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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 1 課 ツンデレ第 2 課 キャンプ第 3 課 阿波踊り第 4 課 うがい第 5 課 脱炭素社会第 6 課 無人販売店第 7 課 親ガチャ*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課ツンデレ주요문형 より~ましだようになっている~てくる/~ていく회화문 会話文(ミレとゆい、まなみがコタツでみかんを食べながらドラマを見ている)ミレ   このドラマ、主人公のツンデレが女心をくすぐるわよね。ゆい   キュンキュンしちゃうわ。やっぱり最近はツンデレ男子がモテるよね。     「冷たいと思ってたのに、本当は優しい」っていうギャップがいいのよね。まなみ  わかる~!!私もギャップに弱いわ。ミレ   ツンデレってことば、韓国でも使われてるのよ。正確にはどういう意味なの。ゆい   ツンデレって、ツンツンとデレデレを組み合わせたことばで、     もともとはゲームの女性キャラクターに使われていたんだけど、今では男性によく使われるのよ。まなみ  その反対のデレツンってことばもあるの知ってた。ゆい   他の人には優しいのに、家では冷たい人。もしくは、最初のうちだけデレデレしていて、      なれてくると冷たいって人のことでしょう。まなみ  でもさ、それって最低じゃない。いくらイケメンでもそんな人とは結婚したくない。ミレ   そうよね。かっこよくなくても、デレツンよりはましよね。ゆい   私もね、この前母に「相手にばかり求めないで自分みがきを頑張ってたら、     良い人と出会えるようになってるのよ」って言われたの。まなみ  ううう。お母さんって痛いところついてくるよね。독해문 読解文ツンデレ最近、「ツンデレ」ということばをよく耳にする。「ツンデレ」は、クールな人が、ときどきやさしい態度を見せるときに使われることばである。もともとはゲームやアニメのキャラクターの性格を表すものだったが、最近は現実の世界でもよく使われている。日本語で、ちょっとすましたような態度を「ツンツン」といい、甘えた様子を「デレデレ」という。この二つを組み合わせて「ツンデレ」ということばが生まれたのである。デレデレしたい本音、その照れを隠すためにツンツンする建前、という二面性に好感度が上がるという。「ツンデレ」は、やさしいけれどもそれを素直に表せない「照れ屋」のことなのかもしれない。새로운 단어新しい言葉会話文ツンデレ차갑게 대하는 태도(ツンツン)과 애정이 넘치고 호의적인 태도(デレデレ)의 양면을 가짐, 또는 그런 인물 コタツ일본의 난방기구. 일반적으로 마루에 놓으며 테이블 형태의 틀 속에 열원(熱源)을 넣고 그 위를 이불 등으로 덮어 따뜻하게 함主人公(しゅじんこう)주인공くすぐる 간지럽히다, 마음을 자극하다 モテる 인기 있다組み合わせる(くみあわせる) 조합하다もともと 원래, 본래 もしくは 아니면, 또는, 혹은かっこいい 멋있다まし(だ) (견주어서 ‘~보다 ~쪽이 낫다’의 형태로) 나음磨く(みがく) 닦다, 아름답게 가꾸다つく(突く) 찌르다, 치다- 중략 -

2022.10.17 / 4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활용2, 방통대일본어활용2, 방송대일본어활용2, 일본어활용2시험, 일본어활용2요약, 일본어활용2출석수업대체,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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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조몬 · 야요이문화제2장 ‘왜인’의 등장과 동아시아제3장 4~6세기의 일본열도제4장 7세기의 일본열도와 국가의 성립제5장 율령국가의 성립과 전개제6장 헤이안시대 초기의 정치와 문화제7장 섭관정치와 국풍문화제8장 무사와 장원-중세의 개막제9장 가마쿠라 막부의 정치와 사회제10장 가마쿠라시대의 산업과 문화제11장 무로마치시대의 정치와 사회제12장 동아시아 정세와 왜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조문·야요이 문화1. 일본열도의 구석기 시대1) 원시시대가 가지는 현대적 의의① 인류가 지구상에 출현하여 생활하기 시작한 시기부터 문자생활을 영위하게 된 단계 이전까지의 시기를 총칭하여 부르는 시대 개념② 문자기록이 없으며 이시기의 모습은 유적과 유물을 통해서만 알 수 있음③ 일본열도의 원시시대는 구석기시대와 조몬 시대가 해당됨④ 일본열도라는 오늘날의 지리적 공간 무대가 형성된 시대임⑤ 일본인과 일본사회의 출발점으로서 자리 매김 됨⑥ 일본문화의 출발점으로 나름의 의미를 가짐 2) 일본열도의 형성① 지질학적으로 신생대 제3기에 오늘날의 인류가 지구상에 출현했다고 봄② 오늘날의 현대와 직결되는 시기는 지질분류상 신생대 제4기임③ 신생대 제4기 때의 동북아시아는 한반도와 일본열도가 서로 육지로 이어져 있었음④ 동해는 바다가 아닌 육지에 둘러싸인 호수의 모습임⑤ 일본열도의 형성은 빙하시대의 종식과 더불어 진행된 자연형상임⑥ 일본열도의 형성과 더불어 이섬 지역을 둘러 싼 자연환경도 이전 시기와는 많이 달라짐⑦ 근해에는 난, 한류가 흐르고 해양성 기후의 일본열도에는 사계의 변화가 뚜렷해짐3) 원시문화의 발견① 고고학의 발달 등 근대 학문에 도움에 힘입었음② 일본에 고고학을 전수한 사람은 메이지시대 초기에 초빙된 미국의 동물학자 모스임③ 오모리 패총 유적의 발견은 일본 역사상 최초의 고고학 발굴 작업 임④ 오모리 유적은 일본이 일본열도의 원시문화를 만난 최초의 장임⑤ 조몬 식 토기라고 명명된 토기의 발굴을 계기로 소위 조몬 문화라는 일본열도의 원시문화의 존재가 알려지게 됨⑥ 타제석기 유적이 발견되며 일본에 구석기 분화가 존재했음이 판명됨 - 중략 -

