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프로젝트]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도서관프로젝트,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책의종류, 책을만드는사람들, 책의좋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5 / 2019.12.24
  • 7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책프로젝트교육계획안 자료입니다.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활동유형별 예상안, 프로젝트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창의활동지 내용은 [책에대한 이전경험나누기][이야기 꾸미기][만화만들기][이야기 완성하기][책의 좋은점 적기][책의 종류 수수께끼][철자만들기][[문장완성하기][책을 읽는 나의 모습][책 오려 붙여 책꽂이 정리하기][몇 권일까요?][다음 장면 상상하기][짧은 글짓기][내가 좋아하는 동화(만화)속 주인공][끝말잇기 완성하기][좋아하는 책찾기][지원진 글자 채우기][동화책 제목 알아보기][책표지 구미기][어떤 동화일까][숫자만큼 책색칠하기][도서관에서 지켜야 할 예절][내가 도서관 관장이라면][도서관하면 생각나는 것][도서관에 갔어요 여러 활동지][도서관과 서점 벤다이어그램][책과 텔레비전 벤다이어그램][내가 가지고 온 책 소개하기][우리가 좋아하는 책그래프] 등 총68쪽의 창의활동지가 있습니다.
목차
1.주제선정의 이유와 주요개념
2.주제망
3~70.프로젝트 관련 창의활동지
71.활동유형별 예상안
72.프로젝트 교육계획안
본문내용
주제선정의 이유
하얀 도화지 위에 그림을 그린다면 어떤 그림을 그릴까? 아무 것도 채워지지 않은 유아들의 생각과 마음속에는 어떤 이야기들로 채워줘야 할까? 바쁜 현대에 있어 많은 시간을 함께 하지 못하는 어른들을 대신하여 책은 유아들에게 있어 더 없이 좋은 친구이자 선생님이다. 아무도 없는 곳에 나무가 자라 숲이 되듯이, 유아가 읽는 책은 유아들의 생각과 마음속에 자라나 즐거운 체험을 하게 되고, 느끼고, 생각하는 힘을 길러 한 뼘 더 자랄 수 있게 해준다.
어느 날 한 명의 유아가 집에 있는 동화책을 친구들과 함께 보고 싶다고 유치원에 갖고 왔다. 그래서 교사가 그 책을 친구들 앞에서 읽어 주었다. 그러자 반 친구들은 그 후 너도 나도 책을 갖고 와 읽어 달라고 했고 그러면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책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다. 또한 책이 어떻게 우리에게 오게 되는 지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고 책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사람들이 일을 하는지 그리고 책의 종류, 책의 분류방법 등에 대해 궁금해 했다. 유아들이 이렇게 책에 대한 관심도 많고 재미를 느끼고 있을 때 책의 소중함과 책의 고마움을 알게 하기 위해 책을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다양한 책의 종류와 책이 만들어 지는 과정을 알고, 책을 직접 만들어 보며 이야기를 꾸며 보는 시간도 갖는다.

 주요개념
- 책은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
- 책의 종류에는 동화책, 만화책, 소설책, 잡지 등 여러 가지가 있다.
- 책은 항상 우리 곁에 있으며 책대여점, 서점, 도서관 등을 통해 책을 만날 수 있다.
- 서점은 책을 파는 곳이며 도서관은 책을 빌려 주는 곳이다.
- 책을 통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 책을 만드는 사람들에는 지은이, 그린이, 펴낸이 등이 있다.
- 책을 만드는 곳은 인쇄소, 제본소, 펴낸 곳 등이 있다.
- 옛날에는 나무와 금속 등을 이용하여 책을 만들었다.
- 책을 만들려면 글자, 사진, 그림, 표 등이 필요하다.
- 우리가 가보지 못한 곳도 책을 통해 볼 수 있다.
- 우리들도 책을 만들 수 있다.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출판문화론] 독서진흥운동
  • 도서관과 보건소가 가까이 있어야 하고 예산이 지원되어야 한다.Book + Start ?북 스타트는 말 그대로 책을 접하기 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여기에서 주목할 점은 그 대상이 생후 1년 미만의 아기라는 것과 책이 더 이상 위엄있는 교육의 도구가 아닌 장난감의 역할을 한다는 사실이다. 아기는 여느 장난감을 대하듯이 책을 입으로 빨고, 손으로 찢으면서 책의 형태와 냄새, 촉감에 점점 익숙해진다. 1992년 영국에서 시작한 북 스타트 시험 프로젝트의 결과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종류의 기술이요 하나는 일반적 이해이다. 이 책에서 우리는 제 가지 주제와 한 가지 짐작을 집중적으로 다룰 것이다. 네 가지 주제란 구조, 준비성, 직관, 흥미의 주제이며 한가지 짐작이란 교사의 수업을 가장 잘 도와주는 방안에 관한 짐작이다.2. 구조의 중요성한 교과의 교육과정은 그 교과의 구조를 나타내는 일반적인 원리를 가장 깊이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에 의하여 결정되어야 한다. 첫째로, 그런 방식으로 가르치면 학생들은 이미 학습한 것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교육실습’이다. 그렇다면 ‘교육실습’은 무엇일까? 백과사전에서 찾아보면 ‘교육실습’은 교직과정의 일부로서 실제의 교육작용을 부속학교나 협력학교에서 관찰참가실지 수업 등의 방법을 통하여 체험적으로 이수하는 일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교육실습은 사범대학 또는 일반대학에서 교직을 이수한 학생이 교사자격을 취득하게 될 종별의 학교에서 실시하는데, 지도교사의 책임 아래 학교생활에 대한 관찰이나 참관 및 교과학습학급경영

  • 보육학개론(기말)
  • 주제인가? 기대되는 성과이 주제를 다룸으로써 아동들은 어떤 교육적인 경험을 하게 되고, 이는 아동들의 발달을 어떻게 도울 수 있고, 어떤 사회적인 가치를 습득할 수 있는가에 대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전 과정을 마쳤을 때 아동들이 얻게 되는 교육적인 성과를 예상해 보는 것이다.예비 주제망 구성주제가 선정되면 교사는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정리하면서 주제와 관련된 주요 개념, 다루어야 할 학습 내용이나 앞으

  • [유아사회교육]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 교육의 등장배경 2. 환경교육의 개념 3. 환경교육의 필요성 .Ⅱ. 환경교육의 목적 및 내용 .1. 환경교육의 목적 및 목표 2. 환경교육의 주요 내용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