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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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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과 형용사가 나오는 회화제2과 자동사가 나오는 회화제3과 타동사가 나오는 회화제4과 보조동사가 나오는 회화*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과 형용사가 나오는 회화< 도입회화 >田中わぁ、大きいお店ですね。李   この街で、一番大きいお店ですよ。    ここには、めずらしいものがたくさんあります。田中  お客さんがいっぱいいますね。    いつもこんなににぎやかですか。李   そうですね。いつもにぎやかです。    あ、この化粧品はいかがですか。    今、とても人&#27671;がある商品ですよ。田中  ほしいですが、あまり安くありませんね。李   あ、そうですね。 (定員に)すみません、もう少し安いものはありませんか。店員  こちらはいかがですか。&#24403;店の目玉商品です。田中  いいですね。じゃ、それをください。それから、あの&#40644;色いパッケ&#12540;ジの日&#28988;け止めもください。店員  はい、かしこまりました。全部で38,000ウォンです。田中  李さん、すてきなお店に連れてきてくれて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한국어역 >다나카와, 큰 가게네요.이준호이 동네에서 제일 큰 가게예요. 여기에는 희귀한 물건들이 많이 있어요.다나카손님이 많이 있네요. 늘 이렇게 붐비나요?이준호네. 늘 붐벼요.아, 이 화장품은 어떠세요? 지금 아주 인기 있는 상품이에요.다나카갖고 싶습니다만 그다지 싸지 않네요.이준호아, 그렇군요.(점원에게) 저기요, 좀 더 싼 것은 없습니까?점원이쪽은 어떠세요? 저희 매장의 인기 상품입니다.다나카좋네요. 그럼 그것을 주세요. 그리고 저 노란 패키지의 자외선 차단제도 주세요.점원네, 알겠습니다. 모두 3만 8,000원입니다.다나카준호 씨, 멋진 가게에 데려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어 >· 大(おお)きい크다· 店(みせ)가게, 상점· 街(まち)거리, 동네· 一番(いちばん)제일, 일등· めずらしい희귀하다· たくさん많은· お客(きゃく)さん손님, 고객· いっぱい가득· いつも언제나, 늘· こんなに이렇게· にぎやかだ활기차다, 떠들썩하다· 化粧品(けしょうひん)화장품· いかがですか어때요?(どうですか의겸양어)· 人&#27671;(にんき)인기· 商品(しょうひん)상품· ほしい원하다· あまり그다지· 安(やす)い싸다· 店員(てんいん)점원· &#24403;店(とうてん)우리 가게· 目玉商品(めだましょうひん)대표 상품· ください주세요· &#40644;色(きいろ)い노랗다· パッケ&#12540;ジ포장, 패키지· 日&#28988;(ひや)け止(ど)め자외선 차단제· かしこまりました잘 알겠습니다(わかりました의 겸양어)· 全部(ぜんぶ)전부· すてきだ멋지다· 連(つ)れてくる데리고 오다· くれる주다- 중략 -

2021.11.18 / 51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문법, 방통대일본어문법, 방송대일본어문법, 일본어문법시험, 일본어문법요약, 일본어문법출석수업대체, 2021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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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 1 課品川第 2 課上野第 3 課赤門第 4 課皇居第 5 課九段下*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課 品川< 회화문 >< 第1課 品川 >ミンホ  (羽田空港から出てくる)美 雪  ミンホ君、こっちこっち。ミンホ  よう。美雪、何ヵ月ぶりだっけ。美 雪  半年ぶりじゃない。     忘れっぽいのは相&#22793;わらずね。ミンホ  また、始まった。美雪の&#35500;&#25945;。美 雪  本人の前で何て失&#31036;なの?ミンホ  美雪のおかげで日本に&#26469;られて感謝してるんだから。美 雪  無&#39364;口たたいてないでさっさといらっしゃいよ。今なら急行に間に合うから。ミンホ  はいはい。美 雪  品川&#32076;由で上野まで1時間足らずだからね。< 제1과 시나가와 >민호(하네다 공항에서 나온다)미유키민호야, 여기야 여기.민호야 미유키, 몇 개월 만이지?미유키반년 만이잖아. 잘 잊어버리는 건 여전하네.민호또 시작이네. 미유키 설교.미유키본인 앞에서 무슨 실례니?민호미유키 덕분에 일본에 올 수 있어서 감사하고 있다니까.미유키쓸데없는 소리 하지 말고 빨리 와.지금 가면 급행시간에 맞출 수 있으니까.민호네네. 미유키시나가와 경유해서 우에노까지 1시간이 채 안 걸리거든.< 문형연습 > * ~ぶり시간을 나타내는 말에 붙어 ‘~만에’의 의미가 된다. 원래는「活躍ぶり&#61598;勉&#24375;ぶり」처럼 동작을 나타내는 명사나 동사의 ます형에 접속하여, 상태나 모습을 나타낸다. ‘~하는 모양, 모습’의 의미가 된다.&#61598; 1年ぶりに田&#33294;へ&#24112;った。1년 만에 시골에 갔다.&#61598; お久しぶりです。오랜만입니다.&#61598; 本&#24403;に素晴らしい仕事ぶりです。 정말이지 일하는 모습이 멋집니다. - 중략 -

