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자동차에 대하여(하이브리드 수소자동차 완벽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수소자동차에 대하여 (하이브리드 수소자동차 완벽정리)
전기자동차의 동작원리 및 수소엔진, 필요성 및 단점,현재 기술구현과 시제품 등 자세하게 정리된 수소자동차 관련 글입니다.
목차
1. 수소자동차의 정의
2. 수소자동차가 필요한 이유
3. 수소자동차의 원리
4. 수소자동차의 문제점
5. 세계 수소자동차의 발전현황
본문내용
수소자동차의 정의
- 수소를 엔진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여 연소하면 매우 적은 양의 질소산화물만을 발생할 뿐 다른 매연이나 배기가스, 일산화탄소 등의 공해물질이 생기지 않는다. 또한 수소자동차는 수소 사용으로, 고갈될 염려가 없는 에너지원이기 때문에 현대사회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친환경 자동차이다.
- 수소자동차는 일반 유류나 가스를 에너지원으로 하는 자동차와 달리 가솔린 대신에 수소를 연료로 하므로 배기가스의 주성분은 환경오염이 없는 물이다.


수소자동차가 필요한 이유
- 수소자동차가 필요한 이유는 바로 수소를 만들어내는데 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수소는 물에서 뽑아낼 수 있는 자원이기 때문에 고갈 될 염려가 없다. 전기를 생산하려면 어떻게 해서든 발전소를 돌려야 한다. 그렇게 되면 거기에 추가되는 환경 오염이 심하다. (화력발전소,원자력 발전소 등)
친환경 적인 발전소로는 대한민국 혹은 미국 전체의 자동차가 쓰기에 적당한 전기량을 못 만들어 낸다.만약 만들어 낸다고 해도 가정 살림에 사용되는 전기의 양이 부족하게 된다.
하지만 수소는 다르다. 수소를 만들어내는데 사용되는 원료는 바닷물 이다. 바닷물을 끓여서 수소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친환경 적이고 거기에 자원도 풍부하니까, 수소쪽으로 사용하자는 것이다. 거기에 수소는 약간의 열만 가해주면 폭발력이 상당해서 에너지로 쓰기에는 가장 적절하다. 하지만 대중화가 되지 않는 이유를 뽑자면 수소가 가지고 있는 위험성 때문이다.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금도 연구 중이다.


수소자동차의 원리
- 수소연료자동차는 말 그대로 수소를 연료로 삼아 태워서 달리는 자동차이다. 일반 가솔린기관과 거의 비슷한 구조의 엔진에 가솔린 대신 수소를 넣고 연소 시키는 것이다. 수소 충전소 등의 인프라 구축이 어렵고 시간과 돈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만 제외하면 배기가스로 수증기만 배출되기 때문에 최고의 친환경 자동차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년 기아자동차 97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정리하자.2) 이후 자신의 기존에 공부했던 분야가 회사의 특정 사업이나 해당 직무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어필할 필요가 있다. 3) 면접관은 지원자의 자격증이나 실무경험이 부족한 부분을 어떻게 보완할 것인지 집중적으로 물어볼 것이기 때문이다.■ 예시저는 A분야에 대해 꾸준히 공부하면서 B고객을 위한 C사업 상식에 대한 정보를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D경험을 통해 축적한 지식과 노하우를 지원한 직무에서 활용하게 된다면, B고객

  • [자동차공학] HCCI 엔진
  • 자동차 회사의 기술력 과시를 통한 회사홍보라는 측면 등에서 많은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이에 현재까지 나타난 문제점을 극복, 양산성이 확보된 연소기술 개발 단계에 이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부단한 노력을 경주해야 할 것이다. 1) 김장헌 윤금중 한국자동차공학회, 오토저널(구 자동차공학회지) 자동차공학회지 제25권 제5호, 2003. 10, pp. 24 ~ 29 (6pages) 글로벌 오토뉴스 2006년 3월 13일 기사(채영석)Global Window - kotra 무역투자정보포탈 글로벌 윈

  • [마케팅]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자동차들에 비해 역사가 짧은 현대자동차의 경우, 경쟁사들에 비해 차별적인 특성이나 이미지를 제공해야 한다. 그동안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되어 온 독일자동차에 버금가는 성능, 미국자동차의 안락한 승차감, 그리고 도요타 특유의 빈틈없는 끝마무리와 경제성을 더해 완벽한 자동차 제네시스의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기 업TargetPositioning30~40대 남성드라이빙의 즐거운최고의 독일 엔진40대 이상 남녀독일차를 뛰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빅5 진입 전략
  •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빅5 진입 전략내수시장 점유율 47.7%, 2006년 독일 월드컵 공식 스폰서,유럽시장 매출2004년 기준19%급증, JD파워 고객평가 2위!!당당한 기업! 우리 기업의 자존심. 2004년 현대자동차가 보여주는 자랑스러운 모습이다.지금까지 우리 1조는 1차보고서와 2차보고서를 통하여 현대자동차에 대한 SWOT분석을 통해 현재 현대자동차가 지니고 있는 약점과 강점 그리고 위기와 기회요소에 대하여 분석해 보았다. 이번 팀플은 조금 미숙할지도 모

  •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 - 최종보고서
  • 자동차, 기아자동차에 대하여 당해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사업 활동 현황을 분석하고 실패 사례를 확인하며, 사업 활동의 이론적, 실무적, 전략적 타당성을 검토하고, 투자 철수 또는 신 투자처 개척 방안을 제시하고자 함을 연구의 목적으로 한다.제 2절. 연구관점 국제 재무적 관점에서 해외직접투자와 해외간접투자 비교출처 : 김철(2001), 『해외투자론』 더닝의 절충이론과 김철의 국제투자 성공조건 이론출처 : 김철(2001), 『해외투자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