2022.10.17 / 7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고중세사, 방통대일본고중세사, 방송대일본고중세사, 일본고중세사시험, 일본고중세사요약, 일본고중세사출석수업대체,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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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일본문화에 대한 관심제 2장 서구문화와 대비되는 일본문화의 형*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일본문화에 대한 관심1. 이문화에 대한 원초적 호기심① 우리가 일본사회에 대해 갖는 문화적 관심은 상당히 일상적인 것으로 그중에는 일본인들이 섬나라 국민성 을 가져 폐쇄적이라든지, 이러한 폐쇄성은 열등감에 기초한다든지 하는 주관적인 논의도 찾아볼 수 있음② 일본문화의 특징을 독창적으로 파악한 것으로 일본인들에게 널리 평가받고 있는 이어령의 축소지양의 일본 인 에서는 일본문화의 축소지향형 특징을 하이쿠에서버부터 하이테크 상품, 일상적인 관용어 표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제시함2. 일본적인 것의 탐구① 일본문화를 규명하려는 노력은 근대 초기인 메이지기부터 활발히 전개되어 왔음② 메이지기를 대표하는 지식인들은 뒤떨어진 근대화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하루 빨리 서구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보았음 ③ 후쿠자와 유키치는 문명론의 개략에서 문명의 외형을 취하는 것은 쉽고 그 정신을 구하는 것은 어렵다고 주장함 ④ 일본문화론이 본격적으로 전개된 것은 전후에 와서임 ⑤ 고도 성장기에는 경제대국이 된 일본의 고도성장의 원일을 규명하려는 논의가 활발히 전개되어 일본의 독특한 사회구조와 문화적 요인이 널리 주목을 받음 3. 일본문화론이란 무엇인가?1) 일본문화론① 일본사회와 일본문화를 다루는 모든 논의가 곧 일본문화론에 해당함② 일본문화론은 전체 사회의 차원에서 다른 사회의 문화와 대비되는 일본문화의 특징을 끄집어내고자 하는 논의라고 할 수 있음 - 일본문화를 포괄적으로 하나의 전체로 파악한다는 것은 바로 국민 국가를 분석 단위로 하고 있음- 일본문화를 홀리스틱하게 다루는 것은 전체는 부분의 합이 아니라 그 이상이라고 보는 입장임 ⑤ 일본문화의 일반성보다는 고유성에, 보편성보다는 특수성에 주목해 왔음4. 일본을 보는 거울로서의 일본문화론① 일본문화론에 대해 비판적인 사람으로는 일본계 미국인 연구자 하루미베후,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연구자 스기모토 요시오와 로스 아오어 등이 있음② 일본문화론에 대한 평가는 일본문화론이라는 논의를 통해 우리가 일본문화를 얼마나 더 잘 이해하게 되는가라는 관점에서 행해질 필요가 있음<1장 출제예상문제>1. 다음 설명 중 잘못된 것은?① 문화론적 설명이란 본질적으로 선택적이다.② 문화론적 설명은 순수한 설명을 추구하면 할수록 모순되는 사례를 무시하고 자신과 타자의 상호간의 차이를 강조하는 특징들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③ 문화론적 접근방식은 다른 문화에 대한 원초적인 호기심의 표현이다.④ 한 사회의 문화적 특징을 여러 개의 주제를 중심으로 다원화시켜 설명하는 것이 문화론적 접근이다.정답 4해설 문화론적 접근방법은 한 사회의 문화적 특징을 하나의 개념을 중심으로 단순화시켜 설명하고자하는 접근방법이다. - 중략 -

2022.10.17 / 1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사회문화의이해, 방통대일본사회문화의이해, 방송대일본사회문화의이해, 일본사회문화의이해시험, 일본사회문화의이해요약, 일본사회문화의이해출석수업대체,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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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 1 課 手ぬぐい 第 2 課 語&#23398;キャンプで 第 3 課 道案&#20869; 第 4 課 博物館で 第 5 課 たこやき 第 6 課 試&#39443;問題 第 7 課 日本への旅行 第 8 課 お大事に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第1課 手ぬぐい제1과 손수건주요표현♤ ~をください♤ ~の中でどれが一番ですか♤ AとBとどちらがですか● 회화문(하유진이 교토의 선물가게에서 부모님의 선물을 고르고 있다.)ハ&#12539;ユジン :すみません、この手ぬぐい、いくらですか。店員 :1枚800円ですよ。ハ&#12539;ユジン :招き猫の&#32117;がかわいいですね。店員 :こちらはピンクと&#38738;がありますよ。ハ&#12539;ユジン :ピンクと&#38738;とどちらが人&#27671;がありますか。店員 :そうですね、女性の方にはピンクが人&#27671;がありますよ。ハ&#12539;ユジン :じゃ、ピンクをください。あとは。店員 :京都のお菓子、八橋はいかがですか。ハ&#12539;ユジン :わあ、いろいろな味がありますね。この中でどれが一番おいしいですか。店員 :抹茶がおすすめですよ。ハ&#12539;ユジン :じゃ、抹茶をください。それから、あそこの日本酒も1本ください。(번역문)하유진 :실례합니다. 이 손수건 얼마예요?점원:한 장에 800엔입니다.하유진 :마네키네코 그림이 귀엽네요.점원:여기에는 핑크와 파랑이 있어요.하유진 :핑크와 파랑 중 어느 것이 인기가 많나요?점원:글쎄요. 여성분에게는 핑크가 인기 있어요.하유진 :그럼, 핑크를 주세요. 다음은.점원:교토의 과자, 야츠하시는 어떠세요?하유진 :우와, 여러 가지 맛이 있네요.이 중에서 어느 것이 가장 맛이 있나요?점원:말차를 추천합니다.하유진 :그럼 말차를 주세요.그리고, 저쪽의 정종도 한 병 주세요.- 중략 -

