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_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의의에 대해 설명하고, 마케팅 환경변화의 특징을 질적 변화 측면, 양적 변화 측면, 시간적 변화 측면에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본문내용
마케팅원론
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의의에 대해 설명하고, 마케팅 환경변화의 특징을 질적 변화 측면, 양적 변화 측면, 시간적 변화 측면에서 설명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 환경
1) 개념
2) 의의
2. 특성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환경변화에 따른 서비스 아이덴티티에 관한 연구/강화선/국민대학교/2014
2. 환경설비 플랜트산업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이장우/동아대학교/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치경제]가치이론의 형태와 의미
  • 설명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가격의 배후에서 그 변화를 규제하는 요인을 탐구하는 이론을 가치론(value theory)이라 부른다. 그 중에서도 노동가치론은 인간의 노동이 가치를 생산하는 실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상품의 가치는 그것을 생산하는데 사회적으로 필요한 노동량에 의해 결정된다고 주장하는 이론이다. 또한 노동가치론 이외에 주관적 가치론으로 가치의 실체를 재화의 생산에 투입된 노동이 아닌 그 재화를 사용할 때 느끼는 질적, 양

  • 경영학원론글로벌경영환경내에서의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
  • 환경 분석3-1. 우리나라 기업 경영환경의 변화 양상1) 중저가 중심의 대량수출 전략의 한계가 드러남①국내적으로는 저임금시대 → 고임금시대로 전환②중국, 동남아시아 등 후발개도국의 도약 → 가격경쟁 격화③국제화 → win-win전략을 통한 글로벌 공생, 글로벌 협력경영2) 기업 평가기준의 변화양적규모위주의 기업평가 → 수익력, 자기자본 등 내실위주로 평가3) 과학기술과 정보통신의 급속한 발전-세계를 하나의 정보권으로 하는 동시간, 동

  • [경영학] 서비스 경영전략과 사례분석
  • 환경이라는 3가지를 결정요인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좀 더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다음장에서 논의해보기로 하겠다.2. 전반적 서비스 품질에 영향요인서비스는 그것의 대표적인 특징으로 무형성, 소멸성, 이질성, 외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이라는 4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서비스의 이러한 특징 때문에 서비스 마케팅에서는 종래의 마케팅 개념에서 적용되고 있는 마케팅 믹스 개념으로는 그 설명이 부족함을 인식하고, Booms & Bitner(1981)은 종래의

  • [공공조직] 행정정보화가 지방정부에 미치는 영향 -서울특별시를 중심
  • 변화에 대한 이론적 고찰제 1절 행정정보화의 의의1. 행정정보화의 개념현대사회를 정보사회라 칭한다. 정보사회란 정보가 모든 것의 가치를 가늠하고 정보자체가 가장 중요한 자원 또는 권력의 원천이 되는 사회를 의미한다. 과거에 증기기관이 산업사회를 이끌었다면 정보 및 통신기술은 정보시대를 주도하고 있다. 현대의 조직 환경에서 정보는 곧 자산이며 힘인 것이다. 이는 기업조직이나 행정조직에 모두 적용되는 개념이다. 조직이 급변하는

  • [기업경영]인터넷 여행사의 경영전략
  • 마케팅 전략의 변화 - 최근 여행업계에서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채택하고 있는 것은 회원화 전략, E-Mail 마케팅 전략, 타겟 마케팅, 제휴전략, 전문화 전략, 차별화 전략, 선점 전략, 자본 공모 전략 등이 있다 . 이들 전략들은 이미 많이 노출되어 있고 여행분야 이외의 다른 분야에서도 폭 넓게 시도되어 많은 효과를 거두고 있다. 여행업계도 조만간 인터넷 환경에서 일반적으로 시행되는 이러한 마케팅 기법을 보다 산업에 적합한 방식으로 특화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