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사례를 분석하고 느낀 점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05 / 2019.12.0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문제와보호) 청소년들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또는 인터넷 중독 예방 프로그램 중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프로그램 사례를 분석하고 느낀 점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교육의 개념
2. 청소년들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사례
3. 사례로 인용한 청소년들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의 분석과 소감
1) 분석
2) 느낀 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청소년들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또는 인터넷 중독 예방 프로그램 중 1가지를 선택하여 프로그램 사례를 분석하고 느낀 점을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Ⅰ. 서론
청소년들의 성 지식은 대부분 학교, 부모, 대중매체, 자기경험이나 친구를 통하여 얻게 되는데, 부모?교사로부터 적절하고 솔직한 성 지식을 습득한 경우에는 장래 건전한 성 태도를 갖게 될 수 있으나 이들의 성적 호기심이 묵살?억제되면 왜곡된 성적 태도가 형성될 수 있다. 따라서 청소년기에 형성되는 성에 대한 지식과 태도는 가치관 형성과 정신건강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성교육을 통해 성에 대한 이해를 도움으로써 사춘기의 급격한 신체변화, 정서적 혼란으로 인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성적성숙에 의한 성 충동을 승화시키고, 청소년기 발달과업이 원만하게 완수되어 건강하고 바람직한 인간으로의 성장을 도와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사례를 분석하고 느낀 점을 작성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신성철 저, 청소년문화론, 정민사, 2018
제인 폰다 저, 나선숙 역, 돌직구 청소년교육(십대를 위한 교과서 밖의 성 이야기), 예문아카이브, 2016
최미정 공미혜 저, 청소년의 성적 주체성 향상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신라대학교, 2007
이길자. 정은자 저, 성교육 프로그램이 올바른 성지식과 긍정적인 성태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간호과학회 정신간호학회, 2001
김혜원, 이종민 저,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 성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나아가야 할 방향, 한국청소년학회,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의 양성평등 이해와 일상생활에서 의적용을 위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 청소년의 양성평등 이해와 일상생활에서의 적용을 위한 체험학습프로그램부제 : 1. 사업의 필요성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살아갈 세상은 남성이나 여성이나 인간으로서 평등한 관계를 가질 수 있는 양성평등한 사회이어야 한다. 그러나 실제로 남녀가 공존하고 있는 가정, 학교, 직장, 그리고 사회에서 불평등한 사례를 종종 발견하게 된다. 더 심각한 문제는 사람들은 대부분 양성평등한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의 삶을 들여다보면 불

  • [사업계획서] 학교폭력 가해청소년을 위한 멘토링과 집단상담 프로그램
  • 성과목표프로그램활동( 수행방법 )시행시기수행인력참여인원시행횟수시간멘토교육을 통한 평가 시험으로 폭력가해 학생과 멘토에 대한 이해도 80%향상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에 대한 조력가,지지자로서의 역할을 경험 및 조력기술 습득  멘토교육  학교폭력 및 학교폭력 가해 청소년에 대한이해에 관한 특강- 멘토링 프로그램과 멘토가 되기위한 교육- 사업일정 및 취지 소개- 일지 작성법 교육    2010.07상담교육사1명사회

  • 주제 관심 있는 가족생활 교육 주제와 대상을 선정하여 프로그램 개발 과정을 작성하시오
  • 교육을 통해 자녀양육 방법과 역할 등을 학습함으로써 현재 부모와의 관계를 재인식할 수 있고 미래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다. 5) 교육방법총 10회에 걸쳐 교과교육과 함께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토론과 사례, 이론적 검토를 통해 전인적 교육과정을 기본방향으로 한다. 현대사회 청소년들의 욕구와 여가생활에 기반해 실천적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미디어를 다각도로 활용함으로써 프로그램의 효과성과 지속성을 높일 수 있다. 자기관리 능

  • [학사][사회복지]학교중도탈락청소년의 집단치료 및 사회적 재활을 위한 개입 프로그램
  • 프로그램< 목 차 >Ⅰ. 프로그램 현황 Ⅱ. 프로그램 대상과 문제정의Ⅲ. 프로그램 대상의 목적, 목표, 하위목표Ⅳ. 프로그램의 형성기반 Ⅴ. 프로그램 내용 및 실시방법Ⅵ. 프로그램 예산 Ⅶ. 프로그램 과정평가 Ⅷ. 프로그램 효과평가I. 프로그램 현황1. 프로그램명 : 학교중도탈락청소년의 집단치료 및 사회적 재활을 위한 개입 프로그램2. 프로그램 요약 :본 프로그램은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중도탈락청소년들에 대한 문제해결

  • 재량활동(교육과정) 인성교육,통일교육,성교육,에너지교육 사례, 재량활동(교육과정) 국제이해교육,진로교육,ICT활용교육,프로젝트학습교육 사례
  • 교육과정)의 인성교육 사례1. 전시학습 확인 및 학습동기 유발2. 공부할문제 파악3. 학습안내4. 전체학습 및 개별학습5. 전체 학습6. 모둠 및 전체학습7. 전체학습8. 내면화하기9. 학습정리 및 실천방법 확인하기10. 차시예고Ⅲ. 재량활동(교육과정)의 통일교육 사례1.교수학습방법1) 상황제시2) 역할인지3) 해결방안 모색4) 정보수집5) 정보분석 및 정리6) 학습결과물 작성7) 발표8) 평가 및 내면화9) 수업 전 고려사항10) 평가 관점11)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