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냥팔이 소녀의 재림` 흥행 실패 원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 분석

II. 실패원인


1. 주먹구구식의 제작과정

2. 큰 영화만을 선호하는 배급사 투자사들의 문제

3. 내용 및 구성, 장르의 문제

본문내용
Ⅰ.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 분석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은 한국영화 사상 유례가 없다. 총제작비(순제작비 + 마케팅비) 110억원(순제작비 93억원)이 투자 되었고 제작기간은 3년, “주인공 TTL 소녀가 영화 찍는 사이 늙어 버렸다”는 농담이 나올 정도로시간이 걸렸다. 그러다 보니 순제작비 97억원 중 상당 부분이 스태프가 먹고 자는 데 들어갔을 뿐만 아니라 엄청난 제작비가 영화 콘텐츠에 투자된 것이 아니고 감독과 제작사의 불화, 감독의잠적, 스태프의 이합집산등에 따른 제작지연과 반복되는 소품과 세트장 교체 등에 사용되었다.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의 손익분기점 300만명인데 전국에서 15만명밖에 동원하지 못하여서 극장 부금은 약5억원 여기에 비디오 판권과 TV판권 등을 더해도 10억원 남짓한 수익만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100억원에 달하는 손실분 중 CJ엔터테인먼트가 튜브에 마케팅비로 대여한 10억원을 제외한 90여억원, 즉 영화에 대한 투자자금 전액이 잠식되는 것이 되는 것이다.

II. 실패원인


1. 주먹구구식의 제작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 한국의 영화산업
  • 실패로 결과적으로는 (–)성장.영향2-다양한 작품 생산에 소극적-성소의 실패 이후, preproduction단계에서 준비중이던 상당수의 영화가 백지화됨.영향3-금융자본의 이탈.-영화의 단기 수익성을 노리고 들어왔던 금융자본들이 영화시장의 불확실성에 의해 서서히 이탈.한국영화의 미래.해외 사전 판매-한국영화 수출의 주 대상국은 아시아 해외 수출의 70%, 일본이 차지하는 비율은 40%. Ex)튜브-국내 흥행실패 but 제작비의 70%를 해외수출로 회수한국영

  • [마케팅] 삼성영상사업단의 「쉬리」와 마케팅
  • 성냥팔이소녀의 재림 스페인/포르투갈 유럽 15,000 튜브429 성냥팔이소녀의 재림 터키 기타 10,000 튜브430 성냥팔이소녀의 재림 이탈리아 유럽 18,000 튜브431 2009 로스트 메로리스 미국 북미 150,000 튜브432 가위 스칸디나비아 유럽 10,000 튜브433 가위 일본 아시아 100,000 튜브434 수취인불명 스칸디나비아 유럽 10,000 튜브435 수취인불명 프랑스 유럽 15,000 튜브436 나쁜남자 일본 아시아 80,000 튜브437 파이란 태국 아시아 10,000 튜브438 2009 로스트 메로리스 터키

  • [영화론]우리 어드벤처 영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
  • 이런 활동들이 계획되고 실행되어야 할 것이다. 앞으로 우리 영화가 이러한 점들을 잘 살려 국제적으로 도약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참고문헌 〉이강수, 수용자론, 한울, 2002. 이효인, 우리에겐 영화밖에 없다, 한국문학사, 2000. 장세진, 영화 읽기 프리즘, 문학과경계사, 2001. 정재윤, (감상을 위한 영화 이론)영화 즐기기, 한샘, 1994. McQuail, Denis, 수용자 분석, 커뮤니케이션북스, 1999. Schatz, Thomas, 헐리우드 장르의 구조, 한나래, 1995.

  • [국제경영전략] CJ엔터테인먼트 -영화산업의 국제경영사례 중심으로
  • 흥행의 보증수표로 평가받듯이 영화산업은 우수 인력에 의존하는 바가 매우 크다. 일본의 만화산업 발전의 경우도 아톰 등을 만든 전설적인 일본 만화가 데쓰카 오사무와 같은 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데쓰카 오사무는 당시 의과대학을 나와 의사가 될 수 있었음에도 만화에 뛰어들 정도로 만화가는 일본인에게 존경받고 돈을 벌 수 있는 직업이었다.A. 독립영화나 단편영화 제작 활성화영화에 입문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제작실습을 할 수 있도록

  • [브랜드마케팅] 원거리브랜드확장의 성공사례 - CJ브랜드
  • 실패사례-간장회사에서 커피를?우리 나라 부엌치고 간장 없는 부엌이 있을까? 간장은 우리의 전통양념으로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따라서 간장 브랜 드는 다른 분야의 브랜드들에 비해 역사가 오래된 편이다.1960년대 닭표 간장에 이어 시장을 오랜 기간 장악해 왔던 샘표 간장은 브랜드 인지도나 호의도 측면에서 강력한 선도자의 지위를 누려 왔다. 이러한 브랜드 파워를 활용하여 ‘진간장’, ‘조미간장’, ‘ 몽고간장’ 등 간장제품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