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푸드운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는 글
2. Fast food
3. Slow food
4. 맺는 글
본문내용
1. 들어가는 글
요즈음 드라마 ‘대장금’이 인기다. 여기저기서 ‘대장금’의 인기 비결을 분석하고 있다. 여러 인기요인들이 있었지만 그중 가장 으뜸인 것은 맛깔스러워 보이는 궁중 음식 때문이었다. 드라마 ‘대장금’의 효과로 백화점에서는 궁중음식이 인기이고, 요리강좌도 궁중음식에 갑자기 사람이 몰리기 시작했다고 한다. 또 ‘대장금’이란 떡집도 유행이고, 주부강좌에도 궁중요리가 빠지지 않고 등장하게 되었다. 나는 ‘대장금’을 보지는 않지만 궁중요리는 본적이 있다. 고등학교 가정 시간에 궁중요리에 대해서 배웠었고, 만들어 본적도 있다. 모양은 참 아름답지만 많은 시간과 정성을 들여야 하는 요리들이었다. 궁중요리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처럼, 사람들은 다시 옛것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빨리빨리’ 보다는 ‘느림의 미학’이 더 강조되고 있다. 요가나 명상과 같은 운동이 갑작스런 인기를 끌게 되었고, 밖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패스트푸드보다는 집에서 정성껏 만들어 식구들끼리 먹을 수 있는 식사가 더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사람들의 인식 변화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슬로우푸드 운동이 주목을 받고 있다.

2. Fast food
1) Fast food란 무엇인가
사전에서 패스트푸드를 찾아보면 ‘패스트푸드란 주문하면 곧 먹을 수 있다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용기는 종이로 되어 있어 1번 쓰고 버리며 조리도 오븐에서 데우는 정도로 간단하므로 소수의 인원으로 손님의 주문에 신속하게 응할 수 있다. 미국에서는 1960년대부터 보급되기 시작하였고, 한국에는 1970년대 들어와 간편하다는 장점과 젊은층의 양식화 경향에 따라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나와있다.

2) Fast food의 좋은점
패스트푸드는 말 그대로 빨리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이러한 특징은 합리적이고 효율성을 강조하는 현대인에게는 딱 맞는 음식이다. 패스트푸드의 대표자인 맥도널드 매장에 가보면 주문하는 곳 앞에 빨간 벨이 있다. 벨을 누른 후 60초안에 주문한 음식이 나오지 않으면 아이스크림 등을 서비스로 제공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패스트푸드의 특성상 1분이 채 걸리지 않아서 음식을 받을 수 있는 게 보통이다. 패스트푸드의 가장 큰 이점은 음식이 빨리 나온다는 것이다. 음식을 주문하고 받아서 먹는 데까지 넉넉히 15분이면 충분하다. 이것은 시간이 경쟁력인 현대인에게는 큰 이점이 아닐 수 없다. 또 맛도 무시할 수는 없다. 패스트푸드가 전 세계인을 공략하기에 속도만으로는 역부족이다. 사람들의 입맛을 당기는 맛도 큰 역할을 했을 것이다. 매일 집에서 먹는 밥이 아니라 약간은 색다르고 자극적인 맛의 패스트푸드는 젊은이들의 입맛에 어필하는데 성공을 했다. 또 매장의 밝고 화사한 분위기는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에도 충분했다. 어려서부터 이러한 패스트푸드의 맛과 분위기에 길들여져 있는 사람들은 시간이 지나서도 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촌사회학] 슬로우푸드와 패스트푸드
  • * 농촌사회학 Report *주제 : Food System부제 : Fast food와 Slow food movement1. 패스트푸드의 대중화와 문제점2. 슬로우푸드운동3.패스트푸드와 한국식량체계, 슬로우푸드운동이 주는 함의4. 슬로우푸드운동과 한국 농업의 미래1. 서론 - 패스트푸드의 대중화와 문제점오늘날 많은 젊은이들이 패스트푸드를 즐겨 찾고 있다. 햄버거 한조각과 콜라로 끼니를 때우는 모습은 흔히 찾아볼 수 있을 정도이다. 맥도날드, KFC, 파파이스, 롯데리아 등과 같은 상표는 우

  • [농업] 로컬푸드운동의 정의와 해외사례 및 국내 로컬푸드운동 활성화방안(A+리포트)
  • - 목 차 - Ⅰ. 들어가는 말Ⅱ. 로컬푸드운동의 등장배경 및 의의 1. 로컬푸드운동의 등장배경   2. 로컬푸드운동의 의의Ⅲ. 주요국의 로컬푸드운동의 전개와 국내 지역 사례  1. 주요국의 로컬푸드운동의 전개     1) 이탈리아 - 슬로푸드운동     2) 미국- 지역식량운동     3) 캐나다 - 도시농업운동     4) 일본 - 지산지소(地産地消)운동   2. 국내 지역사례     1) 원주 - 상지대학교의 친환경급식     2) 제주 - 친환경급식     3) 대

  • [웰빙 & 슬로우푸드] 웰빙 & 슬로우 푸드
  • Well-being& SLOW FOOD (웰빙 & 슬로우 푸드)웰 빙(Well-being)의 개요웰빙 소비자의 특성웰빙 소비 트랜드기업의 웰빙 관점웰 빙(Well-being) 식품웰 빙(Well-being) 뷰티 푸드웰빙(Well-being) 트랜드의 문제점 분석웰빙(Well-being) 트랜드의 실상슬로우푸드란?슬로우푸드운동의 시작슬로우푸드 운동의 목적국제슬로우푸드운동우리나라의 슬로오푸드Contents웰빙의 의미웰 빙(Well-being)의 개요▷ 사전적 의미 : 안녕, 행복, 복리 / 잘 먹고 잘살기▷ 사회적 의미 :

  • [패스트푸드][식품][패스트푸드 의미]패스트푸드의 의미, 패스트푸드의 요인, 패스트푸드의 고객만족, 패스트푸드의 업체현황, 패스트푸드의 올바른 선택, 패스트푸드의 인체영향, 패스트푸드의 소송 사례 분석
  • 푸드의 의미Ⅲ. 패스트푸드의 요인1. 사회적 요인2. 문화적 요인3. 경제적 요인4. 기술적 요인Ⅳ. 패스트푸드의 고객만족Ⅴ. 패스트푸드의 업체현황Ⅵ. 패스트푸드의 올바른 선택Ⅶ. 패스트푸드의 인체영향Ⅷ. 패스트푸드의 소송 사례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패스트푸드가 여러 가지 측면에서 부작용과 문제를 야기하자 패스트푸드 반대운동이 등장하여 패스트푸드의 확산을 저지하고 있다. 여기서 주목하고자 하는 슬로우푸드 운동도 처음

  • 패스트푸드의 제국 독후감5
  • 슬로우푸드운동을 사람들이 왜 하는지 알 것 같고 나도 작게나마 천천하나마 동참하여 나 자신의 건강하게 지키고 싶어졌다. 그리고 건강상의 문제뿐만 아니라 이 패스트푸드의 산업의 반대편에서 낮은 임금을 받고 부당하게 일하는 외국인 노동자들과, 정말 건강에 신경 써야 하고 올바른 것들을 섭취해야할 어린이들을 보호 하는 게 시급한 것 같다. 나의 멀지 않은 미래까지 생각해보면 나의 아이에게는 절대 패스트푸드의 입맛으로 키우면 안 되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