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의상] 밀라노 컬렉션을 통한 이탈리아 패션 산업의 성공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6 / 2021.07.21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 옷을 구경하려면 파리로 가고, 옷을 사려면 밀라노로 가라”
MILANO COLLECTION
ABOUT MILANO COLLECTION
-1. WHERE MILANO ?
-2. 밀라노 컬렉션이란 ? (특징 및 배경)
ABOUT ITALY
-1. 이탈리아 패션 산업의 배경 (지정학적,산업 경제적, 문화 예술적 )
-2. 이탈리아 패션산업의 HISTORY 및 현황
-3. 이탈리아 패션산업이 성공 요인
MILANO`S DESIGNER
- 밀라노의 디자이너와 차별화된 마케팅
WHAT DIFFER ?
문제점과 미래를 위한 전략
CONTENTS
- 1. 밀라노 [Milano] ?
*이탈리아 롬바르디아주의 주도(州都).
*위치 : 이탈리아 롬바르디아주, 포강의 지류인 티치노·아다두 하천 사이의 비옥한 평야부
*경위도 : 동경 9°11′29.64″, 북위 45°27′50.56″
*면적 : 182 ㎢
*인구 : 1,303,437 명 (2007)
*인구밀도 : 7,162 명/㎢ (2007)
화려한 과거를 토대로 다이내믹한 현재를 구가하며 특히 세계 패션과 디자인의 중심지로 우뚝
선 도시가 이탈리아 밀라노다.
파리의 Chic 함과 뉴욕의 실용성을 겸비한 컬렉션으로 매년 두 차례 이탈리아 북부 산업도시
밀라노에서 열린다.
컬렉션의 시기는 뉴욕과 런던 다음, 그리고 파리 이전인 매년 2월과 9월말에 개최
소재의 고급스러움과 화려한 색채와 프린트들이 우아함과 세련됨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밀라노만
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실용성을 강조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30년이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영국, 프랑스에 대한 하청 생산기지 및 소재공급 기지로서의
역할을 할때 기술을 축적하면서 60년대에서 70년대에 걸친 밀라노 중심의 대규모 전시회 개최및
독자적 브랜드 개발에 노력하여 현재 패션이 중심에 서는 성장을 이루게 된다.
ABOUT MILANO COLLECTION
- 2. 밀라노 컬렉션이란?
지정학적 배경.
1) 지리적 배경
정식국명 : 이탈리아 공화국( La Repubblica Italiana, The Italian Republic).
위치 : 지중해 중앙부 북서에서 남동으로 약 1,200 km에 걸친 반도 국가.
유럽대륙의 남부(북위 35º29’~47º05’, 동경 6º37’~18º31’)에 위치.
총면적 : 30만 1,333㎢ (한반도의1.4배)
지형 : 제 3기 융기지대, 지세는 평야가 적고 대체로 산악지대.
(수직적인 산맥의 분포 - 영토의 개발과 연결을 가로막아 각 지역간의 환경과 문화를 다르게
만드는 원인이 됨.)
-1.이탈리아 패션산업의 배경
ABOUT ITALY
2) 정치적 배경
지중해의 전략적 위치에 자리잡은 이탈리아는 로마제국으로 확장시키는 유리한 고지로 작용된 반면
수 천년 동안 침략자들의 타겟이 되어왔다.
<정치 역사적 배경이 이탈리아 패션과 디자인 산업에 끼친 영향 3가지>
①다른 선진국보다 늦은 통일 민족 국가로 각 지역별 도시국가 형태가 보존되어 개성과 특색 있는
지역문화 발전. - 가족중심의 창의적, 소규모의 가내수공업 발달.
②1차 세계 대전 후 파시즘 체제하에서 경공업(의류, 가죽, 목재)분야의 놀라운 기술 발전.
③2차 세계 대전 후 미국의 원조를 통해 고유 전통 산업 구조를 단기간에 대량 생산 체제와 선진산업 기술로 전환.
지정학적으로 서유럽과 중동, 아시아와의 중간 지점에 위치하고 있어서 중세시대부터 동방무역의 창구로서 활발하게 중계역할을 함.
지리적 배경으로 인한 자연환경은 이탈리아 문화와 형태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함.
특히 북유럽과 지중해를 연결하는 교통의 요지인 밀라노는 패션세계 강국으로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함.
Tip ~
2. 사회적 배경.
1) 민족, 언어 및 종교
선사시대 이래 여러 민족, 종족이 거주하며 이들의 혼교(混交)에 의해 이탈리아인 형성.
인구 : 57,844,017명(2001.1.1)
인구 과밀집 지역은 산업지대인 북부의 포강 유역의 계곡 및 베네치아 평원과 분지대
- 기업이 대량으로 집중되어 산업활동이 활발.
언어 : 이탈리아어가 공용어.
종교 : 카톨릭 - 정치적,경제적 측면에 밀접한 관계를 반영.
2) 민족성 및 사회풍토
<이탈리아 사회 풍토 중 특징적 성향>
①지역주의 - 도시국가 형태의 발전으로 인해 ‘국가<지역사회<가족’ 의 형태로 중시한다.
②연고주의 - 외부세력에 대항하여 스스로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는 연대와 지역
적 결합이 절실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CM 마케팅전략 레포트
  • 성공전략 분석1) MCM 환경분석(1) 패션산업 2000년대 들어와서 성숙기에 접어든 국내 패션업계는 국내외 패션업체 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국내의 높은 인건비 등으로 중국이나 동남아시아를 통한 글로벌 소싱이 점차 증가하면서 패션산업의 글로벌화가 급속히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국내 의류시장은 중저가 의류 브랜드의 시장이 축소되고 소수의 상류층 소비자를 위한 명품의류 소비와 할인점 등을 중심으로 한 실용적 소비로 의류 소비의 양극

