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사례] NC SOFT 엔씨소프트의 중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 1.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
         
Chapter 2. NC SOFT와 리니지

Chapter 3. 중국 온라인 게임의 시장과 현황

Chapter 4. NC SOFT의 대 중국 마케팅 전략

[가] SWOT분석

[나] 4P 분석

[다] 현지화 전략
        
Chapter 5. NC SOFT 의 향후 전략
본문내용
Chapter 1.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

- 정의 : 게임의 구성 요소 중 최소 하나이상의 컴포넌트가 인터넷과 연결되어 진행
되는 게임.

- 특성 :

1. 다중 사용자 게임
- 혼자서 즐기는 게임이 아닌 수많은 사람들이 동시
에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플레이를 즐기는 게임.
- 가상공간에서 실제 사람과 대결하기 때문에
어느 게임보다 경쟁적인 요소와 사회성이 요구.
- 콘솔게임이 ”장난감” 이라면, 온라인게임은
“놀이터”에 비유.

2. 게임 라이프사이클이 크다
- 온라인 게임의 라이프 사이클은 다른 게임에 비해 길다.
유저와의 상호작용을 통한 사이클의 연장 가능.

3. 초기비용 접근의 저렴함
- 무료사용기간(클로즈 베타 서비스, 오픈 베타 서비스)을 두어 사용자의 접속을 유도하여 고객의 체험기회를 제공 하여 고객의 게임 접근이 유리 하며 장기적인 관계형성이 가능.

4. 지속적 수익 모델
- 일회성 제품판매가 아닌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사용자 기반이 확보된다면 고정적인 매출창출이 가능.

5. 불법복제의 문제가 없다
- 구매가 아닌 접속의 형태로 이루어져 불법복제가 방지
참고문헌
• NC SOFT의 소개(홍보자료)
• NC SOFT IR REPORT
• 매경이코노미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 정보통신부
• 한국신용평가정보 코스닥상장기업분석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 NC SOFT홈페이지 (www.ncsoft.co.kr)
• 리니지홈페이지(www.lineage.co.kr)
• 안티리니지홈페이지(anti-lineage.wo.to)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www.software.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중소기업과 지식서비스의 해외진출사례
  • Ⅰ. 국제화의 개념과 국제화 형태Ⅱ. 중소기업의 국제화Ⅲ. 지식 서비스 해외진출Ⅳ. 중소기업의 국제화(해외진출) 사례1. (주) HJC의 고유 브랜드를 국제 마케팅 2. 유풍실업의 성공 사례Ⅴ. 지식 서비스 수출 사례1. NC Soft2. 나모 인터렉티브3. 한신 코퍼레이션Ⅰ. 국제화의 개념과 국제화 형태1.국제화의 개념(1) 국제화에 대한 학자 정의①존슨과 비터자임(Johnson and Wiedersheim)- 국제화란 기업이 점진적 의사결정을 거쳐 성장해가는 과정②존슨과

  • [국제마케팅] 엔씨소프트 NCsoft의 해외진출 사례
  • 사례라고 생각했다.셋째, 온라인게임을 해외수출한 국내 최초의 기업이고, 각국 시장을 고려해 시장을 진출하 였으며, 적절한 전략으로 인한 지속적인 로열티 수입과 직접적인 수입을 창출하였다는 점이 우리가 하는 주제에 적절했기 때문이다. Ⅱ. 본론1. 내,외부 환경분석1) 국제환경의 변화- 국제 환경은 정치, 사회, 문화등 다양한 방면에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NCsoft와 관련한 국제 환경의 변화에는 인터넷의 보급이 가장 큰 요인이 될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44아. 나눔경영실천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 SOFT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 목 차 ◈Ⅰ. 서론1.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2. NC SOFT의 선정 동기Ⅱ. 본론1. NC SOFT 소개1-1) NC SOFT 란?1-2) NC SOFT의 핵심역량2. NC SOFT 중국 진출2-1) 중국 환경 분석2-2) 환경 분석에 따른 시장 세분화3. NC SOFT 마케팅 전략 3-1) SWOT 분석3-2) 4P - 제품, 가격, 유통, 촉진4. 중국 시장의 일반적인 위험 요소5. 실폐 사례Ⅲ. 결론1. 향후 마케팅 과제2. 향후 전략Ⅰ. 서 론게임의 천국이라고 할 만큼 우리나라는 게임 열풍이 불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게

  • [졸업][국제경영] 온라인게임 `NCSOFT` 엔씨소프트 해외진출분석
  • 진출 등으로 지속적인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본 보고서에서는 연구 대상 산업인 온라인 게임산업의 전반적인 이해, NC SOFT의 기존 해외진출 사례와 관련된 기본적인 분석과 2003년 새롭게 진출한 중국 시장에 대한 전략방향의 제시를 각종 국제 경영 이론과 문헌, 매체 자료 등을 통해 수행하고자 한다. 1.2 NC SOFT1.2.1 회사소개1997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을 졸업한 김택진 사장에 의해 설립된 엔씨소프트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바탕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