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쿠쿠 / 이마트 / 아이리버 성공마케팅 사례
목 차
1. 쿠쿠홈시스 “ CUCKOO ”
2. 신세계 “ 이마트 ”
3. 레인콤 “ 아이리버 ”
1. 1 쿠쿠홈시스 전자밥솥 시장 개요
▶ 압력밥솥의 밥맛과 전기밥솥의 편리를 모두 가진 전자압력밥솥
▶ 수입선다변화제도 폐지로 일본에게 밥솥시장을 내줄 것이라
예상
▶ 수입다변화 폐지 초기에만 일제수입이 일시적으로 급증했을 뿐
현재는 일제의 시장점유율이 종전보다 2~3% 줄어든 5% 미만
에 머물고 있다.
▶ 쿠쿠홈시스의 전기압력밥솥 시장점유율은 2001년 44.3%에서
2002년 49.2%로 늘어나면서 이미 전체 시장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면서 독점체제를 형성
1. 2 쿠쿠홈시스 연혁
1978 - 성광전자㈜ 설립
1982 - 전기밥솥 처녀수출
1988 - 수출 100만불탑 수상 (대통령)
1991 - PHILIPS OEM 업체선정
1994 - 수출500만불탑 수상 (대통령)
1998 - CUCKOO 브랜드 제품 출시, 인도 자카르타 사무소 개소
- 쿠쿠㈜로 판매법인 설립, UL규격 획득
- 쿠쿠 100만대 판매돌파, 일본 마쓰시다와 기술제휴
2002 - 쿠쿠홈시스㈜로 사명변경
- 중국현지법인 청도복고전자유한공사 설립
2004 - 국가 품질경영대회 품질경영상 수상 (대통령)
1. 3 쿠쿠홈시스는?
회사 목표 ▶ “시장친화적 구조 개혁” 이라는 경영방침
회사 비젼 ▶ 세계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는
것이 ‘쿠쿠’의 목표이자 비전
쿠쿠의 의미 ▶ 요리(COOK)와 뻐꾸기의 합성어로서 맛있는
요리를 기대하는 마음의 표시를 형상화하여 개발
보유 브랜드 ▶ 밥솥, 청국장발효기 등은 ‘CUCKOO’
가습기, 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은 ‘리오트’
CRP-D1010F1 ▶ 자체 개발한 특허 기술인 ‘발아현미’기능과
‘맞춤밥맛’의 기능이 장점
1. 4 맛과 안전의 비결
▶ 뚜껑결합 감지 장치
▶ 압력조절장치
▶ 안전벨브
▶ 전류압력 배출 장치
▶ 이상과열 방지 장치
▶ 이상전원 차단회로
▶ 온도 PUSE
안전의 비결
▶ 최첨단 IH 가열 방식
▶ 올록볼록하게 처리된 내솥 바닥과 뚜껑
▶ 메뉴버튼
▶ 국내밥솥메이커 최고의 기술진
맛의 비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LOCK&LOCK의 신제품개발전략
  • 사례가 되기를 바란다.>〈논문 〉 신현암저 ,『브랜드 자산의 가치와 구축방안』 , 1999.09.29 발간김민주 저 , 『락앤락의 신제품 개발 출시 전략』, emars 펴냄, 2005.6.2 발간〈 보도 자료 〉 서울경제 『화제의기업, 하나코비』 edaily 『밀폐용기 이젠 필수품』 한겨레 『밀폐용기 세계시장 이안에』 파이낸셜뉴스 『독자 브랜드화 사활 걸었다』 『밀폐용기 락앤락 中 부엌 노린다』 조인스 뉴스 『TV 홈쇼핑 10년 히트 상품 대행진』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성공사례91) 아이리버9(1 )철학과 연혁9(2) iRiver의 국제마케팅 전략

  • CUCKOO 쿠쿠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쿠 마케팅사례와 경영성공전략분석및 쿠쿠 향후시사점연구
  • 쿠쿠전자마케팅 경영 성공사례연구CONTENTS1. CUCKOO 쿠쿠 기업소개(1) 쿠쿠 기업소개(2) 쿠쿠 기업연혁(3) 쿠쿠 기업문화분석2. 기업선정배경3. 기업환경분석(1) PEST 분석(2) 거시환경분석4. 쿠쿠 3C분석(1) 고객분석 (Customer)(2) 자사분석 (Company)(3) 경쟁자분석 (Competitor)5. 쿠쿠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6. 쿠쿠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7. 쿠쿠의 경영 성공전략(1)

  • [국제경영] 한국기업의 대일 진출사례
  • report국제경영관리 발표 - 한국기업의 대일 진출사례 -국제경영학과20050492 노새롬국제경영학과20050513 배아름국제경영학과20050514 백지연국제경영학과20050515 백현희경영학과20050611 장경민국제경영학과20050650 최지은국제경영학과20050658 허지영- 목 차 -< 서 론 >< 본 론 >1. 전기전자 - 쿠쿠, 아이리버2. 문화 - 드라마,영화,엔씨소프트3. 식품 - 양반김, 홍초불닭, 종가집 김치4. 그 밖의 중소기업 - 비콜비, 창성 정밀사, 금송5. 실패사례 - 보루

  • [경영학] 쿠쿠 홈시스의 마케팅 전략
  • 쿠쿠(구 성광전자)에 있어 눈부신 도약의 기회가 되었다. 기존 업체인 삼성,LG,대웅 등이 버티고 있던 밥솥시장에 후발업체(자사 브랜드)로 들어와 독보적인 시장점유율 50%라는 성공을 거둔다. 밥솥 하나로 한국인과 세계의 입맛을 사로잡은 1등 브랜드 쿠쿠의 성공요인은 글로벌마케팅에서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위기를 기회로 삼는 쿠쿠의 기업성공신화는 현재 경제난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많은 생각을 갖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