2021.11.18 / 4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문학여행, 방통대일본어문학여행, 방송대일본어문학여행, 일본어문학여행시험, 일본어문학여행요약, 일본어문학여행출석수업대체, 2021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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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1課 初&#23550;面のあいさつ第2課お&#31036;のことば第3課お&#35435;びのことば第4課誘いのこと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第1課 初&#23550;面のあいさつ留意点初&#23550;面のあいさつにおける留意点(1)年&#40802;や結婚しているかどうかなどプライベ&#12540;トなことを聞くのは失&#31036;である。特に、若い女性に&#23550;しては&#27671;をつけたほうがよいだろう。例)× 結婚していますか。  ○ 韓&#22269;は初めてですか。  ○ 韓&#22269;の料理は口に合いますか。(2)身&#20307;のと特&#24500;や容貌などについてストレ&#12540;スな褒め方をしない。例)× お姉さん、きれいですね。(3)初&#23550;面のときは、名字に「さん」をつけて呼ぶ。身&#20869;以&#20869;の人に「お姉さん」、「お兄さん」などと呼ぶと、&#22793;に思われるので&#27671;をつけよう。例)小林いずみさんの場合: × いずみさん、お姉さん ○ 小林さん(4)日本語では話している相手を「あなた」と呼ぶのはあまりよく思われない。   名前を知っている人や名前を聞いた人に&#23550;しては名前を呼ぶように心掛ける。 유의점처음 만나 인사할 때의 유의점 (1) 나이나 결혼 여부 등 개인적인 일을 묻는 것은 실례이다. 특히 젊은 여성에 대해서는 조심하는 것이 좋다. 예) × 결혼했어요? ○ 한국은 처음입니까? ○ 한국 요리는 입에 맞습니까? (2) 신체의 특징이나 용모 등에 대해 직접적인 칭찬을 하지 않는다. 예) × 언니, 예쁘네요. (3) 처음 만났을 때는 성(姓)에 「さん」을 붙여서 부른다. 친척 이외의 사람에게 ‘언니’ ‘오빠’라고 부르면 이상하게 생각하므로 주의하자. 예) 고바야시 이즈미 씨의 경우: × 이즈미 씨, 언니 ○ 고바야시 씨 (4) 일본어에서는 대화 상대방을 「あなた」라고 부르는 것은 그다지 좋게 생각하지 않는다. 이름을 아&#4447;&#4453;&#4527;고 있거나 들은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름을 부르도록 유의한다.- 중략 -

2021.10.25 / 2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의언어와문화, 방통대일본의언어와문화, 방송대일본의언어와문화, 일본의언어와문화시험, 일본의언어와문화요약, 일본의언어와문화출석수업대체, 2021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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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현대일본정치의 이해를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제2장 정치권력과 정치제도: 권력, 인간의 본성, 제도제3장 현대 일본정치의 주요 쟁점제4장 전후개혁과 평화헌법체체의 성립-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부 현대일본정치 이해의 기초제1장 현대일본정치의 이해를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1. 세계를 보는 눈 시각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① 통찰력과 균형감의 함양② 사고의 기준, 판단기준이 왜 중요한가③ 사물이나 사건, 상황을 이해하는 방식: 구조적 접근 vs 과정적 접근2. 정치학의 주제와 접근 방법, 정의① 정치 - 국가와의 관계 속에서 정치를 이해하는 입장: 거대권력에 주목 - 보다 일반적인 권력관계 속에서 정치를 이해하는 입장: 미시적인 권력에 주목② 정치란 한 사회의 가치를 권위적으로 배분하는 것 - 가치: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희소성이 있는 자원 - 가치의 희소성으로 인해 이를 획득하기 위한 개인 및 집단들 간의 경쟁과 갈등 발생 - 질서 유지를 위해 조정 필요 - 권위: 사회적으로 내면화된 규범 또는 합법적 절차에 의해 획득됨3. 현대 일본정치를 통해 무엇을 배울 것인가?※ 보편과 특수의 긴장 - 일본정치의 주요 쟁점을 역사적인 맥락과 구조적인 관점에서 이해하는 힘을 키움 - 일본의 정치제도와 정치문화를 한국, 나아가 세계와의 비교적인 관점에서 이해 - 정치현상과 정치과정 일반에 대한 이해 심화시킴- 중략 -