2022.10.17 / 53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기초2, 방통대일본어기초2, 방송대일본어기초2, 일본어기초2시험, 일본어기초2요약, 일본어기초2출석수업대체,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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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1課 スマホの&#20889;&#30495; (스마트폰 사진)第2課 部屋探し (방 구하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課 スマホの&#20889;&#30495;스마트폰 사진 주제회화 スマホの&#20889;&#30495;山田  もしもし、夜分&#36933;くにすみません。キ&#21430;  いいえ、どうしましたか。山田  &#23455;は、明日の朝までに提出しなければならない報告書があるんです。    スマホで&#20889;&#30495;を三枚送りますので、それを日本語に&#32763;&#35379;してもらえませんか。キ&#21430;  どんな&#20889;&#30495;ですか。山田  ソウルへ出張に行った時に撮った&#20889;&#30495;と資料です。キ&#21430;  はい、分かりました。今日中に&#32763;&#35379;して送ります。山田  助かります。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キ&#21430;  いいえ、お役に立てて、うれしいです。한국어역야마다여보세요, 밤 늦게 죄송합니다.김아니에요. 무슨 일이세요?야마다실은 내일 아침까지 제출해야 하는 보고서가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세 장 보낼 테니 그것을 일본어로 번역해 주실수 있겠습니까? 김어떤 사진입니까?야마다서울에 출장 갔을 때에 찍은 사진과 자료입니다.김네, 알겠습니다. 오늘 밤 중으로 번역해서 보내겠습니다.야마다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김아니요, 도움이 되어서 기쁩니다. 단어소개 주제회화&#8226; 撮(と)る (사진을) 찍다, 촬영하다 &#8226; スマホ 스마트폰&#8226; 資料(しりょう) 자료 &#8226; &#20889;&#30495;(しゃしん) 사진 &#8226; 今日中(きょうじゅう) 오늘 중&#8226; もしもし 여보세요 &#8226; 助(たす)かる 도움을 받다 &#8226; 夜分(やぶん) 밤중&#8226; お役(やく)に立(た)つ 도움이 되다&#8226; &#36933;(おそ)い 늦다(お는 경어 접두사)&#8226; &#23455;(じつ)は 사실은&#8226; うれしい 기쁘다 &#8226; 明日(あした) 내일톡 상담 &#8226; 朝(あさ) 아침&#8226; 韓&#22269;料理(かんこくりょうり) 한국요리 &#8226; までに ~까지(조사)&#8226; 一番(いちばん) 제일 &#8226; 提出(ていしゅつ) 제출&#8226; おすすめ 추천, 권유&#8226; 報告書(ほうこくしょ) 보고서 &#8226; ビビンバ 비빔밥&#8226; ~なければならな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8226; ~って ~라고 하는, ~라고 한다 &#8226; 送(おく)る 보내다 &#8226; どんな 어떤&#8226; 日本語(にほんご) 일본어&#8226; ご飯(はん) 밥, 식사&#8226; &#32763;&#35379;(ほんやく) 번역&#8226; 野菜(やさい) 채소 &#8226; もらえる 받을 수 있다&#8226; とうがらしみそ 고추장&#8226; ソウル 서울 &#8226; 混(ま)ぜる 섞다&#8226; へ ~에, ~로(조사)&#8226; 食(た)べる 먹다문형연습POINT. 동사의「ます」형(1) 동사의「ます」형 만들기 ▶ 일본어의 동사는「う」단으로 끝난다.▶ 동사의 기본형(보통체)에「ます」를 붙여서 정중체(~습니다)를 만든다.▶ 동사 정중체를「ます」형이라고 한다.▶ 「ます」형은 동사활용을 구분하는 기본이 된다.▶ 동사는「ます」를 붙이는 방법에 따라 세 가지 그룹으로 나눈다. - 1그룹동사, 2그룹동사, 3그룹동사- 중략 -

