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활용,연상,유아웹기반,도형 수업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 ICT활용,비,비례식,심화보충 수업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정보통신기술활용 수업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
1. 목적
2. 내용
1) 정보 통신 기술 활용 수업 자료 목록 작성
2) 정보 통신 기술 활용 수업안 구안
3) 정보 통신 기술 활용 수업의 실제 개발
3. 기본 방향
4. 효과

Ⅱ. 연상 수업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
1. 자료의 필요성
1) 교사의 측면
2) 학생의 측면
3) 주위 환경 측면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1) Web 자료는 다양한 연상 훈련에 관한 사항을 문자, 그림, 영상으로 나누어 분류하였다
2) 각 영역은 하위 영역으로 나누었으며 그 구성은 교과 단원 순으로 세분화하였다
3) 홈페이지 활용을 통하여 시․공간을 초월한 학습 실현이 가능하다
4) 활동 자료는 제작이 쉽고 사용이 간편하도록 하였다
4. 자료의 효과
1) 듣기
2) 말하기
3) 읽기
4) 쓰기

Ⅲ. 유아 웹기반 수업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징
4. 효과
1) 유아의 변화
2) 교사의 변화
3) 학부모의 변화

Ⅳ. 도형 수업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징
1) 주 자료 -웹 자료
2) 보조자료1 - 실물자료
3) 보조자료2 - 학생학습활동자료
4. 효과
1) 제작자료의 활용면
2) 학생의 학습태도면
3) 교사 지도면

Ⅴ. ICT활용 수업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
1. 필요성
2. 내용
1) 웹사이트 검색하기
2) 홈페이지에서 수집한 자료를 활용하여 자료를 만들고 저장하기
3) 워드프로세서를 활용하여 자료 만들기
4) 전자 게시판에 자료 올리기
5) CD-ROM타이틀 이용하기

Ⅵ. 비와 비례식 수업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징
1) 실물 조작 자료(주 자료)
2) 활동 학습자료 및 CD자료(보조 자료)
4. 효과
1) 교사 지도 측면
2) 학생 활동 측면
3) 교육 과정 운영 측면

Ⅶ. 심화보충 수업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
1. 필요성
2. 내용
3. 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정보통신기술활용 수업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
1. 목적
컴퓨터, 각종 정보화 기기, 멀티미디어 매체 등을 이용한 정보의 검색, 분석, 처리, 활용 등의 정보 통신 기술 소양 능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초등학교 각 교과의 목표와 상황에 맞는 정보 통신 기술 활용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첫째, 정보 통신 기술 활용 수업 자료 목록을 작성하고,
둘째, 정보 통신 기술 활용 수업안을 구안하며,
셋째, 정보 통신 기술 활용 수업의 실제 자료를 개발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정보 통신 기술 활용 교육을 위한 2학년 수업 자료를 개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 내용
1) 정보 통신 기술 활용 수업 자료 목록 작성
가. 정보 통신 기술 활용 수업 자료 목록 작성 계획
나. 정보 통신 기술 활용 수업 자료 목록 작성 방법 및 유의점
2) 정보 통신 기술 활용 수업안 구안
가. 정보 통신 기술 활용 수업안 구안 계획
나. 정보 통신 기술 활용 수업안 작성 방법 및 유의점
3) 정보 통신 기술 활용 수업의 실제 개발
가. 정보 통신 기술 활용 수업의 실제 개발 계획
나. 정보 통신 기술 활용 수업의 실제 개발 방법 및 유의점
3. 기본 방향
가. 교수-학습의 장에서 컴퓨터, 각종 정보화 기기, 멀티미디어 매체 등을 이용한 정보의 검색, 분석, 처리, 활용 등의 정보 통신 기술 소양 능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2학년 각 교과의 목표와 상황에 맞는 정보 통신 기술 활용 교육을 할 수 있는 구체적인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한다.
나. 정보 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학습 활동에 적용시킬 수 있는 자료를 개발한다
참고문헌
◇ 교육부(2001), 정보통신 기술 활용지도 자료
◇ 박선희(1996), 컴퓨터와 또래 간의 사회·인지 상호작용 유형에 따른 발달적으로 적합한 유아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 방향 모색, 유아교육연구, 제16권, 제2호
◇ 전라남도교육청(2001), ICT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영 문화사
◇ 전국교육자료전 입상 작품 설명서(2004), 생활 속의 도형에서 생각하고 찾아내는 조작 활동 자료
◇ 진량초등학교(1999), 심화·보충형 수준별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