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발달평가 만 3세 15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01 / 2023.09.01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학기 발달평가입니다.
본문내용

건강 일상생활
신체운동
소근육 조절 능력이 부족하여 콩을 옮길 때 떨어뜨리고 숟가락에 콩을 올리기 어려워하며 손가락으로 들어서 옮길 수 있다.교사의 도움을 받아 숟가락으로 콩 옮기기를 시도한다. 자신의 신체 능력에 자신감을 갖고 신체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달리기와 같은 이동운동을 즐긴다.
의사소통
자신의 이름에 관심을 갖고 비슷한 형태로 써 보려고 노력한다.친구와 자신의 이름에서 같은 글자를 찾을 수 있으며 엄지와 검지를 이용하여 스티커를 능숙하게 뗄 수 있다.색칠하기, 스티커 붙이기 등의 간단한 미술놀이를 하며교사가 묻는 질문에 자신의 경험을 회상해 상황에 맞는 대답을 할 수 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놀이할 때 주도적으로 놀이하는 모습이 보인다. 친구와 서로 협동하며 사이좋게 놀이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친구에게 양보를 잘하고 친구의 마음을 이해하고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다가가 도와주는 모습이 많이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교육론] 북한교육제도
  • 만들기’, 그리고 체육교육을 위한 ‘체육’이 있다. 북한 유치원교육의 또 다른 특징은 정해진 목표점에 반드시 도달해야만 하는 결과 지향적 목표를 지닌다는 점이다. 북한 유치원에서의 평가는 어린이의 경험과 학습과정에 대한 평가보다는 사전에 목표로 설정한 교육내용의 학습결과에 대한 평가를 주로 하고 있다. 따라서 교양원은 어린이들이 활동을 경험해 나가는 과정보다는 결과를 어떻게 산출할 수 있는가에 관심이 있다.보통 한 달에 한번

  • 영재교육 레포트
  • 목 차▶영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1)영재의 모습들 -(2)nature vs nurture?-(3)영재성의 발달 패턴-(4)영재와 영재교육의 개념-(5)영재의 특성▶영재교육의 필요성과 판별방법-⑴영재교육의 필요성-(2)영재 판별 방법-(3)각국의 다양한 영재 판별 방법▶한국의 영재교육 (1)현황(2)한국의 영재교육 기관 ▶해외의 영재교육(1)미국(2)러시아(3)중국(4)이스라엘(5)독일 (6)대만(7)호주(8)싱가폴(9)영국▶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1)영재의 모습들정부

  • [교육학] 특수교원보조원 제도 활용의 효과 및 대안
  • 만 시각적 과제 수행을 할 수 있는 자② 원인-선천성 백내장, 선천성 녹내장, 백색증, 안구진탕증, 망막박리, 망막색소변성, 사시, 인큐베이터에서의 지나친 산소공급과 간질, 또는 임산부가 임신 초기에 풍진에 감염될 경우 ③ 특성시각손상의 유형과 정도에 따라 운동발달이나 학습능력은 다르게 나타난다. 대체로 앉거나 서기와 같은 정적운동 기능은 일반아동과 비슷하게 획득되지만 기기, 서기와 같은 역동적 기능은 가끔 지체된다. 학습능력을

  • [유아교육] 프로젝트 접근법 레포트
  • 발달을 돕고, 유아들이 흥미를 가지는 주제들 중에 프로젝트 접근법을 사용하여 각각의 주제들을 가지고 프로젝트 접근법을 병행하여 시행하고 있었다. 주제를 가지고 프로젝트 접근법을 시행하였을 때, 그 주제에 대한 교사의 전문지식이 요구되며, 활동을 위한 충분한 자료와 환경이 제공되어야 한다. 하지만 지역사회연계정도며 부모 참여율 또한 낮고 비적극적임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프로젝트 접근법을 통한 충분한 활동이 불가피함을 느꼈다.

  • 프로젝트 접근법 레포트
  • 발달을 돕고, 유아들이 흥미를 가지는 주제들 중에 프로젝트 접근법을 사용하여 각각의 주제들을 가지고 프로젝트 접근법을 병행하여 시행하고 있었다. 주제를 가지고 프로젝트 접근법을 시행하였을 때, 그 주제에 대한 교사의 전문지식이 요구되며, 활동을 위한 충분한 자료와 환경이 제공되어야 한다. 하지만 지역사회연계정도며 부모 참여율 또한 낮고 비적극적임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프로젝트 접근법을 통한 충분한 활동이 불가피함을 느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