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안 1 (초등 5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20 / 2023.05.20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초등학교 용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안 5편입니다.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안 작성에 참고하거나 그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학교 4학년 현장 실습 및 과제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안 1
2.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안 2
3.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안 3
4.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안 4
5. 창의적 체험 활동 교수·학습 지도안(안전한 생활) 5
- 본문내용
-
배움열기
◎ 어디에서 왔을까요
? 우리학교의 급식과 원산지표시 사진을 보여주고, 음식의 재료들이 어디에서 누구를 통해 우리에게 왔는지를 생각해본다.
T: 우리가 지난 주에 먹은 급식 사진 속에는 어떠한 음식들이 보이나요?
S: 김치가 보입니다./ 떡볶이가 보입니다./ 쌀밥이 보입니다.
T: 김치는 무슨 재료로 만들어졌나요?
S: 배추로 만들어졌습니다.
T: 배추는 어떻게 우리한테까지 올 수 있었을까요?
S: 농부아저씨가 배추를 잘 키워서 보내셨기 때문입니다.
배움
-아름다운 가을 하늘, 가을산 풍경, 가을 추수 모습 등 다양한 사진을 감상하며 가을에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본다.
T: 시골에 가서 추수하는 것을 도와준 경험이 있는 친구가 있나요?
S: 네, 저번 주말에 할머니가 감을 따시는 것을 도와드린 적이 있습니다.
T: 이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선물해준 가을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말해봅시다.
S: 가을아, 고마워!
◎ 활동 1 :감사하는 대상을 몸으로 표현해요
T: 씨앗이 잘 자라려면 누구의 도움이 필요할지 생각해봅시다.
-교사가 씨앗이 되어 씨앗 흉내를 내며 쭈그려 앉아있으면 학생들이 각각 씨앗이 잘 자라기 위해 필요한 것들이 되어 하나 둘씩 앞으로 나와 정지된 동작으로 표현한다.
예> 바람, 비, 햇빛, 땅, 농부아저씨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