2022.05.16 / 22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문장연습, 방통대일본어문장연습, 방송대일본어문장연습, 일본어문장연습시험, 일본어문장연습요약, 일본어문장연습출석수업대체, 2022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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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강 근현대 한일관계를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제2강 서세동점과 동아시아제3강 메이지유신과 동아시아 질서의 동요제4강 류큐병합과 동아시아 질서의 변동제5강 임오군란과 갑신정변, 그리고 한일관계제6강 청·일 전쟁과 전통적 동아시아 질서의 해체 제7강 러·일 전쟁과 한 ·일 관계 제8강 제국 일본의 한국병합 - 각 강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강 근현대 한일관계를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1. 한반도와 국제정치(1) 한반도의 지정학적 위상① 한반도는 독특한 지정학적 위치로 인해, 주변 국제정세가 크게 변동하는 전환기적 상황 마다 예외 없이 그 변화의 한복판에 놓였던 역사적 경험을 가짐② 19세기에 기록된 다음의 두 문건은 국제정치의 장에서 한반도의 지정학적 위상이 얼마나 민감하게 받아들여졌는가를 명확하게 보여줌(2) 전환기 한반도의 역사적 경험① 20세기: 냉전의 시작 → 한국전쟁(1950) → 분단 고착화② 19세기: 서세동점이 진행→일본에서 정한론, 청에서 조선 속국화 시도 → 청일전쟁과 러일전쟁 → 국권의 상실③ 17세기: 명청교체 = 한족에서 만주족으로 중화문명의 패권이동 → 두 차례의 호란(정묘호란, 병자호란) 발생④ 16세기 말: 일본의 전국시대가 정리되어가던 격변기 → 두 차례의 왜란(임진왜란, 정유재란) 발생2. 한일관계의 구조와 과정(1) 구조① 지정학적으로 보면 한반도는 대륙세력과 해양세력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하며 중국은 대륙세력, 일본은 해양세력으로 분류 가능② 19세기 후반부터는 미국과 러시아(소련)세력까지 만든 지점③ 한반도가 속한 동아시아지역은 중국중심의 문명권이자 한자문명권으로 분류될 수 있는 곳(2) 과정① 역사적으로 보면, 동아시아지역은 오랜 시간에 걸쳐 중국 중심의 중화문명권 경험② 대체로 한반도를 통해 일본으로 중국문명이 전파되는 경험③ 19세기 후반 서세동점 이후, 일본이 제국주의로 나아가게 되면서 문명의 중심이 근대물질문명과 부국강병으로 대변되는 서구로 이동하였으며 우리는 일본에 나라를 빼앗기는 경험 하게 됨④ 이 무렵부터 새로운 문명기준이 된 서구문명이 반대로 일본을 통해 동아시아, 한자문명권지역으로 전파되는 변화가 나타나게 됨 - 문명의 중심이 바뀌는 사태와 아울러 나타나는 이른바 “문명의 해바라기 현상”⑤ 2차 대전 이후 전 세계가 미국과 소련으로 대표되는 양극화된 세계로 갈리게 되고, 세계적인 차원의 이데올로기 대립이 치열하게 전개되면서, 동아시아지역 국가들은 전후 처리를 둘러싼 상호간 폭넓은 대화와 타협의 과정을 겪지 못했으며, 전후 처리 문제는 미봉적으로 봉합됨- 중략 -

2022.04.18 / 4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 방통대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 방송대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 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시험, 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요약, 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출석수업대체, 2022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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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변화하는 일본적 기업시스템제2장 기업지배구조제3장 기업금융-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변화하는 일본적 기업시스템 1. 일본적 기업시스템은 구시대의 유물인가?1) 일본의 기업시스템에 대한 관심1980년대까지일본을 모방, 따라잡기1990년대 불황일본에 대한 관심 저하미국 모델 지향일본 모델은 구시대의 유물인가2008년 말 이후의 세계적 불황다시 미국 모델에 대한 회의2) 우리의 시각① 절대적으로 우수한 경영체제나 기업시스템은 존재하지 않음② 기업의 경영은 살아있는 생물과 마찬가지로 스스로 성장함과 동시에 주위의 환경에 끊임없이 반응하는 존재③ 현재 일본기업이 겪고 있는 문제점과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일본기업의 hater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2. 일본적 기업시스템의 특징1) 일본적 기업시스템① 초역사적 존재이거나 고정적 존재가 아님② 각 시대마다 다른 시스템이 작동할 수 있음2) 일본적 기업시스템에 대한 관심① 1958년 아베글렌에 의해 일본적 경영의 특질이 지적(예: 종신고용)② 노사관계 및 고용 관행을 중심으로 논의③ 이후 기업시스템 전반에 걸쳐 일본의 특징이 지적④ 주의점- 고도성장기에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특징- 대기업의 특징(중소기업은 별도로 논의)- 주식회사를 전제3) 소유에 대한 경영의 우위① 경영(경영자, 때로는 종업원도 포함)이 소유(주주)에 비해 우위- 강력한 경영권 행사- 중략 -

