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이해 교수방법 접어서 만든 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읽기 이해 교수방법
제 5장 ~ 접어서 만든 책
작문활동과 책 만들기
읽기 전, 중, 후 활동 중 글쓰기: 비정형적인 글쓰기
이 단원에서의 글쓰기는 정형적이고 본격적인 작문 활동.
1. 작문의 과정
사전활동, 초안, 수정, 편집, 출판
꼭 이순서 대로 진행되지는 않음 (앞뒤로 반복해가면서 글을 씀)
But, 작문을 설명하고 개념화하여 가르치는데 유용한 틀을 제공해주므로
작문의 과정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
사전 활동
-학생들을 준비시키는 과정
-글감, 표현 방법, 사용할 단어, 구문을 결정 함
-브레인 스토밍, 개요 잡기, 의견 나누기 활동을 활용
2) 초안 쓰기
-본격적인 쓰기활동이 이루어지는 과정
-맞춤법이나 정서법으로 부터 자유롭도록 해야 함.
-자신의 생각을 담아내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
1. 작문의 과정
사전활동, 초안, 수정, 편집, 출판
3) 수정
-쓴 글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과정
-단순한 오류의 정정이 아님
-글의 핵심이 드러나도록 조정하는 것(내용 추가, 삭제, 변경)
-교사나 친구들의 피드백은 수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4) 편집
-작문의 오류를 정정하는 과정
-구두점, 철자법, 문장구조와 같은 요소에 집중하여 글을 교정
-워드프로세스의 맞춤법 교정도구 이용하는 것도 좋음.
5)출판
-학생의 작문결과를 격려하고 칭찬하는 방법
-실질적인 독자를 만드는 방법
-학교 신문, 학급 홈페이지, 개인 블로그, 책으로 엮기, 팟캐스트 낭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각장애교육 -애화학교 참관록
  • 교수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현실적으로 시행하기 힘들다. 그래서, 1년에 한번 통합학생을 담당하는 일반 교사를 초청하거나, 학부모협의회를 통해 궁금점, 어려운점, 교실 학급상황을 교육시키는 것으로 대체하고 있는 실정이다.→일반 학교에 잘 적응 하는 청각장애 학생은 10%미만, 30%가 보통, 대부분 지체 된 상황에서 독특하게 애화학교의 수업을 일반 교사에게 공개하여 ‘교과 학습’상황에서 어려운 점에 대해 새로이 계획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교과서 분석 재구성 4학년 2학기 3단원 슬기로운 눈으로
  • 읽기)영역내용읽기․ 읽기의 본질- 필요성- 목적- 개념- 방법- 상황- 특성․ 읽기의 원리- 낱말 이해- 내용 확인- 추 론- 평가와 감상․ 읽기의 태도- 동기- 흥미- 습관- 가치․ 읽기의 실제- 정보를 전달하는 글 읽기 - 설득하는 글 읽기- 정서 표현의 글 읽기 - 친교의 글 읽기▶ 텍스트 분석기준1) 텍스트의 제재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동원하는 언어자료2) 학습자의 동기나 흥미, 발달단계에 맞는 적합한 것이어야 하며, 특히 중요한

  • 사람마다의 지능발달 차이
  • 이해력을 증진시킴으로써 학습접근 능력에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조형활동은 두뇌발달에 아주 적합한 제재일 뿐만 아니라 지적, 창의적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여러 측면의 발달을 도모 한다.*참고문헌*아동 ․ 청년 발달, 이옥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집문당)현대 청년심리학, 최윤미외 11명 공저(학문사)종이접기 조형활동이 유아의 인지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혜숙 2003년6월유아의 창의성 증진을 위한 동화활동 유형과 효과, 강성화 2001년 8

  • 원서번역 과제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3장 번역 - 3. Play as the Cornerstone
  • 이해를 표상한다. 예를 들어, 십대들의 역할 놀이는 유아기의 또래 문화 내에서 특별히 유혹적이다. - 이들은 어른처럼 책임감없이 어른과 같은 특권을 누리는 것으로 보여진다.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문화에 대한 어린 아동의 해석은 아동이 다른 사람들의 관점을 표상하는 능력, 일정한 범주와 하위범주를 추론하는 능력, 사물과 아이디어를 표상하는 물체, 제스츄어, 언어 등을 사용하는 능력 등과 같은 인지적 발달 특성에 의해 형성된다(Corsaro, 1985, 2

  • [독후감]공병호-자기경영노트
  • 방법은 줄을 긋는 것, 동그라미 치기, 그리고 아주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별표로 포시하기등 다양하다. 인간의 두뇌는 강력한 색이나 도형 등의 표기를 오래오래 기억한다. 그러므로 어떤 아이디어를 구할 때 언젠가 읽었던 책을 참고하고 싶을 때 컬러를 더한 자유분방한 표시는 도움이 될 것이다.7. 중요한 내용이 담긴 페이지의 모서리를 다양한 방식으로 접어서 표시하라.주요내용은 쉽게 회상해0 내거나 다시 찾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책을 중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