  • 이태리 경제와 문화
  • 통한 시장의 확대로 집중되고 있다. 이 중에서도 비교적 적은 투자로 고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디자인은 세계 각 국의 주된 관심사이며 막대한 이윤을 가져다주는 가장 강력한 경영전략 무기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이미 알려진 대로 프랑스나 이탈리아는 패션산업이 국가 전체에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효자 산업이다. 명품의 본고장이자 패션산업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밀라노는 세계 5대 패션도시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히고 있다. 밀라노의 경제가

  • [의상패션] [패션]2008 패션트렌드 및 패션산업 전망
  • 목차Trend Background Key2008 Preview Style디자이너별 Color 분석-2008 S/S 섬유원단 유행 색상 트렌드2008S/S 밀라노컬렉션2008 S/S 파리컬렉션2008S/S 뉴욕&런던 컬렉션2008S/S 서울컬렉션2008S/S 파리(남성복)컬렉션< 2008 FDN 선정 HOT NEWS >< 2008 패션산업 전망 >Trend Background Key2008년의 스타일은 디자인과 혁신, 본질을 향한 욕구 그리고 순수한 라인에 집

  • [공급사슬관리] 자라 ZARA -Fast Fashion 성공요인 및 우리나라 산업에 대한 시사점
  • 분석을 통하여 다양한 소비계층을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 소매구조를 개발하기 시작하여 이 전략이 스페인에서 대단한 성공을 거두게 되면서 1993년에 의류시장의 7%를 차지하게 되었다. 그 후 Inditex 그룹은 스페인에 위치한 30여 년 전통의 오프라인 패션기업으로 의류산업 중에서 온라인 기업화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Inditex 그룹은 패션 제품의 디자인 생산 분배에 관련된 활동을 하는 100여 개의 회사로 구성되었다. Inditex 그룹

  • 자본주의 시대의 명품 선호 현상에 대한 고찰
  • 산업의 급속한 성장은 전통적 문화와 한국현대사의 독특한 경험이 얽혀서 형성된 역사적 산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국의 전통 문화적 특징들이 굴절된 역사적 경험과 단기간의 경제성장 속에서 독특하게 반응한 결과가 오늘날 “금전만능주의와 상품화 논리” 로 드러나고 있다. 4. 명품 선호 현상의 실태, 사례 4.1 사상최대 가짜 명품시계 밀수조직 ‘자매 파’검거 쿠키뉴스 2007.08.30 13:55 인천본부세관(세관장 오병태)은 30일 중국산 로렉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