2021.10.25 / 1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현대일본정치의이해, 방통대현대일본정치의이해, 방송대현대일본정치의이해, 현대일본정치의이해시험, 현대일본정치의이해요약, 현대일본정치의이해출석수업대체, 2021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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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1課 さとり世代第2課 100日記念日第3課 イクメン第4課 上野動物園第5課 福島原&#30330;第6課 &#39154;みニケ&#12540;ション第7課 ママ友*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第1課 さとり世代제1과 사토리 세대주요문법ㆍ문형~たびに~からには~だけでなく● 독해연습 【&#35501;解】 知っていますか? SNSのマナ&#12540; 韓&#22269;でも日本でも、パソコンやスマ&#12540;トフォンを使う人が&#22679;え、携&#24111;メ&#12540;ルやLINE,カカオト&#12540;クj、FacebookなどのSNSを通じて、人とやりとりをする機&#20250;が&#22679;えています。メッセ&#12540;ジを送るだけでなく、グル&#12540;プを作って交流したり、チャット機能を使って顔を見ながら&#20250;議をしたりすることもできるようになりました。携&#24111;メ&#12540;ルやSNSは早く、簡&#21336;に相手に連絡できるという便利な面もありますが、目上の人へ連絡する場合、失&#31036;になることもあります。例えば日本では、&#20250;社などで&#36933;刻や欠席などを上の人に連絡するときは、携&#24111;メ&#12540;ルではなく、直接電話をして&#20253;えます。しかし、電話での連絡が難しい時は携&#24111;メ&#12540;ルで連絡をすることもありますが、その時は&#36933;刻や欠席の理由を必ず書き、&#36933;刻の場合は到着予定時間をできるだけ正確に書きます。しかし、電話ができるようになったら、必ず電話をして連絡するのがマナ&#12540;です。 便利だからと相手や場面を考えず、おやみに携&#24111;メ&#12540;ルやSNSを使うとトラブルになることもありますから、&#27671;を付けなければなりません。【독해】 알고 있습니까? SNS의 매너 한국에서도 일본에서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늘어 문자나 라인,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의 SNS를 통해서 사람과 연락하는 기회가 늘었습니다. 메시지를 보내는 것뿐만 아니라 그룹을 만들어서 교류하거나 채팅 기능을 사용해서 얼굴을 보면서 회의를 하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문자나 SNS는 빠르고 간단히 상대에게 연락할 수 있다는 편리한 면도 있지만 윗사람에게 연락할 경우 실례가 되는 일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는 회사 등에서 지각이나 결석 사실을 윗사람에게 연락할 때는 문자가 아니라 직접 전화를 해서 전달합니다. 그러나 전화로 연락하기가 어려울 때에는 문자로 연락을 하는 일도 있지만 그럴 때는 지각이나 결석 이유를 반드시 쓰고 지각의 경우는 도착 예정 시간을 가능한 한 정확하게 씁니다. 그러나 전화가 가능해지면 반드시 전화를 해서 연락하는 것이 매너입니다. 편리하다고 해서 상대나 상황을 생각하지 않고 무턱대고 문자나 SNS를 사용하면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중략 -

2021.10.25 / 5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중급일본어활용2, 방통대중급일본어활용2, 방송대중급일본어활용2, 중급일본어활용2시험, 중급일본어활용2요약, 중급일본어활용2출석수업대체, 2021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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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夢1 童&#35617;2 アニメ&#12539;ソング3 CMソング2부 未&#26469;4 木村信子5 吉野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課 童&#35617;제1과 동요1-1 &#35388;城寺(しょうじょうじ)の狸&#22211;子(たぬきばやし)1-1 쇼조지 너구리 장단&#35388;、&#35388;、&#35388;城寺&#35388;城寺の庭はツ、ツ、月夜だ皆(みんな)出て 來い來い來い己等(おいら)の友達ァぽんぽこ ぽんの ぽん負けるな 負けるな和&#23578;さんに 負けるな來い、來い、來い、來い來い來い皆出て、來い來い來い&#35388;、&#35388;、&#35388;城寺&#35388;城寺の萩はツ、ツ、月夜に 花盛り己等は浮かれてぽんぽこ ぽんの ぽん쇼, 쇼, 쇼조지쇼조지 뜰은달, 달, 달밤이다모두 나와 와, 와, 와우리 친구들아 둥둥둥 둥 둥지면 안 돼지지 마스님에게 지지 마이리 와, 와, 와, 와모두 나와 와, 와, 와쇼, 쇼, 쇼조지 쇼조지 싸리는달, 달, 달밤에 만개우리는 신이 나서 둥둥둥 둥 둥- 중략 -

2021.10.25 / 3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의시와노래, 방통대일본의시와노래, 방송대일본의시와노래, 일본의시와노래시험, 일본의시와노래요약, 일본의시와노래출석수업대체, 2021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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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경제성장 우선에서 생활 중시로제제2장 국민경제와 가계의 경제생활제3장 가계의 수입과 지출 &#8211; 근로자가구를 중심으로제4장 가계의 저축과 부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경제성장 우선에서 생활 중시로제1. 전후 일본경제사회의 추이1) 전후부흥기(1945~55)① 패전 후 일본경제는 경제활동의 커다란 후퇴가 불가피② 일본 패전 후 점령군의 개혁: 비군사화, 민주화의 기치아래 재벌해체, 농지개혁, 노동민주화 등 단행③ 1948년 일본의 경제자립을 강력히 주장④ 경제성장 국면으로의 전환 - 한국전쟁 특수 - 경사생산방식: 철강과 석탄 등 특정산업에 자원을 집중하는 방식 - 미국 점령군에 의한 신헌법, 농지개혁, 재벌해체, 노동의 민주화 등2) 고도경제성장기(1955~73) - 생활 혁신과 소득 중심의 시대(1) 경제성장과 소득배중계획① 1960년 국민소득배증계획 수립: 국민생활의 현저한 향상과 완전고용을 위한 경제의 안정적 성장의 극대화를 목표로 정책과제 설정② 고도성장의 주된 원인: 기술혁신, 민간설비 투자의 급증, 내수 확대(2) 생활혁신의 진행① 1960년대의 고도성장은 내구소비재를 중심으로 한 내수의 확대로 이루어졌으며, 도시근로자층에 의해 주도됨 ② 내구소비재의 보급 - 1960년대: 전기세탁기, 텔레비전, 냉장고 등 보급 - 1970년대: 승용차, 쿨러, 컬러텔레비전 등이 보급되면서 소비의 대형화와 고급화, 다양화 진행(3) 성장우선정책 안의 “새로운 빈곤”① ‘고전적 빈곤’과 대비되는 ‘새로운 빈곤’의 대두② 경제성장의 마이너스 면에 대한 관심- 중략 -

