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17차 마케팅 전략,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7차 마케팅 전략

1. 기업 소개
남양유업목표
남양유업비전
2. 17차 탄생 배경
3.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전략 분석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6. 경쟁 제품
(1) 광동 옥수수수염차
1) 제품
2) 광고
3) 가격
(2) 웅진 하늘보리
1) 제품
2) 광고
3) 가격
7.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 전략

1. 기업 소개
2.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요소(Opportunity)
(4) 위협(Threats)
3.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2) 시장표적화
3) 포지셔닝
4. 4P전략 분석
(1) Product
1) 설화수
2) 라네즈
3) 에뛰드
(2) Price
(3) Promotion
1) 설화수
2) 라네즈
3) 에뛰드
6. 아모레 퍼시픽의 나아갈 방향 제시
1) 목표
2) 화장품 사업
3) 매스뷰티(생활용품) 및 설록사업
4) 주 무대인 중국과 함께 아시아 시장으로 글로벌 사업의 중심 축 확대
5) 고객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한 혁신상품 개발
6) 사업 효율성과 지속가능경영 함께 추구함으로써 고객의 신뢰 획득
7)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고객에게 돌려드리는 사회공헌활동 추진
<출처>

본문내용
17차 마케팅 전략

1. 기업 소개
- 남양유업은 1964년 설립되어 유아식 전문기업으로서 첫발을 내딛은 이후 80년대, 90년대를 걸쳐 정직한 전문 기업 유가공 분야의 선두 업체로서 도약하기 시작함
- 2000년대에 들어와서 품질 혁신과 제품 다각화를 통하여 경쟁력을 강화해 유가공 식품 뿐 아니라 그동안 쌓아왔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알로에, 주스, 두유, 건강식품 등 여러 가지 방면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해 나가고 있음
◆ 남양유업목표
식생활 개선을 통한 건강한 미래사회를 창조하기 위해 최신기술과 합리적 경영으로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고자 함
◆ 남양유업비전


2. 17차 탄생 배경
- 녹차 음료에서 나는 특유의 떫은 맛 비 선호 소비자층 욕구 파악
-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녹차보다 건강에 도움이 되고 맛있고 물같이 깔끔하게 마실 수 있는 몸에 좋은 새로운 개념의 차’라는 발상아래 17차 탄생

3. SWOT분석
강점(S)
약점(W)
- 전지현 효과
- 제품의 특징 : 17가지 성분, 0Kcal
- 기존 음료와의 차별화
- 다이어트 효과
- 일반적인 디자인
- 소비자층의 한계
- 엄청난 마케팅 비용
기회요소(O)
위협요소(T)
- 차 음료 시장의 계속적인 성장
- 웰빙 열풍

- 광고 컨셉 한계
- 한방제품의 역효과
- 유사제품의 출현
- 전지현이라는 특정모델에 의존


(1) 강점 (Strength)
1) 전지현 효과
- 전지현의 아름다운 몸매를 17차와 관련지어 전지현처럼 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불러일으킴
2) 제품의 특성
- 자연에서 채취한 17가지 천연 원료를 함유하고, 녹차음료의 떫은맛을 없앰
- 칼로리가 전혀 없는 0칼로리
3) 기존음료와의 차별화
- 기존의 녹차가 유행하던 차 시장에 17가지의 한약재를 이용한 혼합차를 출시함
4) 다이어트 효과
- 지방 연소 효과와 더불어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L-카르니틴’과 ‘카 테킨’의 함유
(2) 약점 (Weakness)
1) 일반적인 디자인
- 음료의 용기가 기존의 녹차 음료들과 특별한 구분이 없고, 특징이 없는 일반적인 디자인임 → 17차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가진 용기로의 변화가 필요함
2) 소비자층의 한계
- 타깃계층(20~30대여성) 공략에는 성공한데 반해 그 외 계층에 대한 어필이 제한적임
참고문헌
◆17차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jh3pro?Redirect=Log&logNo=10003
http://blog.naver.com/indra8412?Redirect=Log&logNo=110032063126
http://blog.naver.com/sungeunhye?Redirect=Log&logNo=10033851097
남양유업 : http://company.namyangi.com/
17차 : http://www.17tea.co.kr/
엠파스 리뷰 : http://rsi.review.empas.com/view/8454022
웅진 하늘보리 : http://skybori.wjfood.co.kr/

