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학습모형 사회적 행동과 가치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회는 여러 사람집합체간의 관계 혹은 상호작용이라는 맥락 속에서 이해될 수 있다. 인간은 호혜성의 원리 혹은 교환의 원리에 근거한 상호작용을 한다.
-peter M. Blau-
세 사람이 같이 있을 때, 그 중 두 사람은 나의 스승이 될 수 있다. 한사람이 좋은 말과 행동을 하였다면 그것을 배울 것이고, 다른 한 사람의 말과 행동이 바르지 못하다면 그 잘못을 거울로 삼을 것이다.(“三人行,必有我師焉。擇其善者而從之,其不善者而 改之。”)
-공자-
제 1절 관찰학습
관찰 학습이란 인간은 어떤 모델의 행동을 관찰모방함으로써 학습하게 된다는 것으로, 주위의 사람과 사건들에 주의 집중함으로써 정보를 획득하는 학습이다.
모방학습, 인지적 행동주의 학습, 사회학습이라고도 불리운다.
1. 사회관계의 관찰 학습 모형
주의과정

기억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역할놀이수업모형 경험학습 수업모형
  • 행동을 변화시키려는 기법의 일종으로 학생들에게 규칙적인 상황을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렇게 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스스로가 지니고 있는 가치나 의견을 좀 더 분명하게 깨닫고 또 사람들이 어떻게 타인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가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해 준다.이처럼 역할놀이는 교육에 관한 개인적. 사회적 측면에 그 뿌리를 두고 있는 경험중심 교수학습모형으로 학생들에게 하나의 상황에서 다양한 체험을 해보

  • 역할놀이 수업 모형 - 초등학생 수업안
  • 행동을 변화시키려는 기법의 일종으로 학생들에게 규칙적인 상황을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렇게 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스스로가 지니고 있는 가치나 의견을 좀 더 분명하게 깨닫고 또 사람들이 어떻게 타인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가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해 준다.이처럼 역할놀이는 교육에 관한 개인적. 사회적 측면에 그 뿌리를 두고 있는 경험중심 교수학습모형으로 학생들에게 하나의 상황에서 다양한 체험을 해보

  • [교육공학] 현장 교사의 한 차시 수업 동영상 교수(teaching) 분석 -국어과 수업 분석
  • 3학년 4반 36명의 학생과 교실 뒤의 참관 교사들이 함께 참여하였다. 먼저 수업 분석을 위해 행동주의 강화이론과 인지주의의 이론 중 오스벨의 포섭이론(유의미 수용학습)과 구성주의 이론 중 사회적 구성주의를 분석 적용의 이론으로 선택하였다. 그리고 교육 및 학습에 관한 과학적 원리들을 체계적으로 적용함으로써 효과적이며 효율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교수체제설계를 분석하기 위해 ADDIE 모형으로 수업을 분석해보았다. 보고서의

  • 의사소통능력의 습득
  • 사회적 성숙(상호 보완적으로 발달)에 달려 있음대화의 학습대화는 상대방과 말을 교환하며 교차적으로 이루어짐- 말차례는 자동적으로 배정: 화자가 이야기를 끝내면 다음 차례는 청자에게 당연히 주어짐거의 3세가 되어야 말차례 취하기를 배움구조의 지식어린 아이들은 질문을 받았을 때 답변을 해야 한다는 것도 일찍이 학습주의해서 듣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적절한 신호를 보이는 것을 학습구조의 지식어린이 화자가 대화에서 겪는 어

  • 평가모형과 학교평가
  • 모형House(1983)체제분석모형행동목표모형Worthen, Sanders와 Fitzpartick (1997)목표중심평가참여자중심평가탈목표모형예술비평모형상호작용모형인정모형반론모형운영중심평가소비자중심평가전문가중심평가반론중심평가Smith(1994)목표적 접근경영적 접근연구적 접근정책분석적 접근배심원적 접근판단적 접근다원적 직관적 접근Guba와 Lincoln (1983,1989)제1세대 - 측정,평가를 동일시제2세대 - 현상의 기술강조제3세대 - 대상의 가치판단을 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