2021.10.25 / 2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인의경제생활, 방통대일본인의경제생활, 방송대일본인의경제생활, 일본인의경제생활시험, 일본인의경제생활요약, 일본인의경제생활출석수업대체, 2021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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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1課 歌舞伎を一度見てみたいな  第2課 結婚式に招待されたんです。第3課 もらってもいいんですか第4課 困ったら私が助けてあげるから第5課 私は山登りが好きです第6課 お一人&#27096;第7課 昔は和室がある家が多かったんですが。*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第1課 歌舞伎を一度見てみたいな  학습 목표- 가부키(歌舞伎)를 비롯해 일본 전통 예능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찾아본다.- 자신과 상대방의 희망·욕구를 나타내는 표현을 익힌다.주요 문형- ~はじめる(∼だす)/∼おわる- ∼たい/∼たがる(たがっている)- ∼とか∼とか- ところが● 독해문장 【&#35501;解】  歌舞伎は、今から約4百年前の江&#25144;時代に完成した演劇である。阿&#22269;(おくに)という女性が始めたこの演劇は、のちに男優だけで行われるようになる。そのため、女の役を「女形」と呼ばれる男優が演じる点が歌舞伎の大きな特&#24500;となった。人&#27671;のある歌舞伎俳優は、&#22269;民的スタ&#12540;だ。テレビドラマなどに主人公として出ることもある。また、結婚式には、&#32207;理大臣をはじめそうそうたる有名人が招待され、テレにで放送される。歌舞伎自&#20307;は、古い芸能だ。せりふの言葉も古く、今の人にはよくわからない&#20869;容も多い。それでも歌舞伎の人&#27671;がなくならないのは、俳優たちが大衆の人&#27671;を保つために努力しているからだろう。【독해】 가부키는 지금부터 약 4백 년 전인 에도시대에 완성된 연극이다. 오쿠니(阿&#22269;)라는 여성이 시작한 이 연극은 후에 남자 배우만으로 행해지게 된다. 그 때문에 여자 역할을 ‘온나가타’라고 불리는 남자 배우가 연기하는 점이 가부키의 큰 특징이 되었다. 인기 있는 가부키 배우는 국민적 스타다. TV드라마 등에 주인공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다. 또한 결혼식에는 총리대신을 비롯해 쟁쟁한 유명인이 초대되어 TV로 방송된다. 가부키 자체는 오래된 예능이다. 대사에 사용하는 언어도 오래되어 현대인은 잘 모르는 내용도 많다. 그래도 가부키의 인기가 없어지지 않는 이유는 배우들이 대중의 인기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중략 -

2021.10.25 / 4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활용2, 방통대일본어활용2, 방송대일본어활용2, 일본어활용2시험, 일본어활용2요약, 일본어활용2출석수업대체, 2021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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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조몬 · 야요이문화제2장 ‘왜인’의 등장과 동아시아제3장 4~6세기의 일본열도제4장 7세기의 일본열도와 국가의 성립제5장 율령국가의 성립과 전개제6장 헤이안시대 초기의 정치와 문화제7장 섭관정치와 국풍문화제8장 무사와 장원-중세의 개막제9장 가마쿠라 막부의 정치와 사회제10장 가마쿠라시대의 산업과 문화제11장 무로마치시대의 정치와 사회제12장 동아시아 정세와 왜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조문·야요이 문화1. 일본열도의 구석기 시대1) 원시시대가 가지는 현대적 의의① 인류가 지구상에 출현하여 생활하기 시작한 시기부터 문자생활을 영위하게 된 단계 이전까지의 시기를 총칭하여 부르는 시대 개념② 문자기록이 없으며 이시기의 모습은 유적과 유물을 통해서만 알 수 있음③ 일본열도의 원시시대는 구석기시대와 조몬 시대가 해당됨④ 일본열도라는 오늘날의 지리적 공간 무대가 형성된 시대임⑤ 일본인과 일본사회의 출발점으로서 자리 매김 됨⑥ 일본문화의 출발점으로 나름의 의미를 가짐 2) 일본열도의 형성① 지질학적으로 신생대 제3기에 오늘날의 인류가 지구상에 출현했다고 봄② 오늘날의 현대와 직결되는 시기는 지질분류상 신생대 제4기임③ 신생대 제4기 때의 동북아시아는 한반도와 일본열도가 서로 육지로 이어져 있었음④ 동해는 바다가 아닌 육지에 둘러싸인 호수의 모습임⑤ 일본열도의 형성은 빙하시대의 종식과 더불어 진행된 자연형상임⑥ 일본열도의 형성과 더불어 이섬 지역을 둘러 싼 자연환경도 이전 시기와는 많이 달라짐⑦ 근해에는 난, 한류가 흐르고 해양성 기후의 일본열도에는 사계의 변화가 뚜렷해짐3) 원시문화의 발견① 고고학의 발달 등 근대 학문에 도움에 힘입었음② 일본에 고고학을 전수한 사람은 메이지시대 초기에 초빙된 미국의 동물학자 모스임③ 오모리 패총 유적의 발견은 일본 역사상 최초의 고고학 발굴 작업 임④ 오모리 유적은 일본이 일본열도의 원시문화를 만난 최초의 장임⑤ 조몬 식 토기라고 명명된 토기의 발굴을 계기로 소위 조몬 문화라는 일본열도의 원시문화의 존재가 알려지게 됨⑥ 타제석기 유적이 발견되며 일본에 구석기 분화가 존재했음이 판명됨 - 중략 -

