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식품][패스트푸드 의미]패스트푸드의 의미, 패스트푸드의 요인, 패스트푸드의 고객만족, 패스트푸드의 업체현황, 패스트푸드의 올바른 선택, 패스트푸드의 인체영향, 패스트푸드의 소송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패스트푸드의 의미

Ⅲ. 패스트푸드의 요인
1. 사회적 요인
2. 문화적 요인
3. 경제적 요인
4. 기술적 요인

Ⅳ. 패스트푸드의 고객만족

Ⅴ. 패스트푸드의 업체현황

Ⅵ. 패스트푸드의 올바른 선택

Ⅶ. 패스트푸드의 인체영향

Ⅷ. 패스트푸드의 소송 사례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패스트푸드가 여러 가지 측면에서 부작용과 문제를 야기하자 패스트푸드 반대운동이 등장하여 패스트푸드의 확산을 저지하고 있다. 여기서 주목하고자 하는 슬로우푸드 운동도 처음에는 패스트푸드 반대운동으로 비롯되었다. 미국 패스트푸드의 대명사인 맥도날드가 1986년에 이탈리아 로마에 진출하자 이때 현재 슬로우푸드운동 회장인 카를로 페트리니(Carlo Petrini)와 그의 동료들은 음식을 표준화하고 전통음식을 소멸시키는 패스트푸드의 진출에 대항하여 식사, 미각의 즐거움, 전통음식의 보존 등의 기치를 내걸고 운동을 시작했다.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이 운동은 1989년에 파리에서 선언문이 발표되면서 국제적인 운동이 되었다. 본부는 이탈리아 북부 브라(Bra)에 있으며, 스위스, 독일, 뉴욕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http//www.slowfood.com). 회원수는 45개 국가에 70, 000명이며, 이탈리아의 회원수가 35, 000명으로 가장 많다. 최근 들어서는 미국에서 회원증가가 괄목할만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미국 뉴욕 타임즈지는 지구촌 유행 및 발명품으로 슬로우푸드 용어를 선정하기도 했다.
슬로우푸드 운동이 추구하는 바는 국제슬로우푸드 운동 정관, 선언문, 슬로우푸드 시상대회, 미각의 방주 프로젝트 등에서 잘 나타나 있다.
참고문헌
김아현, 패스트푸드 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 유형 분석, 경기대학교, 2011
김홍범 외 2명, 패스트푸드 소비자의 위험지각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관광학회, 2006
박규원 외 1명, 패스트 푸드(Fast-Food)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한 이미지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2003
심혜영, 중학생의 패스트푸드 소비실태와 영양에 대한 인식, 한남대학교, 2008
이성숙, 패스트 푸드 선호도에 따른 식생활 행동에 관한 연구,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2004
이진로, 패스트푸드 브랜드의 소비자 선택 요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사례를 집어넣는 수동적인 활동이 아니라 현재 벌어지고 세계경제현상에 어떠한 영향을 받고 어떠한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Take-Home Exam을 수행하였다.Take-Home Exam 진행 초기, 강의시간에 배우는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현실의 사례에 대입하는 부분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또 전체적인 방향과 사례를 조사하면서 최근의 특징적인 모습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팀원들과 많은 시간을 할애해 토론과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업체에서 전담하고 있다. 최근 각종 시사문제에 대한 국민의 반응을 얻는 것도 정치사회의 전문 리서치기관을 이용하는데, 시사문제와 같이 갑작스레 터지고 변하는 문제를 다루는데 2~3일이상이 걸린다면 생명력을 잃게된다. 따라서 많은 리서치기관들이 PC통신을 통해 문제를 주고 즉각 여론을 수렴하는데 이를 텔레리서치라고 한다.2. 사업현황PC통신을 이용하는 텔레리서치는 주어진 문제에 대하여 다수의 의견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 [기업윤리] 보양식품 사례
  • 사례요약Ⅲ. 윤리적 이슈분석1. 윤리적 이슈와 이론적 근거Ⅳ. 이해관계자 분석1. 이해관계자2. 이해관계자의 관심사3. 이해 관계자에 대한 윤리적 책임 수준4. 윤리론적 관점에서의 이해관계자 분석Ⅴ. 전략적 대응방안1. I-R Grid Model을 통한 라면산업에 대한 분석2. 국내 라면 시장라면 시장 규모국내의 라면업계 현황3. 보양 식품의 SWOT분석4. 단기적인 대안5. 장기적 대안Ⅵ. 전략적 대응방안의 실천 장애요인1. 단기적인 대안의 실천 장애요

  • [식품학] GMO식품(유전자변형식품)의 실태와 현황조사
  • 식품위생법 시행규칙의 개정으로 수입식품신고시 GMO 표시여부를 기재토록 하여 현재는 수입유통상황 파악관리가 가능 2001. 콩옥수수 수입현황 콩 총 수입량 : 1,315천톤(식용 268, 사료용 1,047)- 미국산 1,136천톤(전체의 86.4%)- 식용 268천톤 : 유통공사 178, 실수요업체 42, 고율관세(TE) 48- 사료용 1,047천톤 : 실수요업체에서 수입, 사용옥수수 총 수입량 : 8,629천톤(가공용 2,167, 사료용 6,462)- 미국산 3,355천톤(전체의 38.9%)- 가공용은 가공업체에서 직수

  • [식품영양학과, 방송대] GMO 식품이란 무엇이며, 그 품목, 안전성 및 국내외 개발 동향 등에 대해 자세히 조사하시오.(
  • 푸드라고 배척함에 따라, 식품회사와 대형 유통 업체들이 앞다투어 GMO를 자사제품과 매장에 사용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이들은 심지어 GMO 사료를 먹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의 축산물조차도 취급하지 않고 있으며, 이러한 영향으로 유기노축산물의 생산과 소비가 폭증하고 있는 추세다. 각국 정부들과 유럽연합에서도 국민들의 요구와 압력에 따라 이미 97년부터 다양한 안전조치와 규제를 만들고 있다. EU도 일본과 같이 GMO의 수입유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