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안 1 (초등 5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20 / 2023.05.20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초등학교 용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안 5편입니다.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안 작성에 참고하거나 그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학교 4학년 현장 실습 및 과제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안 1
2.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안 2
3.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안 3
4.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안 4
5. 창의적 체험 활동 교수·학습 지도안(안전한 생활) 5
본문내용
배움열기
◎ 어디에서 왔을까요
? 우리학교의 급식과 원산지표시 사진을 보여주고, 음식의 재료들이 어디에서 누구를 통해 우리에게 왔는지를 생각해본다.
T: 우리가 지난 주에 먹은 급식 사진 속에는 어떠한 음식들이 보이나요?
S: 김치가 보입니다./ 떡볶이가 보입니다./ 쌀밥이 보입니다.
T: 김치는 무슨 재료로 만들어졌나요?
S: 배추로 만들어졌습니다.
T: 배추는 어떻게 우리한테까지 올 수 있었을까요?
S: 농부아저씨가 배추를 잘 키워서 보내셨기 때문입니다.

배움
-아름다운 가을 하늘, 가을산 풍경, 가을 추수 모습 등 다양한 사진을 감상하며 가을에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본다.
T: 시골에 가서 추수하는 것을 도와준 경험이 있는 친구가 있나요?
S: 네, 저번 주말에 할머니가 감을 따시는 것을 도와드린 적이 있습니다.
T: 이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선물해준 가을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말해봅시다.
S: 가을아, 고마워!

◎ 활동 1 :감사하는 대상을 몸으로 표현해요
T: 씨앗이 잘 자라려면 누구의 도움이 필요할지 생각해봅시다.

-교사가 씨앗이 되어 씨앗 흉내를 내며 쭈그려 앉아있으면 학생들이 각각 씨앗이 잘 자라기 위해 필요한 것들이 되어 하나 둘씩 앞으로 나와 정지된 동작으로 표현한다.
예> 바람, 비, 햇빛, 땅, 농부아저씨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학과 ICT활용 교육자료(학습자료), 과학과 심화보충 교육자료(학습자료), 과학과 자주학습 교육자료(학습자료), 과학과 개념형성, 생물 교육자료(학습자료), 과학과 멀티미디어, 전기에너지 교육자료(학습자료)
  • 1. 심화․보충 교육학습 자료의 내용구성 방향초등학교 과학과 교육 과정의 목표와 내용을 보다 충실히 구현하기 위해 개발하는 심화․보충 교수-학습 자료의 내용 구성 방향은 다음과 같다.가) 과학과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의 성격과 취지가 충분히 반영되도록 구성한다.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이 기본 과정의 학습 중간 또는 이를 마친 다음, 학생의 소질과 흥미에 따라 다양한 탐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각 단원마다 보충학습과 심화학습

  • [초등교육과정] 과학적 소양인을 키우는 초등과학교육과정 개발 연구
  •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서Ⅰ, 1997, 93. 우선, 교육 목표 측면에서 학생의 건전한 인성과 창의성을 함양시켜 나가려면 무엇보다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교육을 충실히 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쓰고 있다. 기본적 언어 능력, 수리적 사고 능력, 기초 체력, 탐구 능력과 창의성 등 기초 학습 능력을 신장시키고, 실험, 관찰, 조사, 수집, 토론, 견학, 노작 등 학습자 중심의 직접적인 체험 활동이 모든 확습 과정에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쓰고 있다. 둘째, 자

  • [사회교육] 사회과수업 및 평가의실제
  • 초등부 5-1(5명)지도교사협력학교권 ○ ○협력학교○○초 5-1(25명)특수학교최 ○ ○통합주제∙교통시설 이용하기학습목표∙보행 신호등에 따라 바르게 횡단보도를 건널 수 있다.단 계교수․학습 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학습과정협력학교 학생 활동특수학교 학생 활동준비활동∙모형신호등보고 활동하기∙학습문제확인하기․보행 모형신호등에 빨간불이 켜지면 멈추기․보행 모형신호등에 초록불이 켜지면 가기10․모형신호등

  • [초등수학교육방법] 측정 모의 수업안 -3-2 들이재기 지도안
  • 11.29(수)영역측정 학년3학년 2학기학습형태전체학습모둠학습학습목표・들이의 단위로 mL, L를 사용할 수 있다.・그릇의 들이를 어림하여 약 몇 L, mL인지 말할 수 있다.학습자료교사학습지, 비밀 그릇, 물학생필기도구, 여러 가지 그릇단계학습흐름교수-학습 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교사활동학생활동도입문제 파악 및 준비수업집중선수학습 상기동기유발본시학습안내및 학습문제제시 수업 집중* 사랑이 넘치는!* 여

  • 초등학교 실과 6학년 2단원 -2. 아름다운 환경 가꾸기
  • 초등학교 실과6』교육인적자원부(2002)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실과6』교육인적자원부(2002)『초등학교 실과5』교육인적자원부(2002)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실과5』교육인적자원부(2002)『초등학교 도덕6』교육인적자원부(2002)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도덕6』류청산 외(2003) 실과 교육학 이론편, 도서출판 엘리트(주)한국교육출판(2005) 『수업안+멀티클래스 3월호』http://www.edunet4u.net/http://www.tgedu.net/student/choshilkwa/site.htm#http://cont111.edunet4u.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