2021.10.25 / 7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고중세사, 방통대일본고중세사, 방송대일본고중세사, 일본고중세사시험, 일본고중세사요약, 일본고중세사출석수업대체, 2021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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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일본문화에 대한 관심제 2장 서구문화와 대비되는 일본문화의 형*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일본문화에 대한 관심1. 이문화에 대한 원초적 호기심① 우리가 일본사회에 대해 갖는 문화적 관심은 상당히 일상적인 것으로 그중에는 일본인들이 섬나라 국민성 을 가져 폐쇄적이라든지, 이러한 폐쇄성은 열등감에 기초한다든지 하는 주관적인 논의도 찾아볼 수 있음② 일본문화의 특징을 독창적으로 파악한 것으로 일본인들에게 널리 평가받고 있는 이어령의 축소지양의 일본 인 에서는 일본문화의 축소지향형 특징을 하이쿠에서버부터 하이테크 상품, 일상적인 관용어 표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제시함2. 일본적인 것의 탐구① 일본문화를 규명하려는 노력은 근대 초기인 메이지기부터 활발히 전개되어 왔음② 메이지기를 대표하는 지식인들은 뒤떨어진 근대화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하루 빨리 서구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보았음 ③ 후쿠자와 유키치는 문명론의 개략에서 문명의 외형을 취하는 것은 쉽고 그 정신을 구하는 것은 어렵다고 주장함 ④ 일본문화론이 본격적으로 전개된 것은 전후에 와서임 ⑤ 고도 성장기에는 경제대국이 된 일본의 고도성장의 원일을 규명하려는 논의가 활발히 전개되어 일본의 독특한 사회구조와 문화적 요인이 널리 주목을 받음 3. 일본문화론이란 무엇인가?1) 일본문화론① 일본사회와 일본문화를 다루는 모든 논의가 곧 일본문화론에 해당함② 일본문화론은 전체 사회의 차원에서 다른 사회의 문화와 대비되는 일본문화의 특징을 끄집어내고자 하는 논의라고 할 수 있음 - 일본문화를 포괄적으로 하나의 전체로 파악한다는 것은 바로 국민 국가를 분석 단위로 하고 있음- 일본문화를 홀리스틱하게 다루는 것은 전체는 부분의 합이 아니라 그 이상이라고 보는 입장임 ⑤ 일본문화의 일반성보다는 고유성에, 보편성보다는 특수성에 주목해 왔음4. 일본을 보는 거울로서의 일본문화론① 일본문화론에 대해 비판적인 사람으로는 일본계 미국인 연구자 하루미베후,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연구자 스기모토 요시오와 로스 아오어 등이 있음② 일본문화론에 대한 평가는 일본문화론이라는 논의를 통해 우리가 일본문화를 얼마나 더 잘 이해하게 되는가라는 관점에서 행해질 필요가 있음<1장 출제예상문제>1. 다음 설명 중 잘못된 것은?① 문화론적 설명이란 본질적으로 선택적이다.② 문화론적 설명은 순수한 설명을 추구하면 할수록 모순되는 사례를 무시하고 자신과 타자의 상호간의 차이를 강조하는 특징들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③ 문화론적 접근방식은 다른 문화에 대한 원초적인 호기심의 표현이다.④ 한 사회의 문화적 특징을 여러 개의 주제를 중심으로 다원화시켜 설명하는 것이 문화론적 접근이다.정답 4해설 문화론적 접근방법은 한 사회의 문화적 특징을 하나의 개념을 중심으로 단순화시켜 설명하고자하는 접근방법이다. - 중략 -

