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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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목차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I. 청능훈련
II. 독화
1. 독화관련변인
1) 음성단서
2) 시각단서
3) 비음성단서
4) 환경적 단서
5) 독화자변인
6) 화자변인
2. 독화지도방법
3. 독화를 돕기 위한 고려사항
III. 발성·발어지도
1. 감각훈련
2. 호흡훈련
3. 조음훈련
* 참고문헌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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