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에 대한 전시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①전시관 Marketing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②전시실 내부 기획
1. 전시실의 위치
2. 전시실 내부 구조
동선과 구조 기타
조명

온도와 습도

③작가 및 작품 섭외
1) 죽음에 대하여‥
2)부활
3) 윤회

④자금조달
1.기업 스폰서 구하기
2. 전시회 후원자
3. 자금 조달 컨설팅 업체에 의뢰
4. 프로젝트 파이낸싱
자금조달

본문내용
★선택한 주제☞ Option2. 만약에 내가 “전시 기획자라면”
☆전시 주제 - ‘죽음’(Death)
1)죽음에 관하여‥:사(死), 멸(滅), 무(無)
2)부활: 생명의 화려함, 죽음과 몰락, 부활
3)윤회: 죽음, 승천, 탄생


①전시관 Marketing
◈4P analysis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4P분석은 가장 오래된 마케팅 믹스이론으로 마케팅 전략 수립 시 가장 기본적인 전략 분석 틀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전반적인 아이템인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을 분석함으로써 전체적인 상황을 분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1. Product
- 어떠한 작품을 선보일 것인가?
죽음과 관련한 일련의 회화, 설치미술, 사진, 퍼포먼스 등으로 죽음에 대해 새롭게 고찰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작품들 위주의 전시가 될 것이다.
- 어떠한 주제를 표현할 것인가?
죽음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시 살아나는 불교의 윤회사상을 표현한다.
- 죽음의 분위기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특별한 전시장소
(장례식장, 공동묘지, 영안실 등)를 선택함으로써 이목을 집중시킨다.

2. Price
- 전시 장소 섭외에 따라 가변적인 요소가 많음.
일반적인 미술관 대관의 경우 대관료는 너무 비싸니깐, 혜화역 전철역 대관(1일 42.000원)이나 인사동, 삼청동의 갤러리 대관(1주일에 약 1,000,000원 정도)으로 할 것인가에 따라 입장권 티켓의 가격도 달라져야 함.
→3,000원에서 5,000원 사이의 가격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개방될 수 있게 한다.
→예산 기획이 잡힌 후 어떻게 차별화 할 것인가?

→대부분의 예산이 PF나 스폰서쉽으로 조달 되기 때문에 입장권 가격이
상대적으로 싸도 흑자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여타의 전시와 비교하여 가격을 어떻게 조정할 것인가?
유명 화가의 기획전의 경우 서울시립미술관의 반고흐전(12,000원),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의 램브란트 전(12,000원) 정도 한다.

3. Place
- 전시의 시간은 어느 정도로 할 것인지
보통의 대형 미술관의 경우 오전 10시경부터 오후 8시 경까지 전시하는데 우리는 24시간 오픈을 해서 차별화 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 전시 기간 : 보통 미술관처럼 3~4달 정도 전시를 할 것인지 특별 기획전 성격으로 1달 이내에 끝내고 차후의 장소는 특별한 세트를 준비하여 상설 전시장을 마련하는 방법을 고안한다.

4. Promotion
- 죽음을 소재로 하며 특이한 장소에 전시를 한다는 것을 이용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조각론] 과정미술(Process Art)
  • 전시에서 헤세는 “작품에 관대한 관찰 가능한 논리로서의 변형의 원리” 라는 모리스의 제작과정에 대한 이론을 가장 잘 실행, 가공되지 않은 천연재료를 다듬고 녹이고 쌓는 작업이 작품에 그대로 드러나도록 했다. 이러한 재료의 조작과 변형과정은 인류학적인 면에서의 문화의 발전과 유사한 점을 지닌다. 재료를 녹인 후 둘둘 말거나 혹은 녹여 쌓은 작업들을 통해 헤세는 ‘가공되지 않는 것(the raw)’으로부터 ‘작업과정을 겪은 것(the processed)’

  • [대중문화의 이해] 한국 미술전시의 블록버스터화
  • 전시내용 5. 고가의 입장료 Ⅲ. 호황의 지속적인 발전 방안 1. 하루 관람 인원을 제한하는 예약제 운영2. 관람 문화의 조기 교육 3. 사설 갤러리에 대한 육성책 끝 맺는 말 ☞ 표 목 차 문화예술 및 스포츠 관람 비율 문화, 예술 분야 주요 규제 개선 내용 ☞ 그 림 목 차(그림 1) 미술전시장에서 큐레이터의 설명을 듣고 있는 어린이관람객들(그림 2) ‘나와마을‘ 샤갈(그림 3) ‘마라의 죽음’ 자크 루이 다비드(그림 4) ‘Some/One 서도호

  • 성인기·중년기 정신건강(성인기결혼,직장,혼전관계 중년기우울증,혼외관계) 파워포인트 PPT
  • 전시키는 촉매로 작용했을 것으로 보인다. 미술계의 한 인사는 12일 당시 신씨가 여러 데이트 상대 중에는 경제 부처에서 일하는 중년 남자도 있다고 자랑한 적이 있었다며 신씨는 그런 말을 공공연히 하고 다녔다고 말했다.**Ⅱ. 중년기7. 혼외관계의 예방당신의 성생활을 점검하라혼외관계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말하라취미와 여가생활을 함께하라. 배우자와 너무 오래 떨어져 있지 않도록 하라 좋은 의사소통 방법을 가져라. 배우자를

  • [세계화와 미술] 비엔날레와 아트페어
  • 전시 활동을 통해 이데올로기를 생산>> 문화적 권력을 구축- 막강한영향력 때문에 특정 미술을 강화하고 그것의 세계적 확산을 조장하는 권력의 장으로 작동* 비엔날레가 생산하는 이데올로기?인종,종교,권력,이미,폭력,죽음,상징 등의 이슈에 대한 담론을 형성하고 전파.22지자체의 지원금을 받으려는 행사 주최측의 계산과 ‘문화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의 환심을 사려는 지자체장의 정치적 이해가 맞물려 진행>> 비엔날레는 지방정부의 정치

  • 예술경영과예술행정3공통 본과제는 예술경영과 예술행정의 제6장부터 제9장까지 내용공연 레미제라블 경험한 예술행사아래의 내용 모두포함하는 레포트작성00
  • 전시, 또는 축제를 직접 찾아가 경험하고, 경험한 예술행사에 대해 아래의 내용 ① 자신이 관람한 예술행사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 이름, 장소, 목적, 특징, 주요 관람객 등 ② 해당 예술행사에서 잘 수행된 기획의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③ 만약 자신이 이 예술행사의 기획자라면 어떤 부분을 개선하고 발전시킬 것인가? ④ 만약 당신이 기획자라면, 이 행사가 잘되기 위해 어떻게 이 행사를 홍보할 것인가? 홍보 전략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기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