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마케팅]영화마케팅의 새로운 마케팅전략과 나갈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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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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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본론
<마케팅 도구-Marketing Tool>
1. Publicity
2. Promotion
3. 광고(Advertising)
4. 구전 마케팅
5. PPL(Produce Placement)
<실패 사례>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실패 원인
<섬> 자만과 매너리즘에 빠진 마케팅
<박하사탕> 배급의 문제점
<성공 사례> 시나리오-연기-마케팅 삼박자 '쉬리'돌풍, 삼성경제硏서 분석
<새로운 마케팅 전략>
1. 인터넷 마케팅(Internet Marketing)
2. 노이즈 마케팅(Noise Marketing)
3. 감성 마케팅
4. 이메일 마케팅(E-mail Marketing)
5. 코드 마케팅(Code Marketing)
6. 공격적 마케팅
7. 벨소리 마케팅
8. 향기 마케팅
9. 광고 마케팅
10. 게임 마케팅(Game Marketing)
11. 음악 마케팅
3. 결론
<한국 영화마케팅의 현주소>
< 영화마케팅의 미래 및 나아갈 방향 >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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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93년 <서편제>가 서울 100만명의 관객을 돌파했을 당시, 이전에 없던 흥행 기록이 세워졌음에도 불구하고, 사회분위기는 그저 '영화 수작이다' 라는 평이 도는 정도였다. 그 이상, 그 이하의 기대치도 없었다. 이후 <투캅스> 시리즈를 거쳐 <편지> , <접속>등으로 한국 영화의 흥행이 이어질 때도 암묵적으로 '트랜드에 잘 편승하면 된다'는 결론이 오가는 정도의 분위기였다. 하지만 99년 <쉬리>가 흥행 대박을 터트리면서, 한국 영화계는 고무되기 시작했고, 직배 영화에 잠식당했던 영화계의 판도도 서서히 바뀌었다. 영화 관계자들은 새로운 장르, 기술을 요하는 영화들에 과감히 투자하기 시작했고, 급기야 제작비 100억원 규모에 달하는 영화가 제작될 만큼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게 됐다. 이러한 한국 영화의 약진이 시작되면서, 드디어 <친구>가 전국 800만명을 돌파하는 흥행쾌거를 올렸다. <신라의 달밤>, <엽기적인 그녀> 등은 그 여세를 몰아갔고, 2001년 중반기를 넘어 설 즈음엔 한국영화가 관객 점유율 40%를 육박하게 되었다. 이제 영화계는 이렇듯 급격한 판도변화를 보이게 되었다. 그런데 이러한 시점에서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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