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학습모형 사회적 행동과 가치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 본문내용
-
사회는 여러 사람집합체간의 관계 혹은 상호작용이라는 맥락 속에서 이해될 수 있다. 인간은 호혜성의 원리 혹은 교환의 원리에 근거한 상호작용을 한다.
-peter M. Blau-
세 사람이 같이 있을 때, 그 중 두 사람은 나의 스승이 될 수 있다. 한사람이 좋은 말과 행동을 하였다면 그것을 배울 것이고, 다른 한 사람의 말과 행동이 바르지 못하다면 그 잘못을 거울로 삼을 것이다.(“三人行,必有我師焉。擇其善者而從之,其不善者而 改之。”)
-공자-
제 1절 관찰학습
관찰 학습이란 인간은 어떤 모델의 행동을 관찰모방함으로써 학습하게 된다는 것으로, 주위의 사람과 사건들에 주의 집중함으로써 정보를 획득하는 학습이다.
모방학습, 인지적 행동주의 학습, 사회학습이라고도 불리운다.
1. 사회관계의 관찰 학습 모형
주의과정
→
기억과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 내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조사 및 분석
- 노인복지 프로그램계획서(음식만들기 프로그램)
- 노인의 개념(노인의 정의에 대한 학자들의 견해)
- 청소년의 자율 참여를 위한 청소년지도 방법
- 보육과정]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실천론_사회복지실천에 대한 다양한 분류와 정의들을 설명한 후 사회복지실천의 목적, 목표, 이념, 철학에 대해 서술하시오
- 학교로 간 사회복지사 감상문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생존권의 필요성과 의의와 생존권의 필요성 우리나라 헌법에서의 생존권에 대하여 서술하세요
- 청소년육성(청소년활동진흥법, 청소년복지지원법, 청소년보호법)관련법을 본석하고 주요 내용과 발전대안을 제시하시오
- 인간중심 상담이론을 요약하고 이론에 대한 개인의 견해를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