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기업의 대일 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5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
< 본 론 >
1. 전기전자 - 쿠쿠, 아이리버
2. 문화 - 드라마,영화,엔씨소프트
3. 식품 - 양반김, 홍초불닭, 종가집 김치
4. 그 밖의 중소기업 - 비콜비, 창성 정밀사, 금송
5. 실패사례 - 보루네오 가구
< 결 론 >
- 본문내용
-
< 서 론 >
일본과 한국 ...
어찌보면 참 가깝고도 먼 나라가 아닐 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 옛날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이 말하길, “축구도 한일전만큼 재미있는 경기가 없다” 하지 않았던가?
이처럼 오랜 세월에 걸쳐 역사적인 문제로 쌓여온 안 좋은 감정들로 말미암아 늘 티격태격, 이런저런 미묘한 신경전들이 오고가기 바쁜 두 나라. 하지만 지리상의 위치로 볼 때 두 나라가 서로에게 있어 더없이 좋은 시장임은 양자 모두 인정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특히나 우리나라에게 있어 일본은 주문과 함께 문이 열리자 알리바바 앞에 펼쳐진 40인의 도적들에 보물과 같은 의미를 띄는 즉, 두드려서 열리기만 한다면 최고의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의 시장이 아닐 수 없다.
그렇다면 이러한 기회의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이 필요 할까?
보물창고에 문을 열기위해 알리바바에게“열려라!!참깨!!”라는 주문이 필요했듯, 우리에게도 일본시장의 문을 열기위해서 요구 되는 무언가가 분명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를 얻기 위해 몇몇 한국기업들의 대일진출사례를 살펴보고, 이들의 진출과정을 분석함으로써 한국기업이 일본에 진출함에 있어 유의하여아 할 사항들(요구되는 사항들)을 찾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http://wilcom.co.kr/main_ceo/ebiz_02.htm (삼성 경제 연구소 수석 연구원 김근동)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홈페이지 (http://www.kotra.or.kr)
일본 통산성. 1998. 「외국인직접투자 등의 애로사항에 관한 건의항목」
포털 싸이트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