2021.10.25 / 1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사회문화의이해, 방통대일본사회문화의이해, 방송대일본사회문화의이해, 일본사회문화의이해시험, 일본사회문화의이해요약, 일본사회문화의이해출석수업대체, 2021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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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 1 課 手ぬぐい 第 2 課 語&#23398;キャンプで 第 3 課 道案&#20869; 第 4 課 博物館で 第 5 課 たこやき 第 6 課 試&#39443;問題 第 7 課 日本への旅行 第 8 課 お大事に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第1課 手ぬぐい제1과 손수건주요표현♤ ~をください♤ ~の中でどれが一番ですか♤ AとBとどちらがですか● 회화문(하유진이 교토의 선물가게에서 부모님의 선물을 고르고 있다.)ハ&#12539;ユジン :すみません、この手ぬぐい、いくらですか。店員 :1枚800円ですよ。ハ&#12539;ユジン :招き猫の&#32117;がかわいいですね。店員 :こちらはピンクと&#38738;がありますよ。ハ&#12539;ユジン :ピンクと&#38738;とどちらが人&#27671;がありますか。店員 :そうですね、女性の方にはピンクが人&#27671;がありますよ。ハ&#12539;ユジン :じゃ、ピンクをください。あとは。店員 :京都のお菓子、八橋はいかがですか。ハ&#12539;ユジン :わあ、いろいろな味がありますね。この中でどれが一番おいしいですか。店員 :抹茶がおすすめですよ。ハ&#12539;ユジン :じゃ、抹茶をください。それから、あそこの日本酒も1本ください。(번역문)하유진 :실례합니다. 이 손수건 얼마예요?점원:한 장에 800엔입니다.하유진 :마네키네코 그림이 귀엽네요.점원:여기에는 핑크와 파랑이 있어요.하유진 :핑크와 파랑 중 어느 것이 인기가 많나요?점원:글쎄요. 여성분에게는 핑크가 인기 있어요.하유진 :그럼, 핑크를 주세요. 다음은.점원:교토의 과자, 야츠하시는 어떠세요?하유진 :우와, 여러 가지 맛이 있네요.이 중에서 어느 것이 가장 맛이 있나요?점원:말차를 추천합니다.하유진 :그럼 말차를 주세요.그리고, 저쪽의 정종도 한 병 주세요.- 중략 -

2021.10.25 / 53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기초2, 방통대일본어기초2, 방송대일본어기초2, 일본어기초2시험, 일본어기초2요약, 일본어기초2출석수업대체, 2021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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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강 근현대 한일관계를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제2강 서세동점과 동아시아제3강 메이지유신과 동아시아 질서의 동요제4강 류큐병합과 동아시아 질서의 변동제5강 임오군란과 갑신정변, 그리고 한일관계제6강 청·일 전쟁과 전통적 동아시아 질서의 해체 제7강 러·일 전쟁과 한 ·일 관계 제8강 제국 일본의 한국병합 - 각 강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강 근현대 한일관계를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1. 한반도와 국제정치(1) 한반도의 지정학적 위상① 한반도는 독특한 지정학적 위치로 인해, 주변 국제정세가 크게 변동하는 전환기적 상황 마다 예외 없이 그 변화의 한복판에 놓였던 역사적 경험을 가짐② 19세기에 기록된 다음의 두 문건은 국제정치의 장에서 한반도의 지정학적 위상이 얼마나 민감하게 받아들여졌는가를 명확하게 보여줌(2) 전환기 한반도의 역사적 경험① 20세기: 냉전의 시작 → 한국전쟁(1950) → 분단 고착화② 19세기: 서세동점이 진행→일본에서 정한론, 청에서 조선 속국화 시도 → 청일전쟁과 러일전쟁 → 국권의 상실③ 17세기: 명청교체 = 한족에서 만주족으로 중화문명의 패권이동 → 두 차례의 호란(정묘호란, 병자호란) 발생④ 16세기 말: 일본의 전국시대가 정리되어가던 격변기 → 두 차례의 왜란(임진왜란, 정유재란) 발생2. 한일관계의 구조와 과정(1) 구조① 지정학적으로 보면 한반도는 대륙세력과 해양세력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하며 중국은 대륙세력, 일본은 해양세력으로 분류 가능② 19세기 후반부터는 미국과 러시아(소련)세력까지 만든 지점③ 한반도가 속한 동아시아지역은 중국중심의 문명권이자 한자문명권으로 분류될 수 있는 곳(2) 과정① 역사적으로 보면, 동아시아지역은 오랜 시간에 걸쳐 중국 중심의 중화문명권 경험② 대체로 한반도를 통해 일본으로 중국문명이 전파되는 경험③ 19세기 후반 서세동점 이후, 일본이 제국주의로 나아가게 되면서 문명의 중심이 근대물질문명과 부국강병으로 대변되는 서구로 이동하였으며 우리는 일본에 나라를 빼앗기는 경험 하게 됨④ 이 무렵부터 새로운 문명기준이 된 서구문명이 반대로 일본을 통해 동아시아, 한자문명권지역으로 전파되는 변화가 나타나게 됨 - 문명의 중심이 바뀌는 사태와 아울러 나타나는 이른바 “문명의 해바라기 현상”⑤ 2차 대전 이후 전 세계가 미국과 소련으로 대표되는 양극화된 세계로 갈리게 되고, 세계적인 차원의 이데올로기 대립이 치열하게 전개되면서, 동아시아지역 국가들은 전후 처리를 둘러싼 상호간 폭넓은 대화와 타협의 과정을 겪지 못했으며, 전후 처리 문제는 미봉적으로 봉합됨- 중략 -

