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락앤락 LOCK&LOCK의 신제품개발전략 -하나코비의 집중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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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락앤락의 선정동기 3

1. 회사소개 3

2. 경영이념 3

3. 시장상황 4

4. 경쟁사분석 4


Ⅱ본론신제품개발전략 5

1. 신제품 시장침투전략 5

2. 소비자들과 친숙해 지려는 다양한 마케팅 노력 6

3. 공격적인 글로벌마케팅 7

4. STP 분석8

5. SWOT 분석9

6. 4P's 전략12

Ⅲ결론락앤락 현재와 향후전략진단 14

참고자료 16
본문내용
음식의 경우에 보관은 제2의 요리라 한다. 물론 요리를 해서 그 즉시 다 먹어버리면 문제가 없다. 하지만 음식이 남게 되는 경우 보관해두었다가 나중에 먹어야 하는데 보관상태가 좋지 않으면 나중에 음식 맛이 많이 떨어지게 된다. 따라서 요리도 잘해야 하지만 보관하는 기술과 이를 담는 용기가 중요하다. EH 료리를 하기 전이라도 냉장고에 음식 재료를 많이 넣어놓게 되는데 이때 신선하게 보관되지 않으면 이 재료를 이용해 만든 요리의 맛이 떨어지게 된다. 그래서 보관은 제2의 요리라는 말이 나온다.
음식 보관을 할때 가장 많이 사용되던 브랜드는 타파웨어 였다. 1940년대, 미국의 얼터퍼(Earl Tupper)는 냉장고 안에서 보관된 음식은 쉽게 상하지는 않지만, 밀봉되지 않으면 수분이 증발해 쉽게 말라버리고 만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래서 얼터퍼는 이를 방지할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보다가, 페인트 통 뚜껑의 디자인을 역이용해 공기가 통하지 않는 밀폐 용기를 만들어냈다. 하지만 이 밀폐 용기는 엄청난 발명품 임에도 불구하고 초창기에는 별로 인기가 없었다. 소비자들이 어디에 써야 하는지 잘 몰랐기 때문이다. 화장지 크리넥스가 처음 나왔을 때도 마찬가지 문제점에 봉착했었다.
얼 터퍼가 고심하던 이 문제를 단번에 해결해 준 사람이 바로 브라우니 와이즈 부인이었다. 평범한 주부였던 와이즈 부인은 ‘오후의 커피 모임’을 구실로 모든 집의 할 일 없는 어머니들을 한 장소에 모이게 했다. 그리고 이 장소에서 잘 팔리지 않는 타파웨어를 선전했다. 반응은 놀라웠다 와이즈 부인은 일주일에 1천5백 달러라는 놀라운 판매액을 이루었던 것이다. 이 판매액은 터퍼 조차 놀랐을 정도였다. 그 후, 터퍼는 이 놀라운 마케팅/판매 방식을 입증한 와이즈 부인을 부사장에 임명했고 , 그녀의 이러한 ‘홈파티’ 판매 방식은 타파웨어의 판매 방식으로 아직까지 활용되고 있다.
참고문헌
〈논문 〉
신현암저 ,『브랜드 자산의 가치와 구축방안』 , 1999.09.29 발간
김민주 저 , 『락앤락의 신제품 개발 출시 전략』, emars 펴냄, 2005.6.2 발간


〈 보도 자료 〉
서울경제 『화제의기업, 하나코비』
edaily 『밀폐용기 이젠 필수품』
한겨레 『밀폐용기 세계시장 이안에』
파이낸셜뉴스 『독자 브랜드화 사활 걸었다』
『밀폐용기 '락앤락' 中 부엌 노린다』
조인스 뉴스 『TV 홈쇼핑 10년 히트 상품 대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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