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이마트 국제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 론
◈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 이마트 발전사
Ⅱ.본 론
1. 이마트 상해 진출 당시 현황 및 투자동기
◈ 진출당시 이마트 현황 및 진출배경
◈ 진출 당시의 상해시장분석과 시장진출의 장벽
◈ 투자동기
2. 진출과정
◈ 파트너 선정
◈ 계약서 작성
◈ 현지금융활용
3. 이마트 상해 진출 전략
◈ 이마트 중국 내 브랜드 전략
◈ 각 해외유통사의 주력 전략
◈ 이마트 '징키스칸 전략'으로 中 유통시장 공략
◈ 직원관리
◈ 임금정책
◈ 경영 애로사항
◈ 4P의 믹스 전략을 통한 현지화 전략
1) 가격
2) 제품
3) 유통
4) 광고
5) 운영시스템의 도입과 서비스의 차별화
6) 인력관리
◈ SWOT분석
4.상해점 현황 및 성과분석
◈ 상해 이마트 경영이념
◈ 이마트 상해점 현황
◈ 성과분석
5. 이마트 천진 및 중국 내 확대 진출
Ⅲ. 결론 및 시사점
◈ 한국 대표브랜드로 중국 공략
◈ 중소기업 판로 개척
◈ 중국 상품 직소싱 확대
- 본문내용
-
◈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
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을 해오다 1997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삼성그룹과의 독립인정발표가 있은 후, 유통전문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1992년 독립한 후, 독자경영 기반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E-mart 창동점 개점을 시작으로 신세계건설, 신세계 푸드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날,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세를 확장하여 경영하여 왔다. 현재는 유통 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통신사업부 등 4대 핵심 사업군을 설정하여 지속적인 확장을 하고 있다.
신세계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형태의 판매점을 도입하였는데 그것이 한국형 디스카운트 스토어인 E-mart였다. 국내최초의 할인점인 E-mart는 국내 유통업계의 변혁을 가져왔고, 현재 수도권에 23개 전국에 21개점, 중국에 1개점으로 확장하였으며 할인점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제 E-mart사업부는 신세계의 주력사업부가 된 것이다. 이러한 E-mart는 7개의 백화점 점포와 더불어 신세계백화점의 양대 축을 구성하여 2001년 매출규모가 4조9천억 원대로 5조에 육박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여 왔다.
- 참고문헌
-
․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1999
․ 주간조선, 2001. 2. 22
․ 주간한국. 2000. 6. 7
․ Paxnet 뉴스 2000. 8. 20 (http://news.paxnet.co.kr/)
․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
․ khkim@seoul.co.kr
․ http://www.kmarketing.co.kr/mag/200111/6.html
․ http://www.cms.co.kr
․ http://www.homecoupon.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