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17차 마케팅 전략,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7차 마케팅 전략
1. 기업 소개
남양유업목표
남양유업비전
2. 17차 탄생 배경
3.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전략 분석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6. 경쟁 제품
(1) 광동 옥수수수염차
1) 제품
2) 광고
3) 가격
(2) 웅진 하늘보리
1) 제품
2) 광고
3) 가격
7.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 전략
1. 기업 소개
2.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요소(Opportunity)
(4) 위협(Threats)
3.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2) 시장표적화
3) 포지셔닝
4. 4P전략 분석
(1) Product
1) 설화수
2) 라네즈
3) 에뛰드
(2) Price
(3) Promotion
1) 설화수
2) 라네즈
3) 에뛰드
6. 아모레 퍼시픽의 나아갈 방향 제시
1) 목표
2) 화장품 사업
3) 매스뷰티(생활용품) 및 설록사업
4) 주 무대인 중국과 함께 아시아 시장으로 글로벌 사업의 중심 축 확대
5) 고객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한 혁신상품 개발
6) 사업 효율성과 지속가능경영 함께 추구함으로써 고객의 신뢰 획득
7)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고객에게 돌려드리는 사회공헌활동 추진
<출처>
- 본문내용
-
17차 마케팅 전략
1. 기업 소개
- 남양유업은 1964년 설립되어 유아식 전문기업으로서 첫발을 내딛은 이후 80년대, 90년대를 걸쳐 정직한 전문 기업 유가공 분야의 선두 업체로서 도약하기 시작함
- 2000년대에 들어와서 품질 혁신과 제품 다각화를 통하여 경쟁력을 강화해 유가공 식품 뿐 아니라 그동안 쌓아왔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알로에, 주스, 두유, 건강식품 등 여러 가지 방면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해 나가고 있음
◆ 남양유업목표
식생활 개선을 통한 건강한 미래사회를 창조하기 위해 최신기술과 합리적 경영으로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고자 함
◆ 남양유업비전
2. 17차 탄생 배경
- 녹차 음료에서 나는 특유의 떫은 맛 비 선호 소비자층 욕구 파악
-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녹차보다 건강에 도움이 되고 맛있고 물같이 깔끔하게 마실 수 있는 몸에 좋은 새로운 개념의 차’라는 발상아래 17차 탄생
3. SWOT분석
강점(S)
약점(W)
- 전지현 효과
- 제품의 특징 : 17가지 성분, 0Kcal
- 기존 음료와의 차별화
- 다이어트 효과
- 일반적인 디자인
- 소비자층의 한계
- 엄청난 마케팅 비용
기회요소(O)
위협요소(T)
- 차 음료 시장의 계속적인 성장
- 웰빙 열풍
- 광고 컨셉 한계
- 한방제품의 역효과
- 유사제품의 출현
- 전지현이라는 특정모델에 의존
(1) 강점 (Strength)
1) 전지현 효과
- 전지현의 아름다운 몸매를 17차와 관련지어 전지현처럼 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불러일으킴
2) 제품의 특성
- 자연에서 채취한 17가지 천연 원료를 함유하고, 녹차음료의 떫은맛을 없앰
- 칼로리가 전혀 없는 0칼로리
3) 기존음료와의 차별화
- 기존의 녹차가 유행하던 차 시장에 17가지의 한약재를 이용한 혼합차를 출시함
4) 다이어트 효과
- 지방 연소 효과와 더불어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L-카르니틴’과 ‘카 테킨’의 함유
(2) 약점 (Weakness)
1) 일반적인 디자인
- 음료의 용기가 기존의 녹차 음료들과 특별한 구분이 없고, 특징이 없는 일반적인 디자인임 → 17차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가진 용기로의 변화가 필요함
2) 소비자층의 한계
- 타깃계층(20~30대여성) 공략에는 성공한데 반해 그 외 계층에 대한 어필이 제한적임
- 참고문헌
-
◆17차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jh3pro?Redirect=Log&logNo=10003
http://blog.naver.com/indra8412?Redirect=Log&logNo=110032063126
http://blog.naver.com/sungeunhye?Redirect=Log&logNo=10033851097
남양유업 : http://company.namyangi.com/
17차 : http://www.17tea.co.kr/
엠파스 리뷰 : http://rsi.review.empas.com/view/8454022
웅진 하늘보리 : http://skybori.wjfood.co.kr/
◆아모레 퍼시픽
설화수 : www.sulwhasoo.co.kr
라네즈 : http://www.laneige.co.kr/ ,
신문기사-아모레퍼시픽 ‘라네즈’ 고급화 성공기 (2008-06-06)
에뛰드 : www.etude.co.kr ,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2006.05.16)
아모레 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성장전략 프라임경제 (2008.06.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