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론 최신A+]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이해교육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7 / 2021.02.1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교양] 맞춤법 보기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우리나라의 실태와 임금조정의 방법-21세기 유망직종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하고 싶은 말
-
배론 2021년도 1학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이해교육론 과제입니다.
최신자료들만 추합하고 폰트, 목차, 참고 문헌 등 논문 규격에 맞춰서 꼼꼼히 만들었습니다.
한국어 교육 관련 공부를 처음 시작했는데, 논문 읽고 자료를 추합하라고 해서 많이 어려웠습니다.
저도 아무 것도 모른 채 시작해서 과제, 질문 등 잘 마치고 우수한 성적까지 받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충분히 해내리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 목표
2. 교육 진행
3. 도입
4. 제시
5. 연습
6. 활용 듣기 말하기
① 듣기 전
② 듣기
③ 말하기
7. 자유 발화
Ⅲ. 결론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4. 제시
들은 내용과 관계있는 문장을 읽고 참과 거짓을 구분하는 방법으로 학습자가 주요 내용을 제대로 들었는지 간단히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활동은 영상과 음성이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대화의 내용을 더 쉽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여 학습자의 듣기에 대한 부담을 덜어 주는 효과가 있다.
※ 다음 본문을 잘 듣고 질문에 답하세요.
① 본문의 내용에 맞으면 O, 틀리면 ×표 하세요.
▶리디아는 원피스를 사러 갔다. ( )
▶가게에는 하늘색 원피스만 있다. ( )
▶하늘색 원피스는 60,000원이다. ( )
② 리디아가 원피스를 샀을지, 안 샀을지 이유와 함께 말해 봅시다.
- 참고문헌
-
국립국어원(2013), 『세종한국어3』, 국립국어원
서울대학교 한국어 문학 연구소 외(2014), 『한국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2』, 아카넷
양명희 외(2011), 『한국어 듣기교육론』, 신구문화사
이해영(2002), 『한국어 듣기 교육의 이론과 실제』, 한국문화사
전은주(1999), 『말하기 듣기 교육론』, 박이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사학위졸업논문]셰익스피어의 ` 햄릿` 연구
- 2022년 만2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 자폐성 장애아동의 초기 의사소통 발달 및 언어발달의 특성과 의사소통 증진을 위한 환경 마련 방안을 서술하시오
- [교육심리] 제6장 학습자의 다양성 요약
- [교육심리] 학습자의 다양성
- [심리학] 심리학 요약 정리(동기와 정서)
- 특수아부모교육론_특수아(장애아) 부모의 심리적 특성 중 방어적인 반응에 대해 설명하고, 이 중 특수아(장애아) 부모에게 가장 힘든 단계는 어느 단계인지 사례를 제시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황금비
- 만1세 5월 1-5주 보육일지 - 간소화 주간일지
- 만1세 5월 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