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와 아동교육] 선조의 지혜 `거북선` 수업지도안, 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육주제
2. 교육목표
3. 주제 개념망
4. 활동 계획망
5. 주간교육 계획안
6. 부분 활동 계획안

본문내용
1. 교육주제

교육주제는 ‘선조의 지혜’로 약 2개월 동안 (11~12월) 실시하며
그 중 ‘거북선’이라는 소주제로 12월 둘째 주 (5~9일) 동안 교육한다.


2. 교육목표

<지식>
▪ 언어
-동화를 올바른 자세로 듣는다.
-나의 생각을 선생님, 친구와 함께 말해본다.
-나의 느낌을 글로 표현해 본다.

▪ 수․과학
-발명품에 담겨져 있는 과학적 원리를 이해한다.

▪ 사회
-우리나라 선조들이 발명품을 만든 시대적 배경을 알아본다.

▪ 음악
-언어 유희적인 노래를 불러봄으로써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한글을 익힌다.

▪ 미술
-우리나라 선조의 지혜가 담긴 발명품들을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 체육
-나의 몸을 이용하여 발명품이 되어본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만족못함..
  • wlgpwk***
    (2006.12.14 23:56:13)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 교육만족도를 높이는 통합교육 독서지도 수업안
  • ✻ ✻ 차 례 ✻ ✻1부독서지도 개관Ⅰ. 독서지도의 개념Ⅱ. 통합교육의 개념Ⅲ. 교육의 목적 및 기대효과2부독서지도의 준비Ⅰ. 선별 및 대상Ⅱ. 교육조직의 구성Ⅲ. 관련 서식1. 가정-학교 의사소통 선호도 검사2. 부모-교사 협의회 요강3. 자문교사의 회의 안내문4. 개별자문 프로그램 계획서5. 교실수업 관찰(수업동영상 관찰)6. 수업 참관록7. 수업컨설팅 일지3부독서교육 수업지도안Ⅰ. 단계별 수업지도안 Ⅱ. 개별 수업지도안Ⅲ. 보충자

  • [전통문화와 유아교육] 전통문화
  • 교육적 가치 및 시사점(4)우화 ①정의②종류③특징 및 중요성④교육적 가치 및 시사점(5)전설 ①정의②종류③특징 및 중요성④교육적 가치 및 시사점(6)민담 ①정의②종류③특징 및 중요성④교육적 가치 및 시사점3.전통문학의 중요성(장점, 단점과 연결) 및 시사점 부록: 참고문헌 및 참고사이트모의수업 계획안1.전통문학이란?(1)전통문학의 정의-전통문학이란 조국의 역사와 전래문화를 존중하며 국민적 특색을 중시하는 문학이다.-국문

  • 부모교육4B)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필요성과 유형을 설명하고, 기관에서 부모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논하시오0K
  • 부모교육4B)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필요성과 유형을 설명하고, 기관에서 부모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논하시오0K유아교육과 부모교육4B형Ⅰ. 서 론유아기에는 잘 먹고 잘 자는 것이 최고다. 유아의 성장과 발달은 장래에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므로 그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유아교육의 중요성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강조될 수 있으나 크게 아동기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20세기 이후에

  • [유아교육학과, 사범대] 유아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의 목적, 필요성, 내용, 유형 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교육 프로그램, 부모훈련 프로그램, 부모참여 프로그램, 부모개입 프로그램 혹은 부모 프로그램 등으로 다양하게 표현되고 있다. 1960년 이전의 부모교육의 개념은 사실상 교사나 전문가들이 부모를 교육시킨다는 입장을 취하는 소극적인 의미의 교육을 받는다는 의미였다. 그러나 1960년 이후의 부모교육 개념은 교사 및 전문가와 가정의 부모가 동반자로서 서로가 상호 보완하는 상호작용 의 참여가 바람직하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처럼 전통

  • 민족주의와 실증주의
  • 선조가 남긴 문화유산의 대부분이 당시 선진 타문화를 모방한 것임을 일깨워주는 식으로 기술하는 경우는 없을 것이다. 공교육의 일부로 국민국가 형성 과정에서 구성원의 소속감과 일체감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마련된 자국사 중심의 역사교육이 이러한 목적을 내세운다는 것은 스스로를 부정하는 행위이기 때문이다. 2. 근대 이후 역사학의 흐름1) 서양의 역사학서양 역사학의 전통에 대해서는 앞서 언급한 바 있다. 이후 그리스, 로마 시대를 거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