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조직의 마케팅 보고서 모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비영리 단체(非營利團體, NPO, Non-Profit Organization)는 소유주나 주주를 위해서 자본의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 대신에 그 자본으로 어떠한 목적을 달성하는 단체를 말한다. 비영리조직(非營利組織), 비영리기관(非營利機關)이라고도 불린다. 흔한 예로 자선단체(charitable organizations), 노조(trade unions), 그리고 공공 예술 전시를 위한 조직이다.
비영리 마케팅이란?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영리 조직에서의 마케팅의 핵심은 상거래에 있지만, 비영리 기관에서는 교환에 핵심을 두고 있다. 그동안 기업을 위해 개발된 여러 마케팅 절차와 기법 그리고 사고들을 비영리 조직에 적용함으로써 비영리조직의 목적달성에 이바지 할 뿐만 아니라 비영리조직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의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공헌할 수 있다고 하였다.
비영리마케팅의 특성
1. 다중의 대중 : 영리조직은 고객에 초점을 맞추는데 비해 비영리조직은 고객 이외 에도 지역주민, 지역사회, 언론, 정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상대 하게 된다.
1) 자원제공자 : 후원자, 기업
비영리조직에 인적, 물적자원을 공급하는 대중으로 후원자나 정부, 지방자치단체, 기업, 개인 등 여러 대상이 있다.
2) 내부 이해자 : 직원, 자원봉사자
비영리조직은 정부나 기업처럼 상하전달식의 조직보다는 자발적이고 민주적인 성격이 강하므로, 직원, 자원봉사자들의 이해가 중요하게 작용한다.
3) 중간매개자 : 비영리민간재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