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의의에 대해 설명하고, 마케팅환경변화의 특정을 질적 변화 측면, 시간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04 / 2023.05.0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환경 요인
2. 마케팅환경 변화 특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마케팅 환경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내외적 요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 중 마케팅 담당자는 외부 환경 요인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대부분 통제 불능의 요인입니다. 이에 따라 영업사원은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 통제할 수 없는 환경 요인의 변화를 분석·평가·예측하고 급변하는 마케팅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기업은 파산하게 됩니다. 현대 마케팅에서 성공적인 조직화의 관건은 복잡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적시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픈유기기업 환경에서는 기업과 환경의 관계가 보다 적극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상호 의존하기 때문에 별도로 해석할 수 없을 것입니다. 환경 분석을 통해 적절한 경영과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기업이 유지 발전할 수 있고 이에 따라 본론에서는 이러한 마케팅 환경의 변화 요인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며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 김동현 외. 중소기업의 마케팅 환경과 역량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소기업연구. 2011
- 안광호 외. 마케팅원론. 학현사.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험사의 CRM 전략과 보험시장의 인터넷활용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
  • 의의(2) 정보보안의 요소(3) 정보보안에 따른 암호화3. 인터넷 마케팅전략의 활성화(1) 웹사이트 구축전략(2) 배너광고 활용전략(3) 유즈넷그룹에서 광고의 활용전략(4) 메일링 리스트 활용전략(5) 전자우편 활용전략4. 소비자의 의식변화5. 신뢰도 형성Ⅷ. 缺焉Ⅰ. 序言이번 학기에 나는 보험론 수업과 함께 경영정보시스템(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수업을 듣고 있다. MIS 수업을 통해 오늘날의 e-business 환경에 기업들이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에 관

  • [지역관광개발효과] 지역관광개발의 경제적 효과와 사회, 문화, 환경에 끼치는 영향
  • 변화인구규모의 변화가 양적 측면의 변화라 한다면, 인구구성의 변화는 인구의 질적측면이다. 인구구성의 변화는 연령 ․ 성별 ․ 직업, 교육수준, 경제적 수입, 인종 ․ 종교 등 인구구조의 질적 요인이 변화하는 것을 말한다. 인구구성의 변화는 인구규모 변화와 마찬가지로 산업구조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관광개발은 관광목적지의 산업구조를 농업 ․ 수공업과 같은 제1차 산업에서 서비스업을 중심으로 하는제3차 산업으로 변화시킬 뿐만

  • [마케팅] 기업의 문화마케팅과 사례 연구
  • 변화와 그에 따른 문화마케팅 등장의 이론적 배경을 정리해보았다. 이때 기업 환경 변화를 경제적인 부분과 사회문화적 부분 그리고 시장 전반적인 부분으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문화마케팅 등장의 당위성을 부여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두 번째는 문화마케팅의 이론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그 개념을 정리하고, 국내외 다양한 사례를 들어 문화마케팅의 결과를 분석하고 그를 통해 문화마케팅의 기대효과를 조명해 보았으며, 한국 내 특정 기업의 사

  • [마케팅] 마켓팅의 개념 및 전략
  • 마케팅의 일반적 정의: 마케팅이란 기업환경변화에 동태적으로 적응하면서, 현재 또는 잠재적 최종소비자나 산업사용자의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와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판매 경로․물적 유통 등의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행동 또는 시스템을 말한다.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로 상품과 용역이 이동되는 과정에 포함되는 모든 활동. 이는 경제의 특정 유형을 초월하는 개념이며 이익을 전제로 한 사업만을 의

  • [국제관계, 정치외교, 지역사회, 도시행정, 행정학, 경영학,] 지방자치단체의 국제교류(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중심으로)
  • 대해서 언급하였다. 또한 지역축제가 국제화되고 이러한 국제화가 반드시 사회 ․ 문화적인 측면 그리고 경제적인 측면에서 반드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도 아니다. 예를 들면, 지역축제의 국제화로 인한 급속한 상업화로 인하여 전통적인 문화와 사회적 규범의 파괴 혹은 훼손, 이로 인한 범죄의 급증 등이 있을 수 있고 지역주민과 외부 참가자 간의 경제수준, 행동양식, 외모, 경제적인 효과의 차이로 인한 외부 참가자에 대한 분노가 있을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