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광고에 나타난 여성상과 남성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광고와 자본주의 이데올로기
1) 자본주의의 역사
2) 자본주의 광고
3. 광고에서 만드는 남성과 여성에 대한 성적 이미지
1) 성적 역할에 대한 이미지 형성
- 과거 광고 속의 남성과 여성이미지
- 최근 나타나는 광고에서의 여성과 남성 이미지
2) 성적 외모에 대한 이미지 형성
4. 결론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우리는 무수히 많은 광고를 접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특히 TV를 통한 광고는 우리가 집안에 들어서 리모콘으로 TV를 켠 순간부터 우리들에게 무수히 많은 상품에 대한 정보를 반복적으로 제공한다. 그러한 반복되는 광고들을 통해서 우리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다양한 정보들을 받아들이게 되면서 우리는 자연스럽게 광고가 전하는 직·간접적인 정보들을 머릿속에 집어넣는다. 그와 함께 우리는 그들이 전하는 메시지를 비판 없이 수용하여 광고주의 충성스런 고객으로 만들어진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팔기 위해 광고를 통해 자신의 상품에 이미지를 부여한다. 그리고 이러한 이미지를 부여한 상품을 팔기 위해 역시 광고는 소비자에게 상품에 부여한 이미지와 동일한 이미지를 가지도록 소비자가 자각하지 못하도록 자연스럽게 만든다. 만약 소비자가 광고주의 이런 의도를 알아차리게 되면 그들은 곧 거부반응을 나타내게되므로 광고주는 그들이 거부반응을 나타내지 못하도록 그들이 알아차리지 못하는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이미지형성을 강요한다. 이러한 결과 소비자는 자연스럽게 광고주가 원하는 데로 상품에 부여된 이미지와 동일하게 자신을 만들어가고 역시 타인에 대해서도 광고주가 만들어내는 이미지로 인식하게 된다. 그와 함께, 그 상품의 충성스런 소비자가 되어간다.
이러한 광고에서 가장 자주 나타나는 이미지 형성은 남성과 여성에 대한 성적 이미지의 형성이다. 이는 광고 상품의 소비자를 크게 남성과 여성으로 분류하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자본주의의 위기와 역사적 마르크스주의 / 김석진 엮음.
광고에 나타난 여성의 역할과 상징적 의미작용에 관한 연구 / 김화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인관계의심리학] 타인과의 관계가 실질적인 인지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시오
- PPT - 스티브잡스의 리더십
- [자원봉사론] 작성자 거주지역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현재 현황 등을 파악하고 분석 자원봉사자 모집의 활성화 방안
- 아동 복지에서 아동 학대의 대응방안에 대해서 작성 제출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원칙과 4대권리에 대해 정리하고 실제 아동권리가 보장되고 있는 경우와 침해되는 사례들을 들어 견해를 쓰세요
- 심혈관계 질환(임상영양학, 심장의구조, 고혈압, 이상지혈증, 동맥경화증, 심장질환, 뇌졸증) PPT, 파워포인트
-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재무관리] 화폐의 시간가치 의미와 동일한 금액인 경우 미래 현금흐름보다는 현재의 현금흐름을 선호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