOFT의 대 중국 마케팅 전략
[가] SWOT분석
[나] 4P 분석
[다] 현지화 전략
Chapter 5. NC SOFT 의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Chapter 1.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
- 정의 : 게임의 구성 요소 중 최소 하나이상의 컴포넌트가 인터넷과 연결되어 진행
되는 게임.
- 특성 :
1. 다중 사용자 게임
- 혼자서 즐기는 게임이 아닌 수많은 사람들이 동시
에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플레이를 즐기는 게임.
- 가상공간에서 실제 사람과 대결하기 때문에
어느 게임보다 경쟁적인 요소와 사회성이 요구.
- 콘솔게임이 ”장난감” 이라면, 온라인게임은
“놀이터”에 비유.
2. 게임 라이프사이클이 크다
- 온라인 게임의 라이프 사이클은 다른 게임에 비해 길다.
유저와의 상호작용을 통한 사이클의 연장 가능.
3. 초기비용 접근의 저렴함
- 무료사용기간(클로즈 베타 서비스, 오픈 베타 서비스)을 두어 사용자의 접속을 유도하여 고객의 체험기회를 제공 하여 고객의 게임 접근이 유리 하며 장기적인 관계형성이 가능.
4. 지속적 수익 모델
- 일회성 제품판매가 아닌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사용자 기반이 확보된다면 고정적인 매출창출이 가능.
5. 불법복제의 문제가 없다
- 구매가 아닌 접속의 형태로 이루어져 불법복제가 방지
- 참고문헌
-
• NC SOFT의 소개(홍보자료)
• NC SOFT IR REPORT
• 매경이코노미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 정보통신부
• 한국신용평가정보 코스닥상장기업분석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 NC SOFT홈페이지 (www.ncsoft.co.kr)
• 리니지홈페이지(www.lineage.co.kr)
• 안티리니지홈페이지(anti-lineage.wo.to)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www.software.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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