2022.04.18 / 2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의기업과경영, 방통대일본의기업과경영, 방송대일본의기업과경영, 일본의기업과경영시험, 일본의기업과경영요약, 일본의기업과경영출석수업대체, 2022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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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장 고독사를 막기 위한 지역사회의 대응*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3장 고독사를 막기 위한 지역사회의 대응孤&#29420;死を考えておく 「孤&#29420;死」を考えてみたい。年の初めから&#32257;起でもない、とお叱りを受けそうだけれど、正月は「冥土(めいど)の旅の一里塚」と一休さんも詠んでいる。一人で自分の人生のしまい方を考えるには、ちょうどよい時期かも。(編集委員 片山一弘)&#27671;付いたら病院のベッドの上 まず、寸前で命拾いした人の&#20307;&#39443;談から。 &#27178;浜市の市&#21942;住宅に住む男性(84)は、6年前に妻を亡くして以&#26469;一人暮らし。昨年9月の夜、夕食を終えて&#24112;宅し、&#23517;る支度をしようか、と考えたあたりで記憶が途絶えた。「&#27671;付いた時には病院のベッドの上。びっくりしました」。自宅で倒れていたところを救急車で運ばれ、くも膜下出血で&#21363;手術だったという。幸い&#32076;過は良好で、手術から10日ほどで退院、元&#27671;に過ごしている。 男性を救ったのは高&#40802;者向け住宅の緊急通報システムだ。室&#20869;で人の動きを&#35251;測するセンサ&#12540;があり、12時間動きがないと自動的に警備&#20250;社に通報される。&#39366;けつけた警備員が救急車を呼んだのだった。「センサ&#12540;がなければ孤&#29420;死してましたね」 かくも突然に、死は迫ってくる。男性が&#22311;倒的に多い 「孤&#29420;死」という言葉はよく聞くけれど、統一的な定義はない。「一人暮らしの人が誰にもみとられず自宅で亡くなり、しばらく&#30330;見されない」くらいが一般的なイメ&#12540;ジだろうか。 兵庫&#30476;尼崎市で長年、在宅&#21307;療に取り組み、「男の孤&#29420;死」という著書がある&#21307;師の長尾和宏さん(60)はこう話す。「孤&#29420;死は男が&#22311;倒的に多い。50代、60代が結構いるし、自ら他人と&#32257;を絶つ『セルフネグレクト』の人も多い。男はあまり支援を求めようとしません。僕が診ている在宅患者も、7割は女性です」 主に男性の問題だ、と。記者は54&#27507;、&#29420;身で一人暮らし。ひとごとではない。近所と&#38306;係を──が、なかなかできない男性は多い 孤&#29420;死を免れるにはどうしたらよいのか。 「ご近所と仲良くすること、相談できる友達を見つけること」。&#21363;座に答えてくれたのは東京都立川市に住んでいる女性(77)。都&#21942;住宅&#22243;地で15年間、自治&#20250;長を務めた(今は相談役)。世&#24111;&#25968;1500以上、&#29420;居高&#40802;者も400人近いという大型&#22243;地。女性は、住民同士の見守り活動などの&#23550;策に力を入れ、&#20250;長就任5年目に「孤&#29420;死ゼロ」を&#23455;現、10年以上&#32154;けた。 異&#22793;があれば助け合える&#38306;係を周&#22258;と築くことが肝要だが、なかなかできない男性は多い、と女性は話す。 「男の人は、やっぱり仕事ですね」。自治&#20250;ではコミュニティ&#12540;ビジネスとして公園の&#28165;掃などを請け負っており、希望者には仕事を世話している。「定期的に通う場所があり、そこに行けば誰かに&#20250;えるということが大事なんです」 ずっと&#20250;社勤めだった男性に、いきなり地域デビュ&#12540;は荷が重い。地元での仕事を入り口に、人間&#38306;係を築ければ理想的だろう。- 중략 -

2022.04.18 / 11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사회문화연습, 방통대일본사회문화연습, 방송대일본사회문화연습, 일본사회문화연습시험, 일본사회문화연습요약, 일본사회문화연습출석수업대체, 2022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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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과 北海道遺産 홋카이도 유산제 2 과 白神山地 시라카미 산지제 3 과 日光 닛코제 4 과 金&#27810;海みらい&#22259;書館 가나자와 우미미라이 도서관* 각 장별 연습문제 + 해설포함 * 第1課北海道遺産 홋카이도 유산도입회화 北海道遺産井上  北海道については「北海道遺産」だけ知っておけば    北海道を理解できると思います。キ&#21430;  「北海道遺産」って何ですか。井上  北海道の豊かな自然、&#27508;史や文化、生活、産業などの分野から住民&#21442;加によって選ばれたものです。キ&#21430;  どんなものがありますか。井上  稚&#20869;防波堤ド&#12540;ム、路面電車、アイヌ文化、北海道ラ&#12540;メンなどです。キ&#21430;  一般的に遺産は過去のものをイメ&#12540;ジしがちですが、そうでもないですね。井上  「北海道遺産」は地域の未&#26469;を創造していく遺産なのです。キ&#21430;  ラ&#12540;メンも遺産になったんですか。井上  札幌、函館、旭川のラ&#12540;メンは有名ですからね。キ&#21430;  それなら食べずにはいられませんね。한국어역 홋카이도 유산 이노우에 홋카이도에 대해서는 ‘홋카이도 유산’만 알아 두면 홋카이도를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김유리 홋카이도 유산이 뭐예요?이노우에 홋카이도의 풍부한 자연, 역사와 문화, 생활, 산업 등의 분야에서 주민 참여에 의해 선정된 것입니다.김유리 어떤 것이 있어요?이노우에 왓카나이 방파제 돔, 노면전차, 아이누 문화, 홋카이도 라면 등입니다.김유리 일반적으로 유산은 과거의 것을 떠올리기 쉬운데 그렇지 않네요. 이노우에 ‘홋카이도 유산’은 지역의 미래를 창조해 나가는 자산입니다.김유리 라면도 유산이 되었나요?이노우에 삿포로, 하코다테, 아사히카와의 라면은 유명하니까요.김유리 그렇다면 먹지 않을 수가 없군요. - 중략 -

