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거집단 영향유형과 가족과 마케팅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4 / 2019.12.1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부분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아동, 경영, 컴퓨터공학 과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 준거집단영향의 유형

1) 정보적인 영향
* 준거집단 구성원들의 의견을 신뢰성이 있는 정보의 원천으로 받아들인다.
-> 관찰에 의해서 제품들의 특성들을 파악하기 어려움을 느낄때 영향받을 가능성이 커짐

* 제공된 정보에 대한 신뢰도는 소비자에 의해 인지되는 준거집단의 전문성으로 결정
* 현상에 대한 판단이나 평가기준을 얻기 위한 타인의 행동을 관찰한다.
* 정보적인 영향의 이론적인 근거 - 사회적인 비교이론
- 타인의 행동들에 대한 관찰을 통해서 본인의 행위적인 적절성을 판단한다.
-> 개인의 선택대안의 평가 및 구매 행위의 적절성을 판단하기 위해 타인의 행동과 비교
- 소비자는 비교대상을 선택 시에 본인과 비슷하다고 지각되는 이를 준거인으로 선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자기개념과 소비자행동
  •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자기개념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 한다.본 론1. 자기개념의 의의1) 자기개념의 의의우리는 소비자행동이 특정 대상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의 방향과 수준에 따라 다르게 표출될 수 있음을 배웠다. 소비자 지각대상으로서의 자기개념을 잘 이해하면 지각과정과 행동양식에 대하여 외관적으로는 동질적이라고 관찰된 소비자 집단의 심층적 특성차이를 발견할 수 있으며, 이는 소비

  • [소비자심리학] 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 소비자심리학 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준거집단의 개념2. 준거집단 영향 유형1) 소비자행동과 준거집단 영향2) 제품/상표선택과 준거집단 영향3) 구매행동의 순응과 준거집단 영향4) 위험수용과 준거집단 영향3. 준거집단과 가족4. 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전략5.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집단은 행동이나 가치에 대한 기준을 공유하는 둘 이상의 관련된 개인들

  • 라이프스타일 Lifestyle과소비 자행 동요 약
  • 마케팅전략“안전하고 낭만적인 차”가능성이 가장 높은 표적시장에 대하여 자사의 제품을 정위화 시키거나 기존의 제품을 재정위화기키는 전락재정위화의 예구매자들은 실리적이며 혜택에 관심“포드의 전통을 이어받은 뛰어난 성능의 경제적 이동수단”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행동광고전략제5절 라이프스타일과 마케팅전략광고전략의 예라이프스타일분석을 이용하게 되면 보다 객관적이고 신뢰성 높은 정보를 폭넓게 획득할 수 있게 되

  •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행동_456
  • 패기를 잃지 않는다. 맥심 일과 파티가 끝난 후, 목욕의 여유를 즐긴다. 3. 광고 전략라이프스타일 광고전략이 나아갈 방향 소비자 유형을 구분하는 경우에 각 유형간의 중복이 불가피      적용하기 위해서는 제품 프로필을 사전에 별도로 작성해야 한다는 점에서 시간과 노력이 많이 요구 보다 적용이 용이한 라이프스타일 변수를 개발                 라이프스타일을 측정, 분류하는 데 있어서 효과적인 틀을 구축 질문있어요?

  • 사회계층 사회계층 특성 사회계층 의의 사회계층 이론적 관점 사회계층 기능주의
  • 영향을 미치게 됨을 지적할 수 있다. 이러한 사회계층의 결정요인들을 마케팅 프로그램에 활용하여 성공한 기업의 예로 뉴욕의 백화점인 블루밍데일(Bloomingdale)을 보면 직업상 높은 지위에 있거나 그러한 사람들과 교제하는 사람, 계층의식이 높고, 그러한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을 목표시장으로 설정하여 광고모델을 패션 지향적이며, 표정과 자세가 대담하고, 로맨틱한 배경을 활용하게 함으로써 성공하였다. #표 1-1 사회계층구조의 유형Wamer Coleman-R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