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20 / 2023.12.20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부연설명]
1) 세종한국어3 다운로드 주소
http://www.sejonghakdang.org/e-book/ecatalog5.jsp?Dir=375&catimage=&callmode=admin

2) '듣고 말하기'에서 1~3번에 대한 듣기 전 활동을 개발함

3) 교재의 활동을 듣기 중 활동으로 간주하고 그에 대한 듣기 전 활동을 개발

본문내용
서론)

한국어 교육에서는 이해와 표현을 중요시한다.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을 위한 한국어 교육에는 듣고 말하기 활동의 비중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다. 듣고 말하기 연습을 위해서는 교재의 듣기 전 활동이 중요하기 때문에 본 과제에서는 날씨와 날씨의 변화에 대해 듣고 말하기 연습과, 날씨에 대해 설명하는 글을 읽고 쓰도록 하겠다. 언어는 한 사회의 구성원들이 자신들의 경험과 지식을 저장, 새로운 세대에게 전수, 문화를 창조하는 대표적인 활동 방식이다. 그러므로 듣기는 의사소통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하기 전에, 듣기의 특성을 몇 가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듣기의 특성이란, 음성 언어를 매개로 하며 비언어적 형태와 비문법적인 요소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뿐 만 아니라, 다양한 특징에 대처하기 위한 전략적인 기술도 필요하며, 마지막으로 언어 외적 요소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다.
참고문헌
-세종한국어 3권 날씨 125쪽
-배움 양수정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이해교육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계획10-1 교수 자료의 역할과 수업 자료의 유형, 교재의 사용과 평가, 교수 자료의 개발10-2 평가 목적에 따른 평가의 유형, 프로그램 평가의 고려 대상, 평가 도구의 유형11-1 한국어 교육의 시대적 변천, 학습자 집단에 따른 한국어 교육 현황 , 11-2 세종학당 , 국제통용 한국어 교육 표준 모형12-1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교수요목 설계, 교수 학습 방법12-2 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교수요목 설계, 교수 학습 방법13-1 13-2 14-1 14-< 8주차 2교시 > < 9주차 1

  • (박혜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개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 활동을 통해 학습지도의 중점단어의 정확한 인지글의 의미 이해학생평가의 중점하위기능의 숙달글에서 얻은 정보의 종류와 양< 8주차 2교시 > < 9주차 1교시 > < 9주차 1교시 >한국어 쓰기 교육론 (1) 11. 쓰기 교육의 정의★글을 쓰는 목적★ 누군가와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서, 의사소통을 목적으로 상대방에게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기 위해서 글을 쓰는 것 쓰기를 비롯한 언어 능력의 일차적인 목표가 의사소통에 있음을 인식한다면 일련의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중 부교재로 볼 수 없는 것은?1 한국어 사전2 어학원의 교재3 한국어 문법 참고서4 어학원 교재의 듣기용 CD교재의 정의 : 교육 목표를 구현하기 위해 학습자의 요구와 목적에 맞도록 교수자가 교수하고자 하는 바를 문서 등의 매개체를 통하여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교육적인 도구언어 교재의 기능교수 목표 제시교육과정의 구현학습 동기 유발교수 내용 및 교수법과 교수 자료 제공표준이 되는 언어 제공학습 내용과 방법 제공교사의 학습자의

  • [한국어문화] 서울과 한국의 술로배우는 한국어
  • 또한 청계천과 같이 도시 안에 하천이 흐르는 등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도시입니다.1. 서울에 사람이 살기 시작한 것은 지금으로부터 4000년 전이다.( )2. 고려시대에 서울은 수도로 지정되었다.( )3. 6.25 전쟁 때 서울은 3일 만에 함락되었다.( )연 습 문 제1. 알맞은 단어를 넣어 문장을 완성하세요.김밥을 .결국 트로이성은 되고 말았다.당신은 내 명예를 했으므로 고소하겠습니다.2. 다음 뜻들을 공통적으로 나타내는 단어는 무엇인지 보기 중에서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 적성, 흥미, 관심 등을 고려한 교육을 제공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우리도 예외가 아니어서 5.31 교육개혁과 제7차 교육과정 개정을 통해 종전의 획일적인 교사, 교과 내용 중심 교육에서 탈피하여, 학습자의 다양한 특성과 요구를 고려하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실시할 것을 천명하고 있다. 현재 초등학교에서 열풍처럼 퍼져나가고 있는 열린교육의 핵심적 원리도 바로 학습자 중심의 교육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