2022.04.18 / 4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중급일본어활용1, 방통대중급일본어활용1, 방송대중급일본어활용1, 중급일본어활용1시험, 중급일본어활용1요약, 중급일본어활용1출석수업대체, 2022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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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V センチメンタル11 すみれ12 雨傘 V デイリ&#12540;13 &#28168;州の思い出14 はじめての&#39365;15 最終電車*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1課 すみれ제11과 제비꽃Part 1♣ 요미가나 정리山&#22885; 산속やまおく侘しい 외롭다わびしい峠 고개, 산마루とうげ狼 늑대おおかみ支度 준비したく早速 급히, 재빨리さっそく掌 손바닥てのひら♣ 본문 정리&#26172;でも暗いような深い山&#22885;で、音吉じいさんは暮しておりました。三年ばかり前に、おばあさんが亡くなったので、じいさんはたった一人ぼっちでした。じいさんには今年二十になる息子が、一人ありますけれども、遠く離れた町へ&#20685;きに出て居りますので、時&#12293;手紙の便りがあるくらいなもので、顔を見ることも出&#26469;ません。じいさんはほんとうに侘しいその日その日を送って居りました。こんな人里はなれた山の中ですから、通る人もなく、&#26172;間でも時&#12293;ふくろうの&#22768;が聞えたりする程でした。取り分け淋しいのは、お日&#27096;がとっぷりと西のお山に沈んでしまって、&#30495;っ&#40658;い風が木の葉を鳴かせる暗い夜です。じいさんがじっと&#22258;&#28809;裏(いろり)の&#27178;に座っていると、遠くの峠のあたりから、ぞうっと肌が寒くなるような狼の&#22768;が聞えて&#26469;たりするのでした。そんな時じいさんは、&#38745;かに、&#22258;&#28809;裏に掌をかざしながら、亡くなったおばあさんのことや、遠い町にいる息子のことを考えては、たった一人の自分が、悲しくなるのでした。おばあさんが生きていた時分は、二人で息子のことを語り合って、お互いに慰め合うことも出&#26469;ましたけれど、今ではそれも出&#26469;ませんでした。&#26469;る日も&#26469;る日も何の&#27005;しみもない淋しい日ばかりで、じいさんはだんだん山の中に住むのが嫌になって&#26469;ました。「ああ嫌だ嫌だ。もうこんな一人ぼっちの暮しは嫌になった。」そう言っては今まで何よりも好きであった仕事にも手がつかないのでした。 そして、ある日のこと、じいさんは膝をたたきながら「そうだ! そうだ! わしは町へ行こう。町には電車だって汽車だって、まだ見たこともない自動車だってあるんだ。それから舌のとろけるような、おいしいお菓子だってあるに違いない。そうだ、そうだ! 町の息子の所へ行こう。」じいさんはそう決心しました。「こんなすてきなことに、わしはどうして、今まで&#27671;がつかなかったのだろう。」そう言いながら、じいさんは早速町へ行く支度に取りかかりました。 낮에도 어두운 깊은 산속에서 오토키치 할아버지는 살고 있었습니다. 3년 전 즈음에 할머니가 돌아가셔서 할아버지는 혼자 외톨이가 되었습니다. 할아버지에게는 올해 스무 살이 되는 아들이 하나 있었지만 멀리 떨어진 마을로 일을 하러 나가 있어서 가끔 편지로 소식을 전하는 정도로, 얼굴을 보지도 못합니다. 할아버지는 너무나 외로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이렇게 마을에서 떨어진 산속이라 지나가는 사람도 없고 낮에도 가끔 올빼미 소리가 들릴 정도였습니다. 유난히 해님이 서산으로 완전히 넘어가 버리고 새까만 바람이 나뭇잎을 울리는 캄캄한 밤입니다. 할아버지가 우두커니 화로 옆에 앉아 있으면 저 멀리 산마루 언저리에서 오싹 소름끼치는 늑대소리가 들려오기도 합니다.그럴 때 할아버지는 가만히 화로에 손을 쬐면서 죽은 할머니와 먼 곳에 있는 아들 생각을 하고는 오로지 혼자뿐인 자신이 슬퍼졌습니다.할머니가 살아 있을 때는 둘이서 아들 이야기를 하며 서로 위로할 수도 있었지만 지금은 그럴 수도 없었습니다.다음 날도 그 다음 날도 아무 즐거움도 없는 쓸쓸한 날뿐이라서 할아버지는 점점 산속에 사는 것이 싫어졌습니다.“아아, 싫다 싫어. 이제 이런 외톨이 생활은 염증이 나.”그렇게 말하며 지금까지 무엇보다도 좋아했던 일에도 집중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그래서 어느 날, 할아버지는 무릎을 치면서“맞아! 맞아! 마을로 나가자. 마을에는 전차도 기차도, 아직 본 적도 없는 자동차도 있잖아. 그리고 혀가 녹을만큼 맛있는 과자도 분명 있을 거야. 그래, 그래! 마을의 아들에게로 가자.”할아버지는 그렇게 결심했습니다.“이렇게 멋진 생각을 왜 지금까지 생각하지 못했던 걸까.”그렇게 말하면서 할아버지는 곧바로 마을로 떠날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중략 -

