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태평양 라네즈의 중국진출 성공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소개>

Ⅰ부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태평양 소개
3. 태평양의 현 위치
4. 국내 화장품 시장의 위기와 문제점

Ⅱ부 본론
본론 1
1. 프랑스 진출
2. 미국 진출
3. 기타 해외진출
본론 2
1. 라네즈 소개
2. 중국 진출 배경
3. 중국 화장품 시장의 현황
4. 중국 시장 진출과정
본론 3
1. SWOT분석
2. 중국시장 Positioning전략
3. 4P전략분석

Ⅲ부 결론
1장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시장 공략과 성과분석
2장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시장 문제점
3장 앞으로의 전략방안
4장 중국에서의 성장방향
◎전체 결론◎
참고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Ⅰ부 서론

1. 기업 선정 배경
  2002년을 기점으로 하여 중국에 부는 한류 열풍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만 국한되지 않고 넓게는 'made in Korea'가 찍힌 여러 분야의 제품에 까지도 영향을 주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화장품 업체인 태평양은 중국 한류 열풍의 주역인 ‘전지현’을 모델로 내세우며 중국 시장에서의 화장품 한류를 선도하고 있다. 중국 진출에 앞서서 태평양은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브랜드 관리와 연구개발, 효과적이 프로모션 방법의 개발에 따른 결과로서 90년대 후반에 Amore Pacific이라는 해외 진출을 위한 통합 브랜드를 런칭하였다. 외국 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화장품 선진시장인 프랑스에서 여성향수인 롤리타 램피카(Lolita Lempicka)로 향수 시장 점유율 4위를 기록하며 해외진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었다. 그 후 태평양은 중국에 진출해 급변하는 중국의 사회적 환경 속에서의 중국 여성들의 유행의 민감성을 포인트로 두고,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적적한 해외 진출 전략으로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이러한 해외 진출의 성공에 힘입어 태평양 화장품을 국제기업의 경영성공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2. 태평양 소개
태평양은 1945년 9월 5일 서성환 회장이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 는 창업 이념을 가지고 설립한 기업으로, 전 세계의 고객과 사회에 책임감을 갖고 이에 봉사하는 경영을 한다는 인류봉사, 세계 각지에서 일하고 있는 태평양의 구성원 모두의 다양한 삶을 존중한다는 인간존중, 끊임없는 혁신으로 세계인의 삶의 방식을 새롭게 창조한다는 미래창조 정신을 경영활동의 대원칙으로 삼고 있다.
참고문헌

1. 대한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2. (주)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구조조정 현황 및 계획』
3. (주)아모레퍼시픽, 『(주)아모레퍼시픽 소개자료』
4.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5.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6.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7. http://www.equitables.co.kr
8. www.osulloc.co.kr
9. http://www.sulloc.co.kr
10. http://nanum.amorepacific.co.kr
11. http://www.amorepacific.co.kr
12. 김익수. 1999. 중국 투자론 : 이론과 실제. 박영사
13. 박종희. 1998. 한국기업의 중국 투자 리스크와 전략적 관리방안에 관한 연구.
14. 아시아 연구기금 연구과제 보고서
15. 이근, 한동훈. 2000. 중국의 기업과 경제. 21세기북스
16. 장세진. 1996.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17. 조동성. 1995.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경문사
18. 중국 화장품 정보망(18. www.cn-cosmetic.com18. )
19. 한국무역협회 19. www.kita.net19.
20. 서울증권 20. www.seoulstock.co.kr20.
21. 연세대학교, Global Strategic Management
22. 조선일보 www.chosun.com
23. Cosmetic mania news http://www.cmn.co.kr
24. 동아뉴스 www.dongailbo.co.kr
25.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수출입정보은행 http://www.khidi.or.kr
26. 보사 의학신문 http://www.bosa.co.kr
27. 머니투데이 http://news.moneytoday.co.kr/
28.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태평양 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목 차 ▣< 서 론 >1. (주)태평양의 선정이유2.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3.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4. 태평양의 성공요인5. 태평양의 SWOT 분석- 라네즈의 SWOT 분석6. 태평양의 4P 분석 7.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8.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9. 향후 전략10. 레포트를 마치며.1. 기업 선정 동기우리 5조 조원들은 최근 이슈로 중

  • [국제마케팅] 태평양 화장품 사례
  • 라네즈는 태평양 기술 연구원만의 집약된 나노 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젊은 층의 최대 고민인 수분 부족에 적극 대응 (1) “나노 테크놀로지”, 명확한 컨셉 브랜드 태평양 SWOT 분석-인터넷을 통한 타사제품 구입가능-WTO 가입으로 다국적 기업 진출 확대-경쟁업체의 다양한 형태의 공격적 마케팅 활동의 증대-중국 화장품 업체의 급속한 성장-주름살, 기미, 주근깨 제거 수술-중국인들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 증대-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 이미지

  • [국제마케팅](주)태평양의 중국진출 성공전략
  • (주)태평양의 중국진출 성공전략 목 차1. 기업선정동기2. 기업소개 및 연혁1. 시장환경분석2. 중국시장 분석3. (주)태평양 중국진출과정4. SWOT분석5. 4P6. 성공요인 및 전략1. 문제점 제시2. 앞으로의 전략적 방향이나 향후과제 제시- 서 론-1. 기업선정동기국내 화장품 업계는 다국적 기업들의 활발한 국내 시장 진출과 국내 기업들간의 치열한 경쟁, 제한된 내수 시장의 한계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하였다. 이러한 상황을 타계

  • [경영학](주)태평양 브랜드들의 경쟁우위
  • 기업간의 경쟁이 아닌 세계 다국적기업과 무한경쟁이 더욱더 가속화되고 있다.2. 본 론본론에서는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 태평양 경영사례를 분석하려고 한다. 첫째로, 구조조정을 전환점으로 하여, 구조조정 전 위기기간과 구조조정 후 재도약기간의 전체적인 과정을 이해함으로써 태평양 경영사례를 이해하고, 둘째로 태평양의 가장 큰 성공요인으로 꼽을 수 있는 브랜드관리를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설문조사를 통하여 태평양 브랜드들의 경쟁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라네즈 롤리타램피카 개발전략
  • ▣ 주제 ▣ -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목 차 ▣< 서 론 >1. (주)태평양의 선정이유2.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3.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4. 태평양의 성공요인5. 태평양의 SWOT 분석- 라네즈의 SWOT 분석6. 태평양의 4P 분석 7.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8.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9. 향후 전략10. 마치며1. 기업 선정 동기우리 5조 조원들은 최근 이슈로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