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한국어이해교육론 세종한국어3 13단원의 듣기 전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01 / 2022.12.01
- 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페이지의 1,2,3번의 듣기 전 활동을 개발합니다.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하고 해당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라는 주제로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국내외 참고문헌을 바탕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목차
-
1.서론
2.듣기 전 활동
1)1번 듣기 전 활동
2)2번 듣기 전 활동
3)3번 듣기 전 활동
3.결론
- 본문내용
- 과제 기반 교수법(task-based language teaching)은 과제(task)를 기본 단위로 하여 외국어 수업을 계획하고 가르치는 교수법이다 (Nunan, 2004). 해당 교수법은 외국어 학습 시 언어의 의미와 정확성을 균형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과제 기반 학습은 pre task, task cycle, language focus의 세 단계로 이루어지며, pre task와 task cycle 단계에서는 언어의 의미와 의사소통에 초점을 둔다. 그리고 마지막 language focus 단계에서는 언어의 오류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Brown, 2001). 과제 기반 교수법은 학생들이 실제적인 상황에서 마주할 만한 과제를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실제적이고 의사소통 중심적인 언어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과제 기반 교수법은 현대의 외국어 교육 현장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 참고문헌
-
국립국어원 편집부. (2013). 세종한국어3. 국립국어원.
Brown, H. Douglas (2001). Teaching by principle. San Francisco: Pearson Education.
Nunan, D. (2004). Task-based language teaching.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
Opposite adjectives. (2022.10.05). 123RF. Retrieved 2022, October 5, from https://www.123rf.com/photo_46524048_opposite-adjectives-light-and-dark-illustration.html
자료평가
- 과제 주제와 일치하여 도움이 많이 됩니다
- 137437***
(2024.03.27 21:11: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