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이해 교수방법 접어서 만든 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읽기 이해 교수방법
제 5장 ~ 접어서 만든 책
작문활동과 책 만들기
읽기 전, 중, 후 활동 중 글쓰기: 비정형적인 글쓰기
이 단원에서의 글쓰기는 정형적이고 본격적인 작문 활동.
1. 작문의 과정
사전활동, 초안, 수정, 편집, 출판
꼭 이순서 대로 진행되지는 않음 (앞뒤로 반복해가면서 글을 씀)
But, 작문을 설명하고 개념화하여 가르치는데 유용한 틀을 제공해주므로
작문의 과정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
사전 활동
-학생들을 준비시키는 과정
-글감, 표현 방법, 사용할 단어, 구문을 결정 함
-브레인 스토밍, 개요 잡기, 의견 나누기 활동을 활용
2) 초안 쓰기
-본격적인 쓰기활동이 이루어지는 과정
-맞춤법이나 정서법으로 부터 자유롭도록 해야 함.
-자신의 생각을 담아내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
1. 작문의 과정
사전활동, 초안, 수정, 편집, 출판
3) 수정
-쓴 글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과정
-단순한 오류의 정정이 아님
-글의 핵심이 드러나도록 조정하는 것(내용 추가, 삭제, 변경)
-교사나 친구들의 피드백은 수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4) 편집
-작문의 오류를 정정하는 과정
-구두점, 철자법, 문장구조와 같은 요소에 집중하여 글을 교정
-워드프로세스의 맞춤법 교정도구 이용하는 것도 좋음.
5)출판
-학생의 작문결과를 격려하고 칭찬하는 방법
-실질적인 독자를 만드는 방법
-학교 신문, 학급 홈페이지, 개인 블로그, 책으로 엮기, 팟캐스트 낭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실에서의 도덕적 딜레마 토론 - 딜레마 상황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삶
- [방언] 충청도사투리(충청도방언)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3명 분량)
- [유아교육] 만4세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우주여행을 하려면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