2022.04.18 / 3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의소설, 방통대일본의소설, 방송대일본의소설, 일본의소설시험, 일본의소설요약, 일본의소설출석수업대체, 2022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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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장 배우고 익히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예능제1과 심신을 세련되게 가꾸는 생활 예술 다도제4장 형상화되는 미의식제1과 형식미와 상징성을 음미하는 정원제5장 현대 생활 속에 살아 있는 역동적인 전통문화제1과 가장 인기 있는 전통 스포츠 스모제2과 생활에 리듬을 주는 연중행사- 각 과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2장 배우고 익히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예능 제1과 심신을 세련되게 가꾸는 생활 예술 다도1. 다도의 성립과 전개과정(1) 다문화의 전래와 발전① 다문화의 전파: 중국의 다문화가 견당사들에 의해 나라시대부터 전파됨② 가마쿠라 시대 초기: 승려 에이사이가 중국에 가서 선종과 중국의 다문화를 수입 &#8228; 보급했으며, ‘끽다양생기’를 저술했다.(2) 센노 리큐① 와비차의 경지를 구현하고 격식화했으며, 천하제일의 차노유 명인으로 꼽힘② 다도를 도의 경지로 끌어올린 인물로서 다성으로 불림(3) 다도의 유파와 근대의 다도① 이에모토제도: 일본 예능에서 각 유파의 시조로, 문화생에게 예능을 전수② 다도의 유파 &#8226; 유파: 야부노우치류 &#8228; 엔슈류 &#8228; 세키슈류- 중략 -

2022.04.18 / 5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전통문화론, 방통대일본전통문화론, 방송대일본전통문화론, 일본전통문화론시험, 일본전통문화론요약, 일본전통문화론출석수업대체, 2022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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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막번 체제의 확립 제1장 오다 노부나가와 도요토미 히데요시 정권 제2장 막번 체제의 성립 제3장 막부의 대외 정책과 에도의 건설 및 간에이 문화 제2부 막번 체제의 전개 제4장 막부 정치 · 경제의 발전 제5장 겐로쿠 시대의 사회와 문화제3부 막번 체제의 동요 제6장 막부 정치의 개혁 제7장 막부의 쇠퇴와 가세이 문화제4부 근대 국가의 성립 제8장 에도 막부의 멸망과 메이지 유신 제9장 헌법 제정과 청 · 일 전쟁*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부 막번 체제의 확립제1장 오다 노부나가와 도요토미 히데요시 정권1. 유럽인의 동아시아 진출① 대항해 시대: 15세기 후반~16세기에 걸쳐 유럽 각국은 기독교 포교에 주력, 해외무역을 위해 해외로 활발하게 진출② 스페인: 대항해 시대의 선두주자로 16세기 중엽 동아시아로 진출③ 중계무역 - 명나라가 해금정책(海禁政策)을 취하면서 사무역(私貿易)을 금지 - 중국, 일본, 오키나와, 베트남 등지의 사람들은 국경을 초월해 중계무역을 행함 - 유럽인들은 세계 무역의 일환으로 중계 무역에 참가2. 남만 무역과 기독교① 포르투갈인의 표착 - 포르투갈인: 일본에 처음으로 온 유럽인, 1543년 다네가시마(種子島)에 표착 - 도주(島主): 뎃포(&#37444;砲)를 사들여 부하들에게 사용법과 제조법을 배우게 함 ② 남만인과 남만 무역: 일본에서는 포르투갈인과 스페인 사람들이 일본의 남쪽에서 왔기에 이들을‘남만인’이라 불렀고, 이 무역을 남만 무역이라고 칭함③ 무역품: 남만인들은 중국의 생사(生&#31992;)와 뎃포, 화약 등을 일본의 은 등과 교역④ 기독교 - 프란시스코 사비에르: 규슈 지역 영주들의 보호 하에 기독교 포교활동 전개 - 선교사들이 일본에 교회당과 신학교를 설립- 중략 -

2022.04.18 / 6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근세근현대사, 방통대일본근세근현대사, 방송대일본근세근현대사, 일본근세근현대사시험, 일본근세근현대사요약, 일본근세근현대사출석수업대체, 2022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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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 1 課よく耳にする日本語ってな∼に?&#8226; 접두어 お/ご   &#8226; ~かどうか   &#8226; しか第 2 課&#40658;門市場&#8226; ~がする   &#8226; (ら)れる(受身)   &#8226; ~てから 第 3 課&#23398;食は安いけど味はどうだ?&#8226; (ら)れる(可能)  &#8226; ている    &#8226; ある의 의미第 4 課日本の&#37549;湯文化&#8226; らしい(推量)    &#8226; ~(ない)ように    &#8226; だけ第 5 課回&#36578;&#23551;司の安さの秘訣とは?&#8226; でも    &#8226; ことがある    &#8226; とか第 6 課日本の自動販&#22770;機&#8226; そうだ(&#20253;聞)    &#8226; ようになる    &#8226; さえ~ば/たら第 7 課浴衣の襟は左が上?&#8226; と(&#26465;件)    &#8226; にする   &#8226; って * 각 장별연습문제 풀이 제공 *第1課良く耳にする日本語ってな~に?주요문형 접두어お/ご~がどうかしか회화문 &#20250;話文(ミレがアンケ&#12540;ト調査でお世話になった田中にお&#31036;を渡す)ミレ  あ、田中さん、この間は本&#24403;にお世話になりました。これ、つまらないものですがどうぞ。田中  わあ、これ日本酒じゃないですか。ぼく、日本酒には目がないんですよ。すみません。ミレ  お店の人のおすすめを選びましたが、お口に合うかどうか。田中  いやぁ、うれしいです。どうもすみません。ミレ  田中さん、そう何度もあやまらないでくださいよ。田中  あはは。ミレさん、ぼくあやまってないですよ。感謝の意味で「すみません」って言ったんですけど、    難しかったですね。ミレ  そうなんですか。私は謝罪の意味しか知らなかったです。田中  お店で店員をよぶときや、道で人に&#22768;をかけるときにもよく言うでしょう。ミレ  そうですね。日本人は、よくあやまるなぁと思っていたんですけど、やっとわかりました。田中  私も海外で、あやまり過ぎだっていわれたことがありますよ。ことばってむずかしいですね。응용회화1 ~かどうかA : &#26469;週のプレゼンの企&#30011;書を作ったんですが、うまくできたかどうか自信がなくて。  ちょっと見てもらってもいいですか。B : 見せてください。どれどれ。2 しかA : すみません。その帽子、他の色もありますか。B : 申し&#35379;ございません。&#40658;しかないんです。&#30330;音コ&#12540;ナ&#12540;♣ 청음과 탁음의 구분(1) - 어두※ 두 단어의 발음을 잘 듣고 차이에 대해 생각해 보자. &#8226; か(蚊) &#12540; が(&#30011;) &#8226; たいがく(退&#23398;) &#12540; だいがく(大&#23398;) &#8226; てんき(天&#27671;) &#12540; でんき(電&#27671;) &#8226; ちかん(痴漢) &#12540; じかん(時間) &#8226; パン &#12540; ばん(番)- 중략 -

