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아모레 퍼시픽 고객상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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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아모레 퍼시픽 소개
1. 주요 연혁
2. 비전
3. 사업분야
Ⅱ. CS 경영과 PROSUMER
1. CS 경영
1) CS 경영의 정의
2) CS 경영 IN AMOREPACIFIC
2. PROSUMER
1) PROSUMER의 정의
2) PROSUMER IN AMOREPACIFIC
Ⅲ. 고객 상담팀
1. 기본적 소개
1) 현황 및 구성
2) 회사 내에서의 지위
3) 직원의 동기부여
4) 성과
2. 역할
1) 고객상담서비스
2) 고객 Loyalty 향상
3) “생생한 고객의 소리”를 사내 고객에게 전달
4) CGAP 개선관리
5) 클레임 정보 분석
3. 주요 상담사례
Ⅳ. 제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아모레 퍼시픽 소개

1. 주요 연혁
아모레퍼시픽은 그 탄생에서 성장까지 ‘아름다움과 건강’이라는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아름다움과 건강’은 내면(inner beauty)과 외면(outer beauty)이 조화를 이룬 상태이다. 아름다움과 건강이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건강, 건강한 아름다움’이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진정한 웰빙 이라고 할 수 있다.

1945년 9월 태평양화학 공업사를 창립하였다. 1954년 8월에는 장업계 최초 연구실을 설치하였고 1958년 8월 국내 최초 월간 미용정보지 <화장계>를 창간하였다. 1964년 9월에는 아모레브랜드를 발매하였고 방문판매제도를 도입하였다. 1974년 7월 장업계 최초 소비자업무전담 ‘소비자과’를 신설하였다. 1984년 5월에는 뷰티센타 아모레 1번가를 명동에서 개설하였으며 1990년 9월 프랑스 현지법인을 설립하였다. 1992년 에는 현재에도 아모레퍼시픽의 이념이 되고 있는 경영 이념인 인류봉사, 인간존중, 미래창조를 선포하였고 1993년 9월 쓰던 제품도 바꾸어주는 무한책임주의를 체택 하였다. 2002년 7월 중국 상하이 공장을 준공하였고 2003년 9월 윤리경영을 선포하였다. 2004년 7월에 품질경영 대상을 수상하였고 2005년 4월에는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지수 1위에 설화수가 선정되었다. 2006년 4월에는 산업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로 선정되었으며 2006년 7월에는 프랑스 국가 최고 훈장인 레종 드뇌르를 수훈하였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아모레 퍼시픽 홈페이지 http://amorepacific.com/
아모레 퍼시픽 프로슈머 홈페이지 http://prosumer.amorepacific.com/
한국소비자 보호원 홈페이지 www.cpb.or.kr
당신의 고운 얼굴에 '부작용'을 바르세요?".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2007. 4. 19
방문판매 ‘업그레이드’…보따리 이미지 벗고 맞춤서비스로 고객감동. 파이낸셜뉴스 2006. 6. 10
감성경영-아모레퍼시픽, "아름다움의 문화를 팔죠". 조선일보. 2007. 4.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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