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교육] 유치원 실습 및 참관 1주~3주 일화기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치원에서 1주부터 3주동안 아이들을 관찰하고 일화기록 한 내용입니다.
관찰유아, 생년월일, 성별, 관찰일시(시간포함), 관찰장면, 관찰기록 및 논평까지
아주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어요~
- 목차
-
관찰유아
관찰자
관찰장면
관찰기록
논평
- 본문내용
-
일화관찰 기록양식
관찰유아: 백민용 생년월일: 2000년 7월 29일 성별: 남
관 찰 자: 관찰일시: 2006년 6월 5일 월요일 AM 10:13 ~ AM 10:18
관찰장면: 자유선택활동
관찰기록: 민용이는 목공놀이를 하고 있다. 원모양의 구멍이 있는 나무에 그 구멍에 원기둥의 나무를 끼우고 위로 망치질을 하고 있다. 망치를 잠시 내려놓자 옆에 있던 지호가 망치를 집어 두드린다. 민용이가 “내꺼야~!” 라고 하며 망치를 뺏어 들어 두드린다. 나무를 위에 올려놓고 그 밑에 구멍에 맞추어 나무를 끼워 넣어 본다. 옆에 규영이가 다가와 “나 시켜줘. 시켜달라고~!” 라고 말한다. 민용이는 “마음대로 해” 라고 말한다. 규영이가 같이 한다. 민용이는 “나 그만 할래” 라고 말하며 긴 원기둥의 막대를 끼운 나무를 들고 적목영역으로 걸어간다. 교사가 피아노를 치자 나무를 제자리에 놓고 대집단으로 앉는다.
논 평: 나무에 나있는 구멍에 맞는 원기둥을 끼워 넣어 망치질 하는 모습을 보면서 구멍의 크기와 원기둥의 크기가 같은 것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잘 봤습니다 도윰되었습니다
- jihye1***
(2019.02.23 06:30:12)
- 다양한 관찰평가가 좋았습니다
- 57576***
(2017.09.26 02:01:05)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osh95***
(2015.07.28 05:34:23)
- 최고입니다 짱입니다.
- plk7***
(2010.04.12 22:48: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