2022.04.18 / 4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활용1, 방통대일본어활용1, 방송대일본어활용1, 일본어활용1시험, 일본어활용1요약, 일본어활용1출석수업대체, 2022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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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일본열도제2장 지역사회의 구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제1장 일본열도1. 영토(1) 위치&#8226; 유라시아 대륙의 동쪽을 따라 북동에서 남서 방향으로 이어진 섬나라(日本列島)&#8226; 홋카이도(北海道), 혼슈(本州), 시코쿠(四國), 규슈(九州)의 4개의 큰 섬과 6,800여 개가 넘는 섬들이 있음&#8226; 동쪽과 남쪽은 태평양/ 북쪽은 러시아와의 사이에 오호츠크해/ 서쪽은 한반도와의 사이에 동해와 접함&#8226; 서남쪽은 중국 대륙과의 사이에 동중국해와 그 밑으로 필리핀해와 접함(2) 영토 범위1) 면적&#8226; 일본의 영토 면적은 약 37만㎢&#8226; 독일과 비슷하고 영국이나 이탈리아 보다 크다&#8226; 혼슈는 약 23만km2로 한반도와 비슷한 크기2) 영토 범위&#8226; 동쪽 끝: 미나미토리시마(南鳥島)로 도쿄에서 약 1,800km 떨어져 있음&#8226; 서쪽 끝: 요나구니지마(與那國島)로 타이완과 가까움&#8226; 남쪽 끝: 오키노토리시마(沖ノ鳥島)로 도쿄에서 약 1,740km 떨어져 있음&#8226; 북쪽 끝: 일본이 실효지배하고 있는 곳은 벤텐지마(弁天島) 일본이 주장하는 북쪽 끝은 에토로후섬(&#25246;捉島) - 중략 -

2022.04.18 / 2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학개론, 방통대일본학개론, 방송대일본학개론, 일본학개론시험, 일본학개론요약, 일본학개론출석수업대체, 2022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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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 문자와 발음편제1과 일본어 문자제2과 일본어의 자음과 모음제3과 あいさつことばPART 2 : 회화편제4과 オリエンテ&#12540;ションで제5과 出席授業で제6과 旅行の本제7과 &#23398;校で제8과 四季の歌*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第1課 일본어 문자-일본어 문장은 한자를 통해 핵심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한자와 가나의 조합으로 문장 내 단락이 쉽게 구분되므로 띄어쓰기를 할 필요가 없다. きのうレストランでカレ&#12540;を食べました。 어제 레스토랑에서 카레를 먹었습니다. きのう-> 히라가나 / レストラン-> 가타가나 / 食 -> 한자1. 한자(漢字)- 한자를 음(音)뿐만 아니라 훈(訓)으로 읽기도 하며, 둘 이상의 음으로 읽기도 해서 읽는 방법(&#35501;み方)이 다소 복잡함. ▲ 人 -[音&#35501;]じん/にん 日本人(にほんじん)일본 사람 / 本人 (ほんにん)본인  -[訓&#35501;]ひと その人(そのひと)그 사람 / お人好し (おひとよし)호인- 한국어 한자와 형태가 다른 경우▶ 日本製漢字(&#22269;字)- 일본에서 만들어진 한자 &#12539;峠(とうげ) 고개, 언덕&#12539;&#20685;(はたら)く 일하다 &#12539;&#36795;(つじ) 십자로   &#12539;&#26528;(わく)틀, 테두리▶ 新字&#20307; - 일본에서 자체가 변형된 한자 &#12539;일본 - &#22269;/한국 - 國(국)&#12539;일본 - &#36794;/한국 - 邊(변) &#12539;일본 - &#23398;/한국 - 學(학)    &#12539;일본 - &#24403;/한국 - 當(당)2. 히라가나(ひらがな)와 가타가나(カタカナ)- ひらがな는 한자의 초서체를 바탕으로 만들어짐. カタカナ는 한자의 자획 일부를 따와 단순화 시킨 것. ▲ 변형된 예시  1) 安 → あ  以 → い 宇 → う 衣 → え 於 → お 2) 加 → カ  幾 → キ 久 → ク 介 → ケ 己 → コ- ひらがな와 한자 : 공문서 및 출판물 / カタカナ : 주로 외래어, 의성어&#12539;의태어, 동식물명 또는 특별히 뜻을 강조할 때 제한적으로 쓰임.- 중략 -

2022.04.18 / 2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기초1, 방통대일본어기초1, 방송대일본어기초1, 일본어기초1시험, 일본어기초1요약, 일본어기초1출석수업대체, 2022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