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Lifestyle과소비 자행 동요 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14장 라이프스타일(Lifestyle)과 소비자 행동
1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행동
제1절 라이프스타일의 의의
라이프스타일
개인과 집단의 특성을 설명하는 데 있어서 개성이라는 개인차원의 변수와 가치라는 집단차원의 변수를 동시에 고려할 필요가 발생
라이프스타일은 이에 따라 모색하게 된 특성변수로서 개성이라는 특성변수보다 변화속도가 빠르며 가치라는 개념보다 더 포괄적인 새로운 특성변수.
마케팅에서 라이프스타일의 의의
사회 전체의 행동양식을 설명해준다는 데 의의가 있으며, 세분시장을 정확하게 구분하는 데 도움을 준다.
2
*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행동
제1절 라이프스타일의 의의
문화와 사회
집단의 가치와 기대
구성원 개개인의 생활공간
구성원 개개인의 의식공간
구성원 개개인의 공간행동
라이프스타일의 가치와 공간
시장반응행동
구매 및 소비행동
<라이프스타일의 구조>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행동
제1절 라이프스타일의 의의
라이프스타일의 체계 확립
일종의 시스템적 개념으로서, 광의로는 사회 전체 또는 특정 부분이 지니고 있는 차별적이고 특징직인 생활양식.
따라서 라이프스타일은 특정 문화나 특정 집단의 생활양식을 표현하는 독특한 구성요소와 관련된다.
개인의 행동양식에 따라 주관 적 의미와 가치를 지닌다.
집단에 대하여는 객관적 의미와 가치를 지닌다.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행동
제1절 라이프스타일의 의의
라이프스타일의 소비자의 구매 및 소비행동의 차원에서 정의
문화-사회-계급-준거집단 및 가족 등의 영향을 받으면서 학습한 결과라고 할 수 있으며 결국 개인의 가치체계나 개성으로부터 파생된 개념
가치관
개성
라이프스타일
라이프스타일은 가치관이나 개성보다 그 지속기간이 상대적으로 짧기 때문에 시대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이를 마케팅전략변수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주의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 스타일과 패션을 중시하며, 음식 자체보다도 서비스나 분위기를 즐기므로 인스턴트식품, 패스트푸드점, 편의점을 즐겨 찾는 감각적 소비 형태를 보인다. 이들이 상품을 평가하는 기준은 품질이 아니라 좋아한다, 싫어한다 라는 주관적인 기준이다.그리고 청소년의 약 80%가 유명, 고급상표에 호감을 가지고 있으며, 2/3 가량은 유행에 관 한 기사나 잡지를 즐겨보고, 남들이 어떤 옷을 입고 다니는지에 관심이 많다. 특히 청소년의 1/4 가량은 유명상표

  • [대중매체]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 스타일과 패션을 중시하며, 음식 자체보다도 서비스나 분위기를 즐기므로 인스턴트식품, 패스트푸드점, 편의점을 즐겨 찾는 감각적 소비 형태를 보인다. 이들이 상품을 평가하는 기준은 품질이 아니라 좋아한다, 싫어한다 라는 주관적인 기준이다.그리고 청소년의 약 80%가 유명, 고급상표에 호감을 가지고 있으며, 2/3 가량은 유행에 관 한 기사나 잡지를 즐겨보고, 남들이 어떤 옷을 입고 다니는지에 관심이 많다. 특히 청소년의 1/4 가량은 유명상표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약판을 제공목표-사회 행위 모형의 목표(15♥) : 민주 사회의 한 시민으로서 공공 정책에 영향을 미칠수 있는 방법을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것. 구체적으로는 ‘환경적 능력’을 발달시킨 적극적 시민들을 양성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 (시민으로서의 능력 발달)-환경적 능력 : 환경적 능력에 대한 감을 가지는 것은, 도덕적 감수성의 발달을 위한필수적 조건이며, 개인은 환경적 능력을 발달시켜 나가는 과정에서 도덕적 가치를 습득①육체적 능력 :

  • [부유층 마케팅] 부유층 마케팅
  • 약 미국내 10대 카드사로 성장할 수 있었다.또한 고소득층은 학력 수준이 높거나 유행에 민감한 공통점이 있어 첨단 기술을 적용한 제품에 대한 선호가 두드러진다. 일반적으로 핸드폰이나 노트북, PDA와 같은 첨단 제품의 초기 수용층은 부유층과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들이었다. 이들은 실제적인 필요 외에도 자신의 성공을 과시하기 위한 수단으로 고가의 하이테크 제품을 찾기도 한다.또한 이들은 자신의 시간과 편리성을 중시해 다소 가격이 비싸더

  • [방송학] 여성전문 채널의 분석과 발전방향
  • 라이프스타일 채널로 바꿨다. 국내 최초의 요리 전문 채널이라는 푸드채널의 인지도를 기반으로 가지고 있으며 강력만 미디어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cj사의 소속 채널이다. 자체제작 프로그램을 많이 편성하고있다. 하지만 채널명을 바꾼지 얼마되지 않아서 요리프로그램 이외의 프로그램부분에서는 인지도가 약하다.② 여성전문 채널의 발전 배경최근 여성들의 사회 진출과 그로 인한 우먼파워는 전세계적으로 빛을 발하고 있는 시점이다. 각 분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