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이마트 국제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 론
◈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 이마트 발전사

Ⅱ.본 론
1. 이마트 상해 진출 당시 현황 및 투자동기
◈ 진출당시 이마트 현황 및 진출배경
◈ 진출 당시의 상해시장분석과 시장진출의 장벽
◈ 투자동기
2. 진출과정
◈ 파트너 선정
◈ 계약서 작성
◈ 현지금융활용
3. 이마트 상해 진출 전략
◈ 이마트 중국 내 브랜드 전략
◈ 각 해외유통사의 주력 전략
◈ 이마트 '징키스칸 전략'으로 中 유통시장 공략
◈ 직원관리
◈ 임금정책
◈ 경영 애로사항
◈ 4P의 믹스 전략을 통한 현지화 전략
1) 가격
2) 제품
3) 유통
4) 광고
5) 운영시스템의 도입과 서비스의 차별화
6) 인력관리
◈ SWOT분석
4.상해점 현황 및 성과분석
◈ 상해 이마트 경영이념
◈ 이마트 상해점 현황
◈ 성과분석
5. 이마트 천진 및 중국 내 확대 진출

Ⅲ. 결론 및 시사점
◈ 한국 대표브랜드로 중국 공략
◈ 중소기업 판로 개척
◈ 중국 상품 직소싱 확대
본문내용
◈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
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을 해오다 1997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삼성그룹과의 독립인정발표가 있은 후, 유통전문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1992년 독립한 후, 독자경영 기반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E-mart 창동점 개점을 시작으로 신세계건설, 신세계 푸드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날,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세를 확장하여 경영하여 왔다. 현재는 유통 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통신사업부 등 4대 핵심 사업군을 설정하여 지속적인 확장을 하고 있다.
신세계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형태의 판매점을 도입하였는데 그것이 한국형 디스카운트 스토어인 E-mart였다. 국내최초의 할인점인 E-mart는 국내 유통업계의 변혁을 가져왔고, 현재 수도권에 23개 전국에 21개점, 중국에 1개점으로 확장하였으며 할인점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제 E-mart사업부는 신세계의 주력사업부가 된 것이다. 이러한 E-mart는 7개의 백화점 점포와 더불어 신세계백화점의 양대 축을 구성하여 2001년 매출규모가 4조9천억 원대로 5조에 육박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여 왔다.
참고문헌
․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1999
․ 주간조선, 2001. 2. 22
․ 주간한국. 2000. 6. 7
․ Paxnet 뉴스 2000. 8. 20 (http://news.paxnet.co.kr/)
․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
․ khkim@seoul.co.kr
․ http://www.kmarketing.co.kr/mag/200111/6.html
․ http://www.cms.co.kr
․ http://www.homecoupo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동양제과(오리온)초코파이의 중국진출전략
  • 경영을 시현하고 있다. 97년 6월, OFC공장이 안정되자 중국 화중(華中)/ 화남(華南) 지역으로의 시장 확대전략에 따라 상해 지역에 오리온식품상하이유한공사(OFS)를 설립, 전초 기지화하고 스낵 반제품 가공생산을 시작하였다. 초코파이는 전액 현금 거래되는 등 거대한 중국 유통시장을 점유, 현재 중국 파이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 CCTV와 인민일보가 공동으로 조사한 2001년 “전 중국 주요도시 소비자조사”에서, 오리온 초코파이가 케

  • [국제경영론] 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이마트 E-MART의 중국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 국제경영론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1-1. 거시환경분석1-2. 산업환경분석2. 내부능력분석2-1. 회사성장사2-2. 사업구조분석2-3. 경쟁우위 분석2-4. 내부능력분석 종합Ⅲ. 해외시장 진출전략1. 유통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배경2. E-Mart2-1. 중국시장 진출현황2-2. 중국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2-3. 성과2-4. SWOT3. Wal-Mart3-1. 중국시장 진출현황3-2. 중국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

  • 글로벌 M&A M&A 협상 사례 적대적 M&A 협상 대우자동차 매각협상 부실기업 해외매각 인수합병 역사
  • 글로벌 M&A 협상 사례- 협상 전략 중심으로 -목 차목차 INDEX- GM-대우 매각협상 국제경영론2목차 INDEX- Ichanz-KT&G 적대적 M&A 협상 국제경영학 - 협상3목차1234협상 상황 / 배경주요 협상 과정협상상황 분석협상전략협상 결과 / 시사점5GM, 대우자동차 매각협상- 외환위기 후 부실기업 해외매각의 대표적 사례- 헐값매입 위한 전략협상 배경 / 상황국제경영학 - 협상5-’72. 신진자동차-GM 합작법인, ’78. 대우 지분 매입, 대우-GM 합작법인. -세

  • [국제경영]글로벌경영에서의 현지화전략 및 사례
  • < 목 차 >Ⅰ.서론Ⅱ.본론1.글로벌 경영2.글로벌경영에서의 현지화전략1) 현지화의 개념2) 현지화의 필요성3) 현지화 전략4) 현지화 경영사례5) 해외투자 마찰과 경영의 실패 사례6) 대응방안Ⅲ. 결론Ⅰ.서 론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는 피할 수 없다. 기업이 해외진출시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 표준화와 함께 이를 수반한 글로벌전략을 요구한다. 그러나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환경에 적응해야한다. 현지시장에 적응하지 못한 제

  • [국제경영론] 삼성테스코 `TESCO`의 한국진출에 관한 분석
  • 국제 경영론 – 팀 프로젝트TESCO의 한국진출에 관한 분석담당교수 : 조 이름 : 조 장 : 개요1. TESCO에 관하여2.1) TESCO의 한국진출 전략- PEST 분석2) TESCO의 마케팅 전략3. TESCO의 마케팅 전략4.삼성 TESCO Homeplus의 현지화 전략5. TESCO의 한국 진입과정6. 결론 삼성Homeplus의 문제점 삼성Homeplus의 해결 방안삼성 Homeplus의 미래 방향( 가치를 제공하는 복합쇼핑공간 (엔터테인먼트 도입)1. 테스코의 소개 TESCO는 1924년 설립된 영국 최대의 유통 체인점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