◆아모레 퍼시픽
설화수 : www.sulwhasoo.co.kr
라네즈 : http://www.laneige.co.kr/ ,
신문기사-아모레퍼시픽 ‘라네즈’ 고급화 성공기 (2008-06-06)
에뛰드 : www.etude.co.kr ,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2006.05.16)
아모레 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성장전략 프라임경제 (2008.06.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서] 발모제(탈모방지제품) 개발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마케팅비신문광고+온,오프라인 홍보물(잡지)제작+기타홍보비50인건비사무관리(2)+연구개발(3)150경비사무용품+영업경비+출장비+기술정보활동비30예비비20개발비제품 개발비약재 가공을 위한 약재구매비2시제품 개발비30제품 디자인 개발비10합계369(가) 예상인건비구분(명)201420152016사무,관리233연구,개발356합계589인건비(백 만원)150240270(나) 초기 자금구분금액(백 만원)비고자체 자금65영업이익 및 창업 시 자본금 출자

  • [광고학] 라네즈 핫핑크 광고전략분석
  • 전략을 수정한 결과 일반 인지도가 크게 향상되었다. 예를 들어 매년 실시되는 Victoria Secret 패션쇼는 톱 수퍼모델들만이 등장하고 있어 하나의 세계적 이벤트가 되었는데, 전세계 남성들은 인터넷을 통하여 이를 실시간으로 구경할 수 있다. 따라서 소비자층의 확대를 위해서 라네즈 핫핑크도 남성층 고객을 겨냥해야 할 것이다. 이는 기존광고에서 시리즈물로 제작하여 남성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내용을 주축으로 제작하면 될 것이다. ‘남성이 여성

  • [마케팅]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전략
  • 아모레 퍼시픽만의 노하우5)Weakness• 인지도 낮음• 점포 수 부족Opportunity• 웰빙 열풍• 녹차 시장의 팽창브랜드의 높은 이미지를 이용하여 웰빙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확보오설록 티 하우스만의 녹차 마케팅 전략 실행하여 인지도 높임Threat• 녹차 분야에서 식∙음료 업체들을 비롯한 다수의 경쟁사• 커피 전문점 등의 대체재 존재경쟁사와 차별화(제품, 서비스 등)점포 수를 늘려 티 전문 카페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임▶ 산업구조분석

  • [마케팅관리론] 블링펜 마케팅전략
  • 마케팅중저가 화장품 선두 더페이스샵은 내추럴 스토리(Natural Story)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자연주의 화장품이라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들을 파고들며 중저가 화장품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2003년 12월6일 명동에 1호점을 낸 이후 현재 650여개 매장을 운영,화장품 브랜드숍 업계 1위로 성장했다.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에 이어 3위를 달리고 있다. 해외 시장 진출도 적극적이다. 전세계 19개국에 단독

  • [광고론] 워터플러스(water+) 마케팅 PR 전략
  • 마케팅전략을 구상할 필요가 있다.*마케팅제안 - SW분석을 통해서 오설록 워터플러스를 파악하고 소비자 분석을 통해 타겟을 설정하였다. 이제 경쟁력있는 제품포지셔닝을 위해 마케팅을설정하자!그렇다면,Q. 워터플러스에 어떤 이미지를 입힐 것인가?휴대성이 좋은 특징 강조“가볍게 휴대할 수 있어 간편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제품포지셔닝워터플러스는간편한 다이어트다자사분석 소비자분석 경쟁분석 마케팅 제안*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