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론 최신A+]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이해교육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7 / 2021.02.1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배론 2021년도 1학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이해교육론 과제입니다.
최신자료들만 추합하고 폰트, 목차, 참고 문헌 등 논문 규격에 맞춰서 꼼꼼히 만들었습니다.

한국어 교육 관련 공부를 처음 시작했는데, 논문 읽고 자료를 추합하라고 해서 많이 어려웠습니다.
저도 아무 것도 모른 채 시작해서 과제, 질문 등 잘 마치고 우수한 성적까지 받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충분히 해내리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 목표

2. 교육 진행

3. 도입

4. 제시

5. 연습

6. 활용 듣기 말하기
① 듣기 전
② 듣기
③ 말하기

7. 자유 발화


Ⅲ. 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4. 제시
들은 내용과 관계있는 문장을 읽고 참과 거짓을 구분하는 방법으로 학습자가 주요 내용을 제대로 들었는지 간단히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활동은 영상과 음성이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대화의 내용을 더 쉽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여 학습자의 듣기에 대한 부담을 덜어 주는 효과가 있다.


※ 다음 본문을 잘 듣고 질문에 답하세요.

① 본문의 내용에 맞으면 O, 틀리면 ×표 하세요.
▶리디아는 원피스를 사러 갔다. ( )
▶가게에는 하늘색 원피스만 있다. ( )
▶하늘색 원피스는 60,000원이다. ( )

② 리디아가 원피스를 샀을지, 안 샀을지 이유와 함께 말해 봅시다.
참고문헌
국립국어원(2013), 『세종한국어3』, 국립국어원
서울대학교 한국어 문학 연구소 외(2014), 『한국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2』, 아카넷
양명희 외(2011), 『한국어 듣기교육론』, 신구문화사
이해영(2002), 『한국어 듣기 교육의 이론과 실제』, 한국문화사
전은주(1999), 『말하기 듣기 교육론』, 박이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한 사대주의는 우리의 눈 앞을 가리는 사회의 문제가 된다.사대주의가 우리의 실생활에 주는 영향. 첫째, 외국어 조기교육. 우리나라는 부모들의 욕심이 참 과하다고 느껴질 때가 있다. 덕분에 아직 어린 아이들은 뛰어놀 시간도 없이 책상 앞에 붙어서 공부만 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내가 가장 큰 문제로 보고있는 것이 바로 영어교육이다. 아직 한글도 다 떼지 못한 아이들이 이해도 하지 못한 채 영어를 배우고 있다. 물론, 일상 생활 속에서 놀이를

  • [국어교육론] 국어교육사와 교사론
  • 3. 나오며: 실천하는 교육 21【참고문헌】 221. 들어가며: 만남은 교육에 선행한다) Otto Friedrich Bollnow의 이야기. 본 서론은 『인간학적 교사론』, 강기수, 세종출판사(2002)의 서문과, 『위대한 교사들』, F. Mayer, 성기산 역, 도서출판 문음사(1967, 1998)의 역자 발문(跋文)을 참조하였다.인류는 필시 배운다는 행위를 통해 지금까지의 문명을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3】다음 문장 중 어법에 알맞은 표현은?① 저희 교육원은 가장 정확한 수험 정보와 높은 적중률을 제공해 드립니다.② 김 원장은 가난한 사람들에게 무료 의술을 베풂으로써 사회봉사를 실천합니다.③ 태풍 ‘나비’로 인해 경기 일대의 태풍주의보가 호우주의보로 대체할 전망입니다.④ 이번 회담 결과로 앞으로 우리나라의 대미 수출은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문 4】다음 밑줄 친 것들은 물건을 셀 때 쓰는 말들이다. 괄호 안의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교육인적자원부 훈령 제719호제15조의 3(독서 활동 상황) ① 고등학교의 개인별․교과별 독서 활동 상황은 독서 활동에 특기할 만한 사항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기말에 입력한다. ② 독서 분야, 독서에 대한 흥미, 이해 수준 등을 종합 서술형으로 정리하여 교과 지도 교사가 입력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담임 교사도 입력할 수 있다.☞해설○ 고등학교의 독서 활동 상황에 대한 기재는 2007학년도 고 1학년부터 연차적으로 적용한다. - 2007학년도에

  •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독ㄱ주차1교시2교시9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0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1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2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3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4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5 기말 6.16금-19월12.14 수9-1 초급 학습자의 특징 ,초급 학습자를 위한 문화교육의 방향(한국어 능력 초급의 목표)9-2 ★중급 학습자의 특징, 중급 학습자를 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