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5세 유아 역할놀이 지도방법 및 활동과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9 / 2015.04.29
- 4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의의
역사
교육적 가치
환경구성
방법
활동 & 실제
Q&A
출처
- 본문내용
-
3. 교육적 가치
첫째, 역할놀이는 문제해결과정으로서 문제해결을 위한 사고를 촉진시킨다.
역할놀이에 사용되는 문제 상황은 갈등을 포함하며 역할놀이 수행과정을 통하여 직접․간접적으로 그것을 해결하려는 노력을 하게 된다.
둘째, 역할놀이는 상호간의 의사소통과정이다.
연기하거나 다른 사람의 연기를 관람하거나 토의하는 과정에서 서로 의견을 교환함으로써 상호간의 의견을 보다 잘 이해하게 되어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다.
<중략>
생일파티 놀이
활동 목표
생일을 축하해주는 방법을 다양하게 표현한다. 생일을 축 하 받는 사람과 축하하는 사람의 태도를 익힌다.
활동자료
생일케이크, 여러 가지 생일축하음식 모형, 가면, 머리띠, 축하 통, 축하카드,선물
활동방법
1.유아교육기관에서의 생일파티와 친구들의 생일을 축하해주러 토대되어 본 경험을 회상하며 이야기한다.
2.생일을 맞은 친구를 축하해주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3.축하 통을 만들어 여러 가지 축하말이나 축하방법(에, 건강하게 자라라,사랑해,안아주기 ,콩쥐 팥쥐 하기, 노래 불러주기,재미있는 이야기 들려주기, 닭 싸움하기 등)들을 작은 메모지에 적은 후 여러 번 조그맣게 접어서 축하 통 안에 넣기로 한다.
4.생일파티에 필요한 소품을 생각해보고 직접 만들 수 있는 것은 만든다.
5.생일파티 상과 소품을 적절한 곳에 배치하고 축하 장식을 한다.
6.생일카드를 쓰고, 선물 포장하는 곳을 따로 배치한다.
7.생일을 맞은 아이, 축해 주러 온 친구, 꽃 배달 서비스 등 역할을 맡아 놀이한다.
8.생일을 맞은 아이 또는 축하해 주러 온 아이가 축하 통에서 하나를 뽑아 축하를 받거나 축하해 준다.
- 참고문헌
-
http://terms.naver.com/entry.nhn?cid=2899&docId=383894&mobile&categoryId=2899
역할놀이를 병행한 적극적 부모역할훈련 프로그램의 효과 = Effect of Active Parenting Today Program with Roleplay (서울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안 경 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