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영상사업단의 「쉬리」와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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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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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우리나라의 영화산업
1. 영화산업의 규모
2. 영화산업의 개괄적인 구조(투자, 제작, 배급, 상영)
Ⅱ. 삼성영상사업단
1. 삼성영상사업단의 사업 내용
2. 삼성영상사업단의 역사(진입, 확장, 참여한 영화, 퇴조)
Ⅲ. 영화 쉬리와 마케팅
1. SWOT분석(기회, 위협, 강점, 약점)
2. STP전략(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4P))
3. 성과분석
Ⅳ. 결언
1. 삼성영상사업단의 실패 원인
2. 삼성영상사업단이 영화계에 남긴 의의와 그 후의 활동
3. 삼성영상사업단에 대한 우리 팀의 컨설팅
- 본문내용
-
④ 촉진 전략
ꋪ 최초 홍보전략으로 「쉬리」가 기존의 다른 우리영화와는 스케일,
장르가 판이하게 다르다는 것을 부각
- 영화의 홍보시에 ‘한국형 블록버스터’, ‘첩보 액션 대작’이라는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 외국 블록버스터 영화에서 사용했던 극장 앞 스탠드 광고판을 우리 영화
로서는 처음 시도
ꋪ 홍보를 위하여 촬영 현장을 공개하던 기존의 전략과는 달리 철저한
비공개 전략을 유지하여 호기심 유발
- 촬영이 60% 정도 진행된 시점에서 여의도 총격전 장면을 하나의 해프닝
처럼 TV뉴스를 통하여 공개한 전략이 유효했는데, 이는 주요 홍보 타깃이
었던 20대가 동영상을 선호하기 때문에 TV를 이용한 것이었다.
- 이러한 전략은 프랑스영화 「제5원소」가 칸느영화제 시사회까지 그 내용
을 일체 공개하지 않은 전략을 원용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ꋪ 관객수 증가에 따라 영화 광고의 소구점을 계속 변경
- 최고의 기록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사전에 수립하고 흥행성적에
따라 이를 차례로 적용하였다.
- 영화업의 속성상 관람객이 20만을 넘으면 40만까지 가고, 40만이 넘으면
60만까지 가는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여 최초에는 ‘30억원을 투자한 대작’
이라는 개념에서 출발, 이후에는 ‘한국영화사상 최고흥행 기록’으로 잠재
고객에게 호소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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