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 영화마케팅 ‘성냥 팔이 소녀의 재림’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의 선정이유
내적, 외적 실패요인
마케팅상의 문제점 분석
최종 평가 및 분석
- 본문내용
-
ⅰ.긴 제작기간과 홍보
1998년 처음 기획되었던 영화는 50여 억이었던 예산에서 90억으로 불어나고, 6개월로 예정된 촬영은 14개월로 늘어났다. 그 동안『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은 한국 영화 제 작비를 올려놓은 '거품'이라는 비난과 제작 과정에 대한 각종 루머와 악성 소문까지 세간에 여러 말거리를 만들어 냈
다. 그리고 마침내 4년 만에 영화는 완성되었다. 4년 동안 영화『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은 대중들에게 관심거리였다. 4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제작하는 영화이기에 기대가 되었고, 한편으론 기다리는 이들에게 지루했을 것 이다. 원래 영화 자체의 내용과 구성이 이상한 면도 있겠지만, 이러한 기대 때문에 대중들은 더 실망하고 더 외면했다고 생각된다. 또한 영화 제작에 많은 돈을 들여서 그런지 블럭버스터 영화에 못 미치는 홍보였다. 영화의 예고편은 영화의 흥행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된다. 하지만 어설픈 주인공들 나열의 예고편은 대중들로 하여 금시선을 끌지 못하게 하였다고 판단된다.
이 영화에서는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을 "팔짱 끼고 보지 마라!, 진지함은 적이다. 고상함 떨지 말고 온몸으로 즐겨라"란 주문을 하고 있다. 이 주문 안에는 작은 8가지 주문들이 들어있다. 이 주문에 대해서 솔직히 손을 들어줄 대중이 얼마나 될지 의심스 럽다. 대중들이 이미 영화를 관람하기 전에 이 영화가 수십 억의 제작비를 들여서 제 작했다는 사실을 알기에, 이들은 이미 "그래 그렇게 많은 돈을 들여서 만들었으니 얼 마나 잘 만들어 졌는지 한번 보자"란 식의 마음가짐으로 감상을 하기에 그 기대에 맞 추기가 어려울 수밖에 없다. 너무나 잘 알려져 있기에 오히려 손해를 보게 된 것이라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담
- green***
(2011.12.20 10:53: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