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교육] 유치원 실습 및 참관 1주~3주 일화기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치원에서 1주부터 3주동안 아이들을 관찰하고 일화기록 한 내용입니다.
관찰유아, 생년월일, 성별, 관찰일시(시간포함), 관찰장면, 관찰기록 및 논평까지
아주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어요~
목차
관찰유아
관찰자
관찰장면
관찰기록
논평
본문내용
일화관찰 기록양식
관찰유아: 백민용 생년월일: 2000년 7월 29일 성별: 남
관 찰 자: 관찰일시: 2006년 6월 5일 월요일 AM 10:13 ~ AM 10:18
관찰장면: 자유선택활동
관찰기록: 민용이는 목공놀이를 하고 있다. 원모양의 구멍이 있는 나무에 그 구멍에 원기둥의 나무를 끼우고 위로 망치질을 하고 있다. 망치를 잠시 내려놓자 옆에 있던 지호가 망치를 집어 두드린다. 민용이가 “내꺼야~!” 라고 하며 망치를 뺏어 들어 두드린다. 나무를 위에 올려놓고 그 밑에 구멍에 맞추어 나무를 끼워 넣어 본다. 옆에 규영이가 다가와 “나 시켜줘. 시켜달라고~!” 라고 말한다. 민용이는 “마음대로 해” 라고 말한다. 규영이가 같이 한다. 민용이는 “나 그만 할래” 라고 말하며 긴 원기둥의 막대를 끼운 나무를 들고 적목영역으로 걸어간다. 교사가 피아노를 치자 나무를 제자리에 놓고 대집단으로 앉는다.
논 평: 나무에 나있는 구멍에 맞는 원기둥을 끼워 넣어 망치질 하는 모습을 보면서 구멍의 크기와 원기둥의 크기가 같은 것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봤습니다 도윰되었습니다
  • jihye1***
    (2019.02.23 06:30:1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다양한 관찰평가가 좋았습니다
  • 57576***
    (2017.09.26 02:01:05)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osh95***
    (2015.07.28 05:34:23)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최고입니다 짱입니다.
  • plk7***
    (2010.04.12 22:48:52)
회원 추천자료
  • [특수아동교육] 개별화교육 계획
  • 교육의 중요한 점은 집단에서 개인으로 전향되었으며, 교육의 주체가 개인이라는 점에서 개인을 교육의 대상 으로 보며 개인에 대한 적절한 교육의 보장이 크게 부각되었다. 개별화 교육은 개인 교수가 아니고 집단 속에서 개인의 극대화를 의미하는 것으로 수업의 중요한 점을 학생 개개인에게 두고 가능한 한 모든 학생이 의도한 교육목표에 도달하도록 하기 위해 각 개인의 능력, 적성, 동기 등을 고려하여 적절하고 타당한 수업절차 및 자료의 선

  • [유아교육] 가정보육과 몬테소리
  • 유아들은 소리치고 울기는 할망정 불평을 늘어놓지는 못하기 때문이다. 또 보육교사가 영유아에게 어떤 가르침을 주거나 교육적 활동을 하도록 요구하는 것도 아니며, 장난감이나 교구도 대부분의 보육시설에 비치된 것만큼 풍부하지 못할지도 모른다. 운영자가 주교사, 조리사, 운전사 등 여러 역할을 맡아서 하고 보육 담당자에 대한 감독이나 전문적 지식 및 기술에 대한 훈련이 어려워 교사의 전문성이 낮다. 또한 신고만으로 운영할 수 있으므로

  • [유아교육기관] 유치원 장학활동의 탐색
  •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유치원(학교) 현장에서 함께 생활하고 있는 원장(교장), 원감(교감), 그리고 교사들 간에 상호 이해와 협조를 바탕으로 하는 자율적인 장학활동이다. 그럼 지금부터는 유치원 현장 주도의 자율장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2. 원내자율장학의 개념 및 형태1) 원내 자율장학의 개념⇒ 유치원에서 교육활동의 개선을 위하여 자율적으로 원장․원감을 중심으로 하여 전체 교직원들이 상호 이해와 협력을 기초로 하여 서로

  • 포괄적 보육서비스 연구고찰
  • 유아보육법을 제정하여 아동양육이 가정과 부모만의 개인적인 책임이 아니라, 국가와 사회가 공동으로 부담하는 사회적 책임임을 법제화하였다. 그러나 지난 10년 동안 우리 사회는 보육시설과 보육아동 수가 크게 증가하였으나, 보육의 사회적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양질의 보육서비스가 부족하고 보육시설의 사회적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인식이 왜곡되어서 보육시설인 어린이집과 유아교육기관인 유치원과의 기능적 차별성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

  • [부모교육]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비교 및 활성화 방안
  • 교육 프로그램의 비교12. 부모교육의 효과13. 부모교육의 과제 및 활성화 방안1. 유아교육기관 중심 부모교육유아교육기관교육프로그램새로운 유아교육방법의 습득부모들의 참여2. 부모교육의 목적과 필요성유아의 양육을 위해 부모에게 바람직한 방법을 습득하도록 하여 유아의 신체적,정서적,사회적,지적인 측면의 균형적인 발달을 통해 전인적 인격체로 성장토록 함1) 부모교육의 목적2. 부모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유아기는 한 사람의 인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