2021.04.16 / 4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 방통대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 방송대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 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시험, 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요약, 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출석수업대체, 2021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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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변화하는 일본적 기업시스템제2장 기업지배구조제3장 기업금융-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변화하는 일본적 기업시스템 1. 일본적 기업시스템은 구시대의 유물인가?1) 일본의 기업시스템에 대한 관심1980년대까지일본을 모방, 따라잡기1990년대 불황일본에 대한 관심 저하미국 모델 지향일본 모델은 구시대의 유물인가2008년 말 이후의 세계적 불황다시 미국 모델에 대한 회의2) 우리의 시각① 절대적으로 우수한 경영체제나 기업시스템은 존재하지 않음② 기업의 경영은 살아있는 생물과 마찬가지로 스스로 성장함과 동시에 주위의 환경에 끊임없이 반응하는 존재③ 현재 일본기업이 겪고 있는 문제점과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일본기업의 hater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2. 일본적 기업시스템의 특징1) 일본적 기업시스템① 초역사적 존재이거나 고정적 존재가 아님② 각 시대마다 다른 시스템이 작동할 수 있음2) 일본적 기업시스템에 대한 관심① 1958년 아베글렌에 의해 일본적 경영의 특질이 지적(예: 종신고용)② 노사관계 및 고용 관행을 중심으로 논의③ 이후 기업시스템 전반에 걸쳐 일본의 특징이 지적④ 주의점- 고도성장기에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특징- 대기업의 특징(중소기업은 별도로 논의)- 주식회사를 전제3) 소유에 대한 경영의 우위① 경영(경영자, 때로는 종업원도 포함)이 소유(주주)에 비해 우위- 강력한 경영권 행사- 중략 -

2021.04.16 / 2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의기업과경영, 방통대일본의기업과경영, 방송대일본의기업과경영, 일본의기업과경영시험, 일본의기업과경영요약, 일본의기업과경영출석수업대체, 2021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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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장 고독사를 막기 위한 지역사회의 대응*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3장 고독사를 막기 위한 지역사회의 대응孤&#29420;死を考えておく 「孤&#29420;死」を考えてみたい。年の初めから&#32257;起でもない、とお叱りを受けそうだけれど、正月は「冥土(めいど)の旅の一里塚」と一休さんも詠んでいる。一人で自分の人生のしまい方を考えるには、ちょうどよい時期かも。(編集委員 片山一弘)&#27671;付いたら病院のベッドの上 まず、寸前で命拾いした人の&#20307;&#39443;談から。 &#27178;浜市の市&#21942;住宅に住む男性(84)は、6年前に妻を亡くして以&#26469;一人暮らし。昨年9月の夜、夕食を終えて&#24112;宅し、&#23517;る支度をしようか、と考えたあたりで記憶が途絶えた。「&#27671;付いた時には病院のベッドの上。びっくりしました」。自宅で倒れていたところを救急車で運ばれ、くも膜下出血で&#21363;手術だったという。幸い&#32076;過は良好で、手術から10日ほどで退院、元&#27671;に過ごしている。 男性を救ったのは高&#40802;者向け住宅の緊急通報システムだ。室&#20869;で人の動きを&#35251;測するセンサ&#12540;があり、12時間動きがないと自動的に警備&#20250;社に通報される。&#39366;けつけた警備員が救急車を呼んだのだった。「センサ&#12540;がなければ孤&#29420;死してましたね」 かくも突然に、死は迫ってくる。男性が&#22311;倒的に多い 「孤&#29420;死」という言葉はよく聞くけれど、統一的な定義はない。「一人暮らしの人が誰にもみとられず自宅で亡くなり、しばらく&#30330;見されない」くらいが一般的なイメ&#12540;ジだろうか。 兵庫&#30476;尼崎市で長年、在宅&#21307;療に取り組み、「男の孤&#29420;死」という著書がある&#21307;師の長尾和宏さん(60)はこう話す。「孤&#29420;死は男が&#22311;倒的に多い。50代、60代が結構いるし、自ら他人と&#32257;を絶つ『セルフネグレクト』の人も多い。男はあまり支援を求めようとしません。僕が診ている在宅患者も、7割は女性です」 主に男性の問題だ、と。記者は54&#27507;、&#29420;身で一人暮らし。ひとごとではない。近所と&#38306;係を──が、なかなかできない男性は多い 孤&#29420;死を免れるにはどうしたらよいのか。 「ご近所と仲良くすること、相談できる友達を見つけること」。&#21363;座に答えてくれたのは東京都立川市に住んでいる女性(77)。都&#21942;住宅&#22243;地で15年間、自治&#20250;長を務めた(今は相談役)。世&#24111;&#25968;1500以上、&#29420;居高&#40802;者も400人近いという大型&#22243;地。女性は、住民同士の見守り活動などの&#23550;策に力を入れ、&#20250;長就任5年目に「孤&#29420;死ゼロ」を&#23455;現、10年以上&#32154;けた。 異&#22793;があれば助け合える&#38306;係を周&#22258;と築くことが肝要だが、なかなかできない男性は多い、と女性は話す。 「男の人は、やっぱり仕事ですね」。自治&#20250;ではコミュニティ&#12540;ビジネスとして公園の&#28165;掃などを請け負っており、希望者には仕事を世話している。「定期的に通う場所があり、そこに行けば誰かに&#20250;えるということが大事なんです」 ずっと&#20250;社勤めだった男性に、いきなり地域デビュ&#12540;は荷が重い。地元での仕事を入り口に、人間&#38306;係を築ければ理想的だろう。- 중략 -

