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엔씨소프트 NCsoft의 해외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개요
2. 주제선정이유
3. 온라인게임산업의 이해


Ⅱ. 본론
1. 내, 외부환경분석
2. NCsoft의 사업분야
3. NCsoft의 비즈니스 모델
4. NCsoft의 국제화에 공헌한 역량
5. NCsoft의 해외진출 사례
1> 대만
2> 일본
3> 미국
6. NCsoft가 국제화로 얻게된 것과 성공요인분석
7. NCsoft가 갖추어야할 역량


Ⅲ. 결론

본문내용
2) 온라인게임이란?
-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흔히 머드(MUD; Multiple User Dialogue 혹은 Multiple User Dungeon)게임, 머그(MUG; Multiple User Graphic)게임이라고 한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활성화된 게임으로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에 프로그램을 설치해 두고 서버에 접속해 즐길 수가 있다. 다른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스릴이 있으나 중독성과 유해성으로 논란의 여지가 많다.
온라인 게임은 넓은 의미에서 보아 단순히 pc게임의 연장선상에서 취급해서는 안 되며 다른 접근법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온라인 게임은 기존에 존재해 왔던 다른 양식의 게임들과는 판이하게 다른 특성들을 가지고 있다고 충분히 보이기 때문이다. 또한 잠재 가능성 면에서 한 장르로서의 온라인 게임은 이미 개발되어 있는 것보다는 앞으로 개발되어야 할 것들이 훨씬 많음을 알 수 있다.

3) 온라인 게임산업의 특징
①높은 수익률
- 개발비용, 서버 구축비용 등 초기비용이 크지만, 개발이 완료되고 서비스가 상용화되면 고정비 부담이 작고 추가 시설비용이 상대적으로 적어 다른 산업에 비해 높은 수익성 실현이 가능하고 불법 복제가 불가능하여 회원 가입, 사용 시간 등에 따른 확실한 수익이 발생한다.
②수익 모델
- 온라인 게임의 수익원은 PC방, 개인 사용자 월정액, 다른 사이트에 컨텐츠 제공 수익, 통신 사업자, ISP ISP는 개인 또는 기업체가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국내의 ISP는 교육, 연구 목적으로 사용되는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비영리망과 일반적으로 요금을 내고 사용되는 영리망의 두 종류가 있다.

와의 제휴 등으로 시장 진입에 성공할 경우 확실한 수익 모델을 가진다.
③사업 위험 존재
- 온라인 시스템 분야에 대한 기술력과 경험이 풍부해야 하며, 접속자 수의 증가에 따른 시스템 유지 능력이 필수적으로 소비자의 기호 변화에 따른 사업 위험이 큰 산업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fgfdsgfdgfgsfdg
  • hjs911***
    (2014.05.09 11:59:11)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hwp
  • 사례7. 온라인게임의 실패사례8. 온라인게임의 M&A사례Ⅲ. 결론Ⅰ. 서 론1. 기업선정 동기2. 기업개요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개발 및 공급업체.- 1997년 3월 설립- 2000년 7월 코스닥상장- 2003년 5월한국증권거래소로 상장- 국내 최초 MMORPG리니지 온라인 게임 개발- 100% 순수 기술로 국내최초 해외진출 성공 기업- 주요 사업 : 온라인게임, 소프트웨어 개발3. CI / BI4. 기술력 / 경쟁력현재 NCSOFT은 국내 업계 1위 상황에 있으며 온라인 게임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ppt
  • 해외진출 전략 분석1) 해외시장 진출 배경, 전략, 진출현황2) 중국 시장의 해외 진출 - 중국 시장 특성- 중국 시장 환경 분석 / 소비자들의 성향 / 경쟁기업 분석- 진출 성과 / 진출 전략 (마케팅 전략, 현지화 전략, SWOT, 4P 분석 )3) 미국, 일본, 프랑스 : 진출전략 , 진출성과 분석본론 3 - NC소프트 성공요인 및 핵심역량 분석1)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 분석 2) NCSOFT 의 핵심 Resources & Capabilities (R&Cs) 3) 해외 시장 현지화 전략 - STP전략, 4P전략, SWOT 전략결론 -

  • [국제경영] ncsoft 엔씨소프트 온라인게임의 해외진출
  • 해외진출 방법인 현지 법인 설립을 통해 진출했다. 이는 라이센싱이나 합작투자로는 메이저 게임 개발사들과의 경쟁에서 유연한 대처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2)엔씨 인터렉티브 엔씨 인터렉티브(NC Interactive)는 33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엔씨소프트의 미국 현지법인이다. 2000년 7월 설립 이후 영업, 마케팅, 홍보, 고객서비스, 게임 현지화, 게임 퍼블리싱 계약 등을 주업무로 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및 캐나다를 중심으로 리니지를 서비스하고 있다. 3)엔

  • [국제경영](주)웹젠의 온라인게임 `MU` 뮤 중국진출사례
  • 해외 진출 223.3. ‘뮤’의 중국 진입전략 및 성과 분석 243.3.1. 합작법인 ‘나인웹젠’의 설립 243.3.2. 기술적 우위 243.3.3. 고객관리와 다양한 마케팅 253.3.4.「웹젠」의 중국진출 성과 분석 253.3.4.1. 재무적 성과 253.3.4.2. 고객만족도 263.4 SWOT 분석 273.4.1. Opportunity 283.4.1.1.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확대 283.4.1.2. 게임 생산지로의 가능성 283.4.1.3. 중국 온라인 게이머의 중독성 283.4.1.4. 중국의 WTO 가입 283.4.2. Threat 293.4.2.1. 중국 당국의 규제 293.4.2.2. PC

  • [마케팅원론] 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 마케팅전략 분석
  • 엔씨소프트(NCsoft)는 국내 온라인 게임업계 1위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엔씨소프트는 2000년 코스닥에 등록한 상장기업이기도 하다. 한동안 온라인 게임의 중독성, 아이템 거래의 폐해, 캐릭터 사업과 관련된 법정 문제 등으로 주가가 크게 하락하기도 하였지만, 3D 게임인 “리니지 2”외 다양한 게임 개발, 활발한 해외 진출 등으로 지속적인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본 보고서에서는 연구 대상 산업인 온라인 게임산업의 전반적인 이해, 엔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