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번역 과제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3장 번역 - 3. Play as the Cornerston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3. Play as the Cornerstone
of Development
2장에서 우리는 아동기의 인지, 사회, 도덕, 정서적인 면과 관련된 아동의 놀이발달을 살펴보았다. 우리는 놀이에서의 이러한 발달의 측면들을 강조했고, 유아기부터 초등학교 시기까지의 놀이를 통해 아동들이 구성하게 되는 유능성을 밝혀보기 시작했다.
이번 장에서 우리는 어린이들이 청소년, 청년, 성인이 되었을 때 유능해지는데 어떻게 놀이가 아동 발달을 증진시키는가에 대한 질문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다룰 것이다. 우리는 각각의 단계마다 학업성취도 뿐만 아니라 또래의 문화 내에서 놀이가 유능성을 지지해주고 유아기 발달을 이끌어주는 방법들을 더 깊이 있게 살펴볼 것이다. 우리는 또한 어떻게 놀이중심 커리큘럼이 언어, 글자, 수학, 과학, 그리고 사회적 유능성, 학습성향과 같은 유아교육에 대한 국가적 준거와 효율적인 교수에 대한 기초를 형성하는지를 알아볼 것이다.
유아교육의 초창기에는 학교에서의 놀이에 대한 교사의 생각들은 놀이에 대한 철학적 접근에 의한 것이었다. 코메니우스, 페스탈로찌, 루소, 프뢰벨의 이론에 따라 놀이는 아동기의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여겨졌고, 교사는 아동기의 놀이가 아동의 유약하고 단련될 수 있는 본성으로서 그 자체로도 중요하다라고 믿는다(Nourot, 2005; Wolfe, 2002).
유아교육교사들이 교육실제에서 특정한 결과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놀이의 철학적 관점은 어린 아동들에 대한 커리큘럼에서 놀이에 대한 도구적 수단으로 대체되었다. 도구적 수단은 놀이가 아동과 사회에 대해 증가시켜주는 미래의 가치에 중점을 두었다. 이런 경향은 교육과정 준거에서 최근에 더 많은 강조를 해왔다. “전인적 아동교육”에서의 통합성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각 단계에서 특정개념, 기술, 유능성을 나타내는 운동으로 과도하게 포장되었다. 아동 놀이에 대한 많은 옹호자들은 실질적인 질문을 한다. “유아기에서 놀이를 통하여 어떤 바람직한 학문적, 사회적 지식이 구성되는가?”(Bergen, 2002; Fromberg, 1999,2002; Gowen, 1995; Jones, 2003; Scarlett et al.,2005).
아동의 놀이 분야의 최근 연구 대부분은 이런 도구적 초점을 따랐다. 그러한 연구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또는 “교육적인 놀이”에서 특정한 지식, 기술, 유능성을 구축하고 확고히 하는데 있어서의 놀이의 중요한 역할을 주장했다.
이 장에서 우리는 놀이가 학습과 발달에서 타당한 긍정적 역할을 가지고 있다는 입장을 취한다. 우리는 지적발달과 함께 시작하여 어떻게 놀이가 아동발달의 다양한 면에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그것이 창의성과 상상력에 어떤 효과를 미치는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서적, 사회적, 도덕성 발달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를 살펴볼 것이다.
PLAY AS THE CORNERSTONE OF INTELLECTUAL DEVELOPMENT
Piaget와 Vygotsky는 놀이가 표상과 연결되었다 라고 보는데, 즉 표상은 상징적 사고, 상징적 놀이, 상징적 역할놀이를 통하여 아동이 어떻게 세상과 감정, 욕구에 대한 생각을 표현해 내는지에 대한 것이다. 지능발달에 또 다른 요소는 어떻게 아동이 다른 사람의 관점을 이해하는지와, 어떻게 아동이 다른 사람과의 놀이전략을 만들어 내는지 (놀이의 규칙에서처럼), 어떻게 아동이 문제해결을 하는지 등이 포함된다. 우리는 언어와 글자, 논리-수학적 사고를 살펴보면서 지능발달에 대한 우리의 요점을 개괄할 것이다.
Play and development of Symbolic Thought
상징적 활동은 아동이 그들에 머릿속에서 의미를 찾아내는 능력과 제스츄어(차를 운전하는 흉내를 내는 것), 언어, 억양(“좋아, 여보 잘 시간이야”), 사물(생일케익을 만들기 위해 모래와 바위를 사용하는 것)을 통하여 그 의미를 표현하는 능력에 달려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영어교육의 이론
  • at puberty the inhibitions are heightened with critical physical, cognitive, and emotional changes- language ego- children’s ego: growing, flexible until puberty -> new language: no threat to the egoLinguistic Considerations- the interference of first language(L1) to second langauge(L2): adult > children*2. 영어 교육의 필요성초등 영어 교육의 정당성1) 앞에서 언급된 학문적 배경 + 2) 정치/사회적 이유: 지구어로서의 영어의 중요성, 국가/사회/개인의 필요초등 영어 교육에 대한 반대 논거여러분의 견해는?*3. 초등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A Developmental ApproachSixth EditionCarl D. GlickmanStephen P. GordonJovita M. Ross-Gordon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A Developmental ApproachSixth EditionCarl D. GlickmanStephen P. GordonJovita M. Ross-GordonContentsPART 1 IntroductionSuperVision for Successful Schools 31. SuperVision : A New Name for a New Paradigm 42. Supervisory Glue as a Metaphor for Success 63. Who Is Responsible for SuperVision 64. Organization of This Book 75. Supervision and Moral Purpose 8PART 2 KnowledgeThe Norm : Why Schools Are as They Are

  • [서비스마케팅] Case 15. The Accellion Service Guarantee
  • CenterFile transfer2. 이론적용11/20What is the marketing impact of a well-designed service guarantee?구매의도에 영향2. 고객의 욕구사항과 정보가 피드백 되어 마케팅 자료로 활용3. 서비스 표준,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개선4. 직원에게 경각심비용 및 시간 절약장기적으로 충성도가 높은 고객으로 창출7. 고객의 의사결정을 높이게 하여 시장 점유율↑8. 신뢰성 높은 기업의 이미지를 유형화3. Question-112/20Complaint Barriers for Dissatisfied CustomersStrategies to Reduce These Barri

  • 자기소개서 50가지 견본
  • of all, the basic information is as follows: My name is Chung M. Kim, a recent graduate of Kunkook University with a major in Business Management. The undergraduate curriculum included not only the core business classes such as economics, accounting, finance but also computer programming and intensive foreign language course. As a business major with strong computer background, I could confidently say that I am capable of personally computerizing many of the difficult tasks of the export/import operation. In particular, my computer proficiency includes Internet, FORTRAN, HTML, JAVA, MS-OFFICE

  • [영어교육, 교수법,] 영어교수법정리
  • 번역 연습도 없이 완벽한 외국어 교육을 이끌어 냈던 것이다. 의도되지 않은 이 실험에 놀란 Berlitz는 이와 같은 방법을 반복하여 실행한 후 이 교수법의 효용성에 확신을 가지게 되었고, 드디어 이 방법론에 Berlitz Method라는 명칭을 붙이게 되었다. 오늘날 Berlitz는 120년 이상의 전통을 이어 오면서 전 세계적으로 340개 이상의 Berlitz Center를 가진 국제적인 외국어 교육 기관으로 성장하였다. 다음은 Berlitz Method의 교육 방법을 설명한 것이다. The principles he l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