2021.04.16 / 11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사회문화연습, 방통대일본사회문화연습, 방송대일본사회문화연습, 일본사회문화연습시험, 일본사회문화연습요약, 일본사회문화연습출석수업대체, 2021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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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V センチメンタル11 すみれ12 雨傘 V デイリ&#12540;13 &#28168;州の思い出14 はじめての&#39365;15 最終電車*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1課 すみれ제11과 제비꽃Part 1♣ 요미가나 정리山&#22885; 산속やまおく侘しい 외롭다わびしい峠 고개, 산마루とうげ狼 늑대おおかみ支度 준비したく早速 급히, 재빨리さっそく掌 손바닥てのひら♣ 본문 정리&#26172;でも暗いような深い山&#22885;で、音吉じいさんは暮しておりました。三年ばかり前に、おばあさんが亡くなったので、じいさんはたった一人ぼっちでした。じいさんには今年二十になる息子が、一人ありますけれども、遠く離れた町へ&#20685;きに出て居りますので、時&#12293;手紙の便りがあるくらいなもので、顔を見ることも出&#26469;ません。じいさんはほんとうに侘しいその日その日を送って居りました。こんな人里はなれた山の中ですから、通る人もなく、&#26172;間でも時&#12293;ふくろうの&#22768;が聞えたりする程でした。取り分け淋しいのは、お日&#27096;がとっぷりと西のお山に沈んでしまって、&#30495;っ&#40658;い風が木の葉を鳴かせる暗い夜です。じいさんがじっと&#22258;&#28809;裏(いろり)の&#27178;に座っていると、遠くの峠のあたりから、ぞうっと肌が寒くなるような狼の&#22768;が聞えて&#26469;たりするのでした。そんな時じいさんは、&#38745;かに、&#22258;&#28809;裏に掌をかざしながら、亡くなったおばあさんのことや、遠い町にいる息子のことを考えては、たった一人の自分が、悲しくなるのでした。おばあさんが生きていた時分は、二人で息子のことを語り合って、お互いに慰め合うことも出&#26469;ましたけれど、今ではそれも出&#26469;ませんでした。&#26469;る日も&#26469;る日も何の&#27005;しみもない淋しい日ばかりで、じいさんはだんだん山の中に住むのが嫌になって&#26469;ました。「ああ嫌だ嫌だ。もうこんな一人ぼっちの暮しは嫌になった。」そう言っては今まで何よりも好きであった仕事にも手がつかないのでした。 そして、ある日のこと、じいさんは膝をたたきながら「そうだ! そうだ! わしは町へ行こう。町には電車だって汽車だって、まだ見たこともない自動車だってあるんだ。それから舌のとろけるような、おいしいお菓子だってあるに違いない。そうだ、そうだ! 町の息子の所へ行こう。」じいさんはそう決心しました。「こんなすてきなことに、わしはどうして、今まで&#27671;がつかなかったのだろう。」そう言いながら、じいさんは早速町へ行く支度に取りかかりました。 낮에도 어두운 깊은 산속에서 오토키치 할아버지는 살고 있었습니다. 3년 전 즈음에 할머니가 돌아가셔서 할아버지는 혼자 외톨이가 되었습니다. 할아버지에게는 올해 스무 살이 되는 아들이 하나 있었지만 멀리 떨어진 마을로 일을 하러 나가 있어서 가끔 편지로 소식을 전하는 정도로, 얼굴을 보지도 못합니다. 할아버지는 너무나 외로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이렇게 마을에서 떨어진 산속이라 지나가는 사람도 없고 낮에도 가끔 올빼미 소리가 들릴 정도였습니다. 유난히 해님이 서산으로 완전히 넘어가 버리고 새까만 바람이 나뭇잎을 울리는 캄캄한 밤입니다. 할아버지가 우두커니 화로 옆에 앉아 있으면 저 멀리 산마루 언저리에서 오싹 소름끼치는 늑대소리가 들려오기도 합니다.그럴 때 할아버지는 가만히 화로에 손을 쬐면서 죽은 할머니와 먼 곳에 있는 아들 생각을 하고는 오로지 혼자뿐인 자신이 슬퍼졌습니다.할머니가 살아 있을 때는 둘이서 아들 이야기를 하며 서로 위로할 수도 있었지만 지금은 그럴 수도 없었습니다.다음 날도 그 다음 날도 아무 즐거움도 없는 쓸쓸한 날뿐이라서 할아버지는 점점 산속에 사는 것이 싫어졌습니다.“아아, 싫다 싫어. 이제 이런 외톨이 생활은 염증이 나.”그렇게 말하며 지금까지 무엇보다도 좋아했던 일에도 집중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그래서 어느 날, 할아버지는 무릎을 치면서“맞아! 맞아! 마을로 나가자. 마을에는 전차도 기차도, 아직 본 적도 없는 자동차도 있잖아. 그리고 혀가 녹을만큼 맛있는 과자도 분명 있을 거야. 그래, 그래! 마을의 아들에게로 가자.”할아버지는 그렇게 결심했습니다.“이렇게 멋진 생각을 왜 지금까지 생각하지 못했던 걸까.”그렇게 말하면서 할아버지는 곧바로 마을로 떠날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중략 -

2021.04.16 / 3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의소설, 방통대일본의소설, 방송대일본의소설, 일본의소설시험, 일본의소설요약, 일